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2018 총회 발간사 사진
목차
제1장 연차총회 개요 36
I. 개요 37
II. 주요행사 38
1. 행사 일정 38
2. 행사별 개요 39
III. 연차총회 유치 경과 64
1. 연차총회 유치 추진 결정 64
2. 연차총회 개최 후보도시 선정 64
3. 연차총회 개최 확정 64
IV. 연차총회 준비조직 구성 65
1. 기획단 설립의 법적 근거 65
2. 기획단 인력충원 및 협업체계 마련 65
3. AfDB 연차총회 준비기획단 조직 구성 66
4. PCO(코엑스) 조직 구성 67
V. 총회 상징물 선정 68
1. 엠블럼 및 배경디자인 선정 68
2. 슬로건 선정 70
VI. 총회 개최 성과 71
1.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 마련 71
2. 한·아프리카 경제협력 강화 72
3. AfDB 및 아프리카내 한국 위상 강화 73
VII. 총평 및 시사점 74
【첨부자료】 77
제2장 연차총회 주요 행사 및 논의 결과 82
I. 본회의 83
1. 주요 논의결과 83
2. 상정안건 요약 84
II. 양자면담 95
1. 5.21일 95
2. 5.23일 97
3. 5.24일 98
III. 주요 부대행사 99
1. 비즈니스 세션 99
2. 주최국 세미나 107
제3장 행사준비 주요 경과 112
I. 행사대행업체 선정 113
1. PCO 용역업체 선정 113
2. 사후 원가계산 용역업체 선정 114
II. 행사 사전 홍보 115
1. 차기 개최지 공식 홍보 행사 115
【첨부자료】 117
III. 주요기관간 협약체결 119
1. 홍보대사 임명 119
2. 한국-AfDB간 MOU 주요내용 및 추진경과 121
3. 기재부-부산시간 MOU 주요내용 및 추진경과 123
【첨부자료】 125
IV. AfDB 협의 155
1. 개요 155
2. 추진 일정 155
3. 준비미션 내용 156
가. 1차 준비미션 156
나. 2차 준비미션 158
다. 3차 준비미션 160
라. AfDB 이사회 참석 161
【첨부자료】 162
V. 준비기획단 점검회의 209
1. 개요 209
2. 회의 결과 209
가. 총회 점검회의 209
나. 비즈니스 TF 점검회의 211
다. 세미나 TF 점검회의 212
VI. 간담회 및 관계부처·기관 점검회의 213
1. 추진경과 213
2. AfDB 회원국 대사관 간담회 214
3. 안전/의전 관계기관 회의 216
【첨부자료】 218
VII. 초청 및 비자 261
1. 초청 261
2. 비자 및 출입국 심사 263
【첨부자료】 265
VIII. 면세 및 통관 299
1. 조세 면세 299
2. 연차총회 물품 통관 304
【첨부자료】 308
제4장 부문별 세부운영 및 평가 322
I. 행사장 조성 323
1. 개요 323
2. 행사장 조성 325
가. 장소별 배치 325
나. 회의장 332
다. 사무실 366
라.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 394
마. 설치물 410
바. 제작물 426
사. IT 환경 구축 432
3. 평가 439
II. 개회식 441
1. 개요 441
가. 행사 흐름도 441
나. 행사 개요 442
다. 프로그램 443
2. 세부운영 444
가. 시나리오 444
3. 평가 449
【첨부자료】 450
III. 본회의 및 양자면담 운영 468
1. 개요 468
2. 본 회의 469
가. 1차 거버너 회의 469
나. 2차 거버너 회의 472
다. 3차 거버너 회의(폐회식) 474
3. 양자 면담 477
가. 세부 운영 477
나. 행사장 조성 479
4. 평가 480
【첨부자료】 481
IV. 부대행사 482
1. 비즈니스 세션 482
가. 개요 482
나. Africa 프로젝트 설명회/AfDB 조달 설명회 484
다. 한국 인프라기업 설명회 492
라. 한국 ICT 기업 설명회 496
마. 한·아프리카 간 기술교류 파트너십 행사 500
바. 한국의 국책사례 사례 설명회 504
사. 한류 문화 설명회 508
아. Better Africa 공모전 512
자. 1:1 비즈니스 미팅 516
차. 비즈니스 세션 현장 사진 525
2. 기업 전시관 529
가. 행사 개요 529
나. 전시관 구성 529
다. 전시관 준비 세부 일정 530
라. 운영 결과 532
마. 전시관 현장 사진 538
3. 주최국 세미나 540
가. 과업의 배경 및 목적 540
나. 메인 세션 543
다. 세션 I 547
라. 세션 II 551
마. 세선 III 555
바. 주최국 세미나 현장사진 559
4. AfDB 부대행사 561
가. Special Event 561
나. Knowledge Event 562
다. 기타 회의 565
라. AfDB 부대행사 현장사진 567
5. 평가 572
【첨부자료】 573
V. 사교행사 591
1. 개요 591
2. 행사 운영 594
가. 환영 리셉션 594
나. 주최국 만찬 602
다. Cultural Night 615
3. 평가 626
【첨부자료】 627
VI. 등록 649
1. 개요 649
가. 기본 방향 649
나. 등록 결과 649
2. 주요 추진 업무 654
가. AfDB 업무협의 654
나. 추진일정 655
3. 등록자 관리 656
가. 등록 카테고리 656
나. 사전등록 관리 659
다. 현장등록 운영 665
4. 평가 675
【첨부자료】 676
VII. 숙박 679
1. 개요 679
가. 기본 방향 679
나. 주요업무 추진경과 680
2. 공식 지정호텔 현황 681
가. 총괄 681
나. 세부내역 682
다. 호텔 위치도 684
3. 숙박예약 및 지불조건 685
4. 객실 블로킹 및 해제 686
가. 객실 블록 686
나. 객실 예약현황 687
다. 객실 관리 688
5. 호텔 예약 및 관리 689
가. 객실 예약 및 배정 689
나. 온라인 예약프로그램 690
다. 안내데스크 운영 691
6. 평가 693
【첨부자료】 694
VIII. 출입국 및 의전 695
1. 개요 695
가. 기본 방향 695
나. 참가자 입국 예상경로 698
다. 사전 업무협의 698
2. 출입국·의전 702
가. 현장 운영 702
나. 상황실 및 안내데스크 운영 732
3. 참가자 비자발급 지원 734
가. 개요 734
나. 세부 추진 내용 734
4. 평가 740
【첨부자료】 741
IX. 수송 746
1. 개요 746
가. 기본 방향 746
나. 주요업무 추진경과 747
2. 행사차량 748
가. 차량 현황 748
나. 운영 방법 749
3. 셔틀버스 750
가. 노선 특징 750
나. 셔틀버스 운영개요 751
다. 셔틀버스 이용실적 752
라. 세부 운영계획 753
4. 행사수송 757
가. 환영 만찬 757
나. 주최국 만찬 758
다. 문화의 밤 759
라. 배우자 프로그램 760
마. 산업 시찰 761
5. 안내 데스크 762
가. 안내 데스크 762
나. 프로토콜 데스크 764
6. 주차계획 767
가. 동선 계획 768
나. 차량 비표 770
7. 평가 771
【첨부자료】 773
X. 관광 791
1. 개요 791
2. 배우자 프로그램 791
3. 산업시찰 799
4. 평가 805
【첨부자료】 806
XI. 홍보 807
1. 개요 807
가. 기본 방향 807
나. 분야별 홍보계획 808
2. 공통 분야 810
가. 홍보인쇄물 제작·배포 810
나. 홍보영상물 제작·배포 814
다.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816
3. 홍보 추진 824
가. 언론 홍보 824
나. 온라인 홍보 827
다. 오프라인 홍보 840
라. 성공개최 기념 이벤트 홍보 849
4. 현장 운영 850
가. 미디어센터 850
나. 기자회견 854
다. 언론 리셉션(Press Cocktail) 856
라. 기자단 취재지원 857
5. 평가 858
【첨부자료】 859
XII. 의료 및 질병관리 868
1. 개요 868
2. 의료·위생 안전대책 869
가. 의무실 운영 869
나. 구급차 운영 873
다. 이동식 검진 차량 876
라. 보건위생 877
마. 보고체계 878
바. 비상연락망 879
3. 평가 880
XIII. 안전 및 보안 881
1. 안전 활동 운영체계도 881
가. 기본 방향 881
나. 운영 개요 881
2. 행사장 통제 882
가. 기본 방향 882
나. 통제 운영 883
다. 장비 및 인력 합계 886
라. 외곽 순찰 887
3. 회의 참석자 신변보호 890
가. 안전/경비/교통 관리 890
4. 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 891
가. 소방 및 전기 안전 891
나. 안전사고 발생대비 보험가입 891
5. 안전대책반(CP) 설치·운영 892
6. 평가 893
XIV. 후원 894
1. 개요 894
가. 기본 방향 894
나. 주요업무 추진경과 894
2. 청탁금지법 검토결과 895
3. 현대자동차 차량후원 896
가. 후원차량 현황 896
나. MOU 체결 및 차량 전달식 897
다. 현대차 홍보효과 추계 898
4. 한국관광공사 MICE 지원사업 899
가. 해외홍보 보조금 899
나. 국제회의 개최 보조금 901
다. 초대형 컨벤션 특별지원 902
5. 평가 906
【첨부자료】 907
XV. 현장인력운영 929
1. 현장사무국 설치·운영 929
가. 개요 929
나. 현장사무국 구성 930
2. 현장진행인력 관리·운영 932
가. 운영방향 932
나. 현장소요 인력 분야별 배치 933
다. 지원인력 확보 및 선발 934
3. 현장운영 940
가. 출석관리 940
나. 근무지침서 942
4. 진행요원 제공사항 943
5. 평가 949
【첨부자료】 95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