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지리산 감성 여행 : 지리산의 모든 것을 담았다! / 강병규 쓰고 찍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책나무출판사, 2018
청구기호
915.1 -18-3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51 p. : 삽화, 지도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3395838
제어번호
MONO1201860717

목차보기더보기


프롤로그
지리산 전도
지리산 관광센터 안내
지리산의 사계

01 지리산 여행 준비
02 지리산 등산
03 지리산 둘레길 여행
04 지역별 지리산 여행
05 지리산 테마 여행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41099 915.1 -18-3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41100 915.1 -18-3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지리산 여행에 모든 것을 담았다!
    단 한 권으로, 더 높고 더 넓은 지리산을 딛는다!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에 걸쳐있는 지리산은 국내에서 한라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또한, 3개의 도에 걸쳐있는 만큼 면적도 넓어, 많은 등산객이 사랑하는 하이킹 장소로 손꼽힌다. 하지만 넓고 높은 지형 탓에 너무 많은 코스와 방대한 정보가 있어, 지리산을 모르는 초심자는 아무리 정보를 긁어모아도 입문이 어려운 산이기도 하다.
    저자 강병규는 지리산과 관련한 여러 사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계마다 뚜렷한 지리산의 매력에 빠져, 더 많은 사람이 더 쉽고 친근하게 지리산을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리산 감성 여행』을 써 내려갔다. 여행 준비부터 서로 다른 매력의 등산 코스, 주위의 맛집과 숙박 시설, 둘레길 까지 ‘지리산 여행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망라했다. 또한 지리산 굽이마다 얽혀있는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고도 넓은 이야기도 덧붙여, 초심자에게는 첫 지리산의 감동을, 지리산 고수들에게는 새로운 지리산의 이면을 발견하게 할 것이다.
    여행자로 스쳐 가며 얻은 정보가 아닌, 오랫동안 지리산과 부대끼고 사랑하며 얻은 값진 정보를 모은 『지리산 감성 여행』으로 천왕봉만큼 크고, 칠선계곡만큼 투명한 지리산의 매력에 빠져보자.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21] 요즘은 걷기 여행이 대세이니 보석처럼 골짜기 깊숙이 숨어 있는 야생화와 숲속 향기를 더해주는 싱그러운 나무를 직접 만나 보기를 권한다. 때마침 지리산 둘레길의 전 구간이 개통되면서 걷기 여행의 명소로서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어느 구간을 어떻게 가고 어디서 먹고 자야 할지 사전에 정보를 검색하고 면밀한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
    [P. 273] 예로부터 금대암은 지리산 최고의 명당터로 불리었으며 금대암에서 바라보면 지리산 천왕봉의 웅장한 자태가 한눈에 들어온다. 눈이나 비가 온 다음 날 아침에는 지리산 밑으로 흐르는 신비로운 운해를 금대암 마당에서 종종 볼 수 있다. 지리산 칠선계곡 입구까지 밀쳐 올라가는 운해의 용트림은 금대암에서만 볼 수 있는 비경이다. 금대암 앞에는 거대한 전나무가 우뚝 서 있다. 주지 스님 말씀으로는 오백여 년이 족히 넘은 수령이라고 한다. 높이가 40m에 이르는 금대암 전나무는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이 전나무와 함께 금대암에서 바라보는 지리산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워 사진작가들도 이곳을 즐겨 찾는다.
    [P. 344] 세석평원의 철쭉은 지리산에서 볼 수 있는 대표 경관 중 하나이다. 세석대피소까지 산행을 해야 하는 어려움은 있지만 대피소에서 촬영하기 좋은 촛대봉까지 거리가 가까워서 많은 산악 사진가들이 찾는다. 촛대봉에서 남서쪽으로 펼쳐진 세석평원은 생태의 보고이다. 진달래부터 시작하여 철쭉, 구절초, 그리고 고산지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야생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촛대봉에서 보는 천왕봉 일출은 참으로 아름답다. 참꽃(진달래) 피는 시기에 촛대봉에서 동남사면으로 조금 내려서면 참꽃 군락지를 만나는데 천왕봉과 함께 파인더로 들여다보면 감탄을 안 할 수 없다. 진달래와 철쭉을 촬영하고자 한다면 4~5월이 가장 좋은 시기이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