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놀이로 배우는 계기교육 자료 개발 2
판권기 3
만든 사람들 4
연구요약 5
목차 9
I. 들어가며 11
1. 연구의 필요성 13
2. 연구 문제 14
3. 용어의 정의 14
4. 연구의 제한점 15
II. 이론적 배경 17
1. 놀이의 교육적 의미 19
가. 놀이의 정의 19
나. 놀이와 교육 20
다. 놀이의 교육적 가치 21
2. 계기교육과 놀이 23
가. 계기교육의 의의 23
나. 계기교육 운영 지침 24
다. 계기교육의 지도 방법 26
라. 놀이로 배우는 계기교육 27
III. 계기교육의 영역과 놀이 자료 유형 29
1. 주요 영역별 세부 항목 31
2. 놀이 자료의 개발 유형 36
부록_놀이로 배우는 계기교육 자료 실제 10
01. 삼일절/국경일 47
02. 제헌절/국경일 53
03. 광복절/국경일 60
04. 개천절/국경일 68
05. 한글날/국경일 71
06. 설날/명절 79
07. 단오/명절 85
08. 추석/명절 91
09. 식목일/국가기념일 96
10. 장애인의 날/국가기념일 103
11. 과학의 날/국가기념일 110
12. 어린이 날/국가기념일 114
13. 어버이날/국가기념일 120
14. 바다의 날/국가기념일 124
15. 환경의 날/국가기념일 130
16. 현충일/국가기념일 135
17. 농업인의 날/국가기념일 139
18. 소비자의 날/국가기념일 143
놀이가 학교현장에 정착할 수 있는 사례 연구 147
판권기 148
만든 사람들 149
연구 요약 151
목차 153
I. 서론 155
1. 목적 및 필요성 155
2. 연구 활동의 내용 156
3. 연구를 위한 놀이의 선정 방법 157
II. 이론적 배경 158
1. 놀이의 정의 158
2. 놀이의 특성 159
3. 놀이와 교육 161
III. 연구방법 165
1. 연구 활동의 방향 165
2. 연구 활동 세부 추진 내용 166
3. 연구 대상 및 분석 방법 167
IV. 연구결과 168
1. 학생들의 설문 결과 168
2. 교사들의 설문 결과 169
3. 놀이 활동 사례 173
V. 결론 및 제언 18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