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 사랑하는 젊은이와 존경하는 국민들에게 바치는 이야기 / 김대중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영사, 1998 (2009 9쇄)
청구기호
金珍培 320.04 ㄱ578ㄷ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43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34918127
제어번호
MONO1201861546
주기사항
연보 수록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42406 金珍培 320.04 ㄱ578ㄷ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출간 즉시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60만 독자의 심금을 울린 베스트셀러!
    100번을 읽어도 100번 새로운 감동의 名文. 일는 이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인생 지침서!


    93년 12월 초판 출간된 김대중 대통령 최초의 자전에세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는, 5년이 지나 대통령에 당선되어 98년 4월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개정 출간되었습니다. 정계은퇴를 선언했었던 저자는 95년 7월, 정계에 파문을 일으키며 다시 돌아왔고 15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개정판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에는 “정계복귀에서 대통령이 되기까지 내용을 담은 <개정판 서문>, <프롤로그>, <연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젊은이와 국민들을 위해 필생을 통해 터득한 지혜를 때로는 차분한 목소리로 때로는 열정적인 웅변으로 들려주고 있는 이 책은 출간하자마자 청소년, 직장인, 성인 남녀 등 폭넓은 독자층을 형성하면서 18주 동안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저자가 이전에 한 어떤 연설이나 대담, 글과는 애초 문체부터 분위기까지 완전히 다른 이 책에, 그는 다른 무엇도 아닌 바로 '인간 김대중'을 담았습니다. 뼈를 깎는 고뇌와 처절한 갈등 속에서 불꽃 같은 신념으로 세상을 바꾼 대한민국의 큰바위얼굴! 불의에 굴복하지 않고 지구적 민주주의를 지향한 숙명의 지도자, 사람을 하늘같이 섬기며 한국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감동의 휴머니스트, 그 뒤에 숨겨진 소박하고 진솔한 인간 김대중의 삶과 눈물, 꿈과 용기의 생생한 기록을 담았습니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7] 인생이라는 것은 죽는 순간까지 도전과 응전의 숙명을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이 도전에 끝까지 응전해 나가는 사람은 성공적으로 산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P. 69] 우리는 아무리 강해도 약합니다. 두렵다고, 겁이 난다고 주저앉아 있으면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두렵지 않기 때문에 나서는 것이 아닙니다. 두렵지만, 나서야 하기 때문에 나서는 것입니다. 그것이 참된 용기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아무리 약해도 강합니다.
    [P. 172] 현대 정치는 국민에 의한 정치입니다. 국민을 무시하고 앞질러 갈 수도 없고, 국민에게 뒤쳐저서 낙오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국민의 손을 잡고 같이 가야 합니다. 국민으로부터 고립된 뜀박질은 실패할 뜀박질입니다. 국민을 무시한 채 제멋대로 달려간 역사상의 그 어떤 독재자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