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년) 외래 크루즈 관광객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전자자료] / 한국관광공사 인기도
발행사항
원주 : 한국관광공사,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349
제어번호
MONO1201861699
주기사항
수행기관: 코리아리서치센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실태조사 개요 7

Ⅰ. 조사 개요 8

1. 조사 배경 및 목적 8

2. 조사 설계 8

3. 조사 내용 9

4. 표본 설계 12

5. 조사 방법 13

6. 최종 조사 완료 현황 13

7. 응답자 특성 14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16

Ⅰ. 조사 결과 17

Ⅱ. 크루즈 관광 만족도 매트릭스 분석 결과 22

1. 시장 잠재력 및 IPA 포트폴리오 분석 개요 22

2. 시장 잠재력 및 항목별 개선 방안 : 전체 23

3. 시장 잠재력 및 항목별 개선 방안 : 부산 24

4. 시장 잠재력 및 항목별 개선 방안 : 제주 25

5. 시장 잠재력 및 항목별 개선 방안 : 인천 26

6. 시장 잠재력 및 항목별 개선 방안 : 속초 27

제3장 조사 결과 : 승객 28

Ⅰ. 한국 방문 및 크루즈 여행 경험 29

1.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29

2. 한국 방문 횟수 33

3.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37

4. 크루즈 여행 경험 41

5. 크루즈 여행 횟수 45

Ⅱ. 크루즈 상품 구매 49

1.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49

2.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53

3.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57

4.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61

5.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65

6.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68

7.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72

8.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유형 76

9.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본인 제외) 80

10.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84

11.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88

Ⅲ. 크루즈 관광 시 기항지 지출 경비 및 쇼핑 형태 92

1.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 92

2.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 96

3.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 100

4.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104

5.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108

Ⅳ. 기항지 관광 경험 112

1.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 112

2.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평가 및 희망 체류 시간 116

3. 크루즈 여행 기항지 참여 관광 프로그램 120

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124

5.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관광지 수 128

6.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유료 관광지 수 132

7.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쇼핑 관광지 수 136

8.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쇼핑 시간 140

Ⅴ. 크루즈 여행 기항지 관광 만족도 144

1.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 144

2. 기항지 관광 만족도 : 전반적 만족도 148

3. 기대 대비 기항지 관광 만족도 152

4.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155

5.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158

6.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162

Ⅵ. 향후 한국 재방문 의향 및 방문 시 기대사항 166

1.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재방문 의향 166

2.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170

3.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재방문 시 경험하고 싶은 여행 테마 174

4. 향후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178

5.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182

6.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186

7. 향후 3년 이내 관광 목적의 한국 재방문 의향 190

8.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194

제4장 조사 결과 : 승무원 198

Ⅰ. 한국 방문 및 크루즈 여행 경험 199

1.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199

2. 한국 방문 횟수 201

3.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203

4. 크루즈 승무원으로서 한국 방문 횟수 205

Ⅱ. 크루즈 관광 시 기항지 지출 경비 및 쇼핑 형태 207

1.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 207

2.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 209

3.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 211

4.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213

5.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215

Ⅲ/Ⅳ. 기항지 관광 경험 217

1.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217

2.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평가 및 희망 체류 시간 219

3. 크루즈 여행 기항지 참여 관광 프로그램 221

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223

5.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관광지 수 225

6.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유료 관광지 수 227

7.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쇼핑 관광지 수 229

8. 크루즈 여행 기항지 방문 쇼핑 시간 231

Ⅳ/Ⅴ. 크루즈 여행 기항지 관광 만족도 233

1.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 233

2. 기항지 관광 만족도 : 전반적 만족도 235

3.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237

4.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239

5.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241

6.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243

Ⅴ/Ⅵ. 향후 한국 재방문 의향 및 방문 시 기대사항 245

1.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245

2.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247

3. 향후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249

4. 크루즈 선상에서 추천하고 싶은 한국 공연 251

5.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253

6.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255

[별첨] 설문지 257

판권기 349

[표 1] 조사 설계 9

[표 2] 조사 내용 : 승객 9

[표 3] 조사 내용 : 승객(계속) 10

[표 4] 국적별 표본 설계 12

[표 5] 기항지별 표본 설계 12

[표 6] 승객 응답자 특성 14

[표 7] 승무원 응답자 특성 15

[표 8]/[표 10]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전체 [상위 7개국] 29

[표 9]/[표 11]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전체 (상위 7개국, 계속) 30

[표 10]/[표 12]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부산 (상위 7개국) 30

[표 11]/[표 13]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제주 (상위 7개국) 31

[표 12]/[표 14]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인천 (상위 7개국) 31

[표 13]/[표 15]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속초 (상위 7개국) 32

[표 14]/[표 16] 연도별 결과 비교 33

[표 15]/[표 17] 한국 방문 횟수 : 전체 34

[표 16]/[표 18] 한국 방문 횟수 : 부산 34

[표 17]/[표 19] 한국 방문 횟수 : 제주 35

[표 18]/[표 20] 한국 방문 횟수 : 인천 35

[표 19]/[표 21] 한국 방문 횟수 : 속초 36

[표 20]/[표 22]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 전체 38

[표 21]/[표 23]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 부산 38

[표 22]/[표 24]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 제주 39

[표 23]/[표 25]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 인천 39

[표 24]/[표 26]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 속초 40

[표 25]/[표 27] 연도별 결과 비교 41

[표 26]/[표 28] 크루즈 여행 경험 : 전체 42

[표 27]/[표 29] 크루즈 여행 경험 : 부산 42

[표 28]/[표 30] 크루즈 여행 경험 : 제주 43

[표 29]/[표 31] 크루즈 여행 경험 : 인천 43

[표 30]/[표 32] 크루즈 여행 경험 : 속초 44

[표 31]/[표 33] 연도별 결과 비교 45

[표 32]/[표 34] 크루즈 여행 횟수 : 전체 46

[표 33]/[표 35] 크루즈 여행 횟수 : 부산 46

[표 34]/[표 36] 크루즈 여행 횟수 : 제주 47

[표 35]/[표 37] 크루즈 여행 횟수 : 인천 47

[표 36]/[표 38] 크루즈 여행 횟수 : 속초 48

[표 37]/[표 39]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49

[표 38]/[표 40]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50

[표 39]/[표 41]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 부산 (1순위, 상위 7개) 50

[표 40]/[표 42]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 제주 (1순위, 상위 7개) 51

[표 41]/[표 43]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 인천 (1순위, 상위 7개) 51

[표 42]/[표 44]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 : 속초 (1순위, 상위 7개) 52

[표 43]/[표 45]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53

[표 44]/[표 46]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 전체 (상위 7개) 54

[표 45]/[표 47]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 부산 54

[표 46]/[표 48]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 제주 55

[표 47]/[표 49]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 인천 55

[표 48]/[표 50]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 속초 56

[표 49]/[표 51]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전체 57

[표 50]/[표 52]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전체 (계속) 58

[표 51]/[표 53]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부산 58

[표 52]/[표 54]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제주 59

[표 53]/[표 55]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인천 59

[표 54]/[표 56]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 속초 60

[표 55]/[표 57]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61

[표 56]/[표 58]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2

[표 57]/[표 59]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2

[표 58]/[표 60]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3

[표 59]/[표 61]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3

[표 60]/[표 62]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4

[표 61]/[표 63]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 전체 65

[표 62]/[표 64]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 부산 66

[표 63]/[표 65]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 제주 66

[표 64]/[표 66]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 인천 67

[표 65]/[표 67]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 속초 67

[표 66]/[표 68]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68

[표 67]/[표 69]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 전체 (1순위, 상위 7개) 69

[표 68]/[표 70]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 부산 (1순위, 상위 7개) 69

[표 69]/[표 71]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 제주 (1순위, 상위 7개) 70

[표 70]/[표 72]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 인천 (1순위, 상위 7개) 70

[표 71]/[표 73]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 속초 (1순위, 상위 7개) 71

[표 72]/[표 74] 연도별 결과 비교 (1순위, 상위 7개) 72

[표 73]/[표 75]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 전체 (1순위, 상위 7개) 73

[표 74]/[표 76]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 부산 (1순위) 73

[표 75]/[표 77]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 제주 (1순위) 74

[표 76]/[표 78]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 인천 (1순위) 74

[표 77]/[표 79]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 속초 (1순위) 75

[표 78]/[표 80] 연도별 결과 비교(상위 7개) 76

[표 79]/[표 81]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유형 : 전체 (상위 7개) 77

[표 80]/[표 82] 크루즈 여행 동반자 동행 여부(중복응답) 77

[표 81]/[표 83] 크루즈 여행 동반자 동행 여부(중복응답) 78

[표 82]/[표 84] 크루즈 여행 동반자 동행 여부(중복응답) 78

[표 83]/[표 85] 크루즈 여행 동반자 동행 여부(중복응답) 79

[표 84]/[표 86] 연도별 결과 비교(본인 제외) 80

[표 85]/[표 87]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 전체 81

[표 86]/[표 88]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 부산 81

[표 87]/[표 89]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 제주 82

[표 88]/[표 90]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 인천 82

[표 89]/[표 91]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 속초 83

[표 90]/[표 92] 연도별 결과 비교 84

[표 91]/[표 93]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 전체 85

[표 92]/[표 94]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 부산 85

[표 93]/[표 95]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 제주 86

[표 94]/[표 96]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 인천 86

[표 95]/[표 97]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 속초 87

[표 96]/[표 98] 연도별 결과 비교 88

[표 97]/[표 99]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 전체 89

[표 98]/[표 100]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 부산 89

[표 99]/[표 101]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 제주 90

[표 100]/[표 102]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 인천 90

[표 101]/[표 103]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 속초 91

[표 102]/[표 104]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92

[표 103]/[표 105]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전체 93

[표 104]/[표 106]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부산 94

[표 105]/[표 107]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제주 94

[표 106]/[표 108]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인천 95

[표 107]/[표 109]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속초 95

[표 108]/[표 110]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96

[표 109]/[표 111] 응답자 특성 : 전체 97

[표 110]/[표 112]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부산 98

[표 111]/[표 113]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제주 98

[표 112]/[표 114]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인천 99

[표 113]/[표 115]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속초 99

[표 114]/[표 116]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100

[표 115]/[표 117] 응답자 특성 : 전체 101

[표 116]/[표 118]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부산 102

[표 117]/[표 119]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제주 102

[표 118]/[표 120]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인천 103

[표 119]/[표 121]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속초 103

[표 120]/[표 122]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상위 10개) 104

[표 121]/[표 123]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 전체 (1순위, 상위 10개) 105

[표 122]/[표 124]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 부산 (1순위, 상위 10개) 106

[표 123]/[표 125]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 제주 (1순위, 상위 10개) 106

[표 124]/[표 126]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 인천 (1순위, 상위 10개) 107

[표 125]/[표 127]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 속초 (1순위) 107

[표 126]/[표 128]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상위 10개) 108

[표 127]/[표 129]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 전체 (1순위, 상위 10개) 109

[표 128]/[표 130]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 부산 (1순위, 상위 10개) 110

[표 129]/[표 131]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 제주 (1순위, 상위 10개) 110

[표 130]/[표 132]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 인천 (1순위, 상위 10개) 111

[표 131]/[표 133]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 속초 (1순위, 상위 10개) 111

[표 132]/[표 134] 연도별 결과 비교 112

[표 133]/[표 135]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 전체 113

[표 134]/[표 136]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 부산 113

[표 135]/[표 137]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 제주 114

[표 136]/[표 138]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 인천 114

[표 137]/[표 139]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 속초 115

[표 138]/[표 140]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 전체 117

[표 139]/[표 141]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 부산 117

[표 140]/[표 142]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 제주 118

[표 141]/[표 143]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 인천 118

[표 142]/[표 144]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 속초 119

[표 143]/[표 145] 연도별 결과 비교 120

[표 144]/[표 14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 전체 121

[표 145]/[표 147]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 부산 121

[표 146]/[표 14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 제주 122

[표 147]/[표 149]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 인천 122

[표 148]/[표 150]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 속초 123

[표 149]/[표 151] 연도별 결과 비교(상위 10개) 124

[표 150]/[표 152]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 전체(상위 10개) 125

[표 151]/[표 153]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 부산 126

[표 152]/[표 15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 제주 126

[표 153]/[표 155]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 인천 127

[표 154]/[표 15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 속초 127

[표 155]/[표 157] 연도별 결과 비교 128

[표 156]/[표 15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 전체 129

[표 157]/[표 159]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 부산 129

[표 158]/[표 160]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 제주 130

[표 159]/[표 161]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 인천 130

[표 160]/[표 162]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 전체 131

[표 161]/[표 163] 연도별 결과 비교 132

[표 162]/[표 16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 전체 133

[표 163]/[표 165]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 부산 133

[표 164]/[표 16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 제주 134

[표 165]/[표 167]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 인천 134

[표 166]/[표 16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 속초 135

[표 167]/[표 169] 연도별 결과 비교 136

[표 168]/[표 170]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 전체 137

[표 169]/[표 171]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 부산 137

[표 170]/[표 172]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 제주 138

[표 171]/[표 173]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 인천 138

[표 172]/[표 17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 속초 139

[표 173]/[표 175] 연도별 결과 비교 140

[표 174]/[표 17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 전체 141

[표 175]/[표 177]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 부산 141

[표 176]/[표 17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 제주 142

[표 177]/[표 179]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 인천 142

[표 178]/[표 180]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 속초 143

[표 179]/[표 181] 연도별 결과 비교 144

[표 180]/[표 182]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전체 145

[표 181]/[표 183]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부산 145

[표 182]/[표 184]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제주 146

[표 183]/[표 185]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인천 146

[표 184]/[표 186]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속초 147

[표 185]/[표 187] 연도별 결과 비교 148

[표 186]/[표 188]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 전체 149

[표 187]/[표 189]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 부산 149

[표 188]/[표 190]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 제주 150

[표 189]/[표 191]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 인천 150

[표 190]/[표 192]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 속초 151

[표 191]/[표 193]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 전체 152

[표 192]/[표 194]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 전체 153

[표 193]/[표 195]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 전체 153

[표 194]/[표 196]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 전체 154

[표 195]/[표 197]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 전체 154

[표 196]/[표 198]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 전체 155

[표 197]/[표 199]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 부산 156

[표 198]/[표 200]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 제주 156

[표 199]/[표 201]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 인천 157

[표 200]/[표 202]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 속초 157

[표 201]/[표 203] 연도별 결과 비교 158

[표 202]/[표 204]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 전체 159

[표 203]/[표 205]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 부산 159

[표 204]/[표 206]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 제주 160

[표 205]/[표 207]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 인천 160

[표 206]/[표 208]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 속초 161

[표 207]/[표 209]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상위 10개) 162

[표 208]/[표 210]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 전체(1순위, 상위 10개) 163

[표 209]/[표 211]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 부산(1순위, 상위 10개) 163

[표 210]/[표 212]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 제주(1순위, 상위 10개) 164

[표 211]/[표 213]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 인천(1순위, 상위 10개) 164

[표 212]/[표 214]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 속초(1순위, 상위 10개) 165

[표 213]/[표 215] 연도별 결과 비교 166

[표 214]/[표 216]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 전체 167

[표 215]/[표 217]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 부산 167

[표 216]/[표 218]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 제주 168

[표 217]/[표 219]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 인천 168

[표 218]/[표 220]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 속초 169

[표 219]/[표 221] 연도별 결과 비교 170

[표 220]/[표 222]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 전체 171

[표 221]/[표 223]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 부산 171

[표 222]/[표 224]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 제주 172

[표 223]/[표 225]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 인천 172

[표 224]/[표 226]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 속초 173

[표 225]/[표 227] 연도별 결과 비교(상위 10개) 174

[표 226]/[표 228]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 전체 (상위 10개) 175

[표 227]/[표 229]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 부산 (상위 10개) 176

[표 228]/[표 230]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 제주 176

[표 229]/[표 231]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 인천 177

[표 230]/[표 232]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 속초 177

[표 231]/[표 233] 연도별 결과 비교(1순위, 상위 10개) 178

[표 232]/[표 234]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 전체 (1순위, 상위 10개) 179

[표 233]/[표 235]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 부산 180

[표 234]/[표 236]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 제주 180

[표 235]/[표 237]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 인천 181

[표 236]/[표 238]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 속초 181

[표 237]/[표 239] 연도별 결과 비교 182

[표 238]/[표 240]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 전체 183

[표 239]/[표 241]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 부산 184

[표 240]/[표 242]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 제주 184

[표 241]/[표 243]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 인천 185

[표 242]/[표 244]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 속초 185

[표 243]/[표 245]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전체 (상위 10개) 186

[표 244]/[표 246]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전체 (상위 10개, 계속) 187

[표 245]/[표 247]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부산 187

[표 246]/[표 248]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제주 188

[표 247]/[표 249]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부산 188

[표 248]/[표 250]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 부산 189

[표 249]/[표 251] 연도별 결과 비교 190

[표 250]/[표 252]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 전체 191

[표 251]/[표 253]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 부산 191

[표 252]/[표 254]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 제주 192

[표 253]/[표 255]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 인천 192

[표 254]/[표 256]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 속초 193

[표 255]/[표 257] 연도별 결과 비교 194

[표 256]/[표 258]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 전체 195

[표 257]/[표 259]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 부산 195

[표 258]/[표 260]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 제주 196

[표 259]/[표 261]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 인천 196

[표 260]/[표 262]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 속초 197

[표 261]/[표 264]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199

[표 262]/[표 265]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200

[표 263]/[표 266]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01

[표 264]/[표 267] 한국 방문 횟수 202

[표 265]/[표 268]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03

[표 266]/[표 269]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204

[표 267]/[표 270] 크루즈 승무원으로서 한국 방문 횟수 206

[표 268]/[표 271]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07

[표 269]/[표 272]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 208

[표 270]/[표 273]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09

[표 271]/[표 274]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 210

[표 272]/[표 275]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11

[표 273]/[표 276]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 212

[표 274]/[표 277]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13

[표 275]/[표 278]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214

[표 276]/[표 279]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15

[표 277]/[표 280]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216

[표 278]/[표 281]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17

[표 279]/[표 282]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218

[표 280]/[표 283] 승무원/승객 결과 비교 220

[표 281]/[표 284]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220

[표 282]/[표 285]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21

[표 283]/[표 28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222

[표 284]/[표 287]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23

[표 285]/[표 28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224

[표 286]/[표 289]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25

[표 287]/[표 290]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226

[표 288]/[표 291]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27

[표 289]/[표 292]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228

[표 290]/[표 293]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29

[표 291]/[표 29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230

[표 292]/[표 295]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31

[표 293]/[표 29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232

[표 294]/[표 297]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33

[표 295]/[표 298]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 234

[표 296]/[표 299]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35

[표 297]/[표 300]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236

[표 298]/[표 301]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37

[표 299]/[표 302]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238

[표 300]/[표 303]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39

[표 301]/[표 304]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전체 [상위 7개국] 240

[표 302]/[표 305]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41

[표 303]/[표 306]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242

[표 304]/[표 307]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43

[표 305]/[표 308]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244

[표 306]/[표 309]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45

[표 307]/[표 310]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246

[표 308]/[표 311]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47

[표 309]/[표 312]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248

[표 310]/[표 313]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49

[표 311]/[표 314]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250

[표 312]/[표 315]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51

[표 313]/[표 316]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 전체 [상위 7개국] 252

[표 314]/[표 317]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253

[표 315]/[표 318]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254

[표 316]/[표 319] 승무원/승객 주요 결과 비교 255

[표 317]/[표 320]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256

[그림 1] 조사 목적 8

[그림 2] 조사 진행 절차 13

[그림 3]/[그림 4]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개요 22

[그림 4]/[그림 5] IPA 분석결과 예시 22

[그림 5]/[그림 6]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23

[그림 6]/[그림 7] 포트폴리오 분석결과 23

[그림 7]/[그림 8]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24

[그림 8]/[그림 9] 포트폴리오 분석결과 24

[그림 9]/[그림 10]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25

[그림 10]/[그림 11] 포트폴리오 분석결과 25

[그림 11]/[그림 12]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26

[그림 12]/[그림 13] 포트폴리오 분석결과 26

[그림 13]/[그림 14] SL Matrix 및 시장 잠재력 평가 27

[그림 14]/[그림 15] 포트폴리오 분석결과 27

[그림 15]/[그림 17]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29

[그림 16]/[그림 18] 한국 방문 횟수 33

[그림 17]/[그림 19]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37

[그림 18]/[그림 20] 크루즈 여행 경험 41

[그림 19]/[그림 21] 크루즈 여행 횟수 45

[그림 20]/[그림 22] 크루즈 상품 구입시 주요 영향 요인(1+2순위) 49

[그림 21]/[그림 23] 크루즈 상품 구입 경로 53

[그림 22]/[그림 24] 크루즈 상품 구입 기간 57

[그림 23]/[그림 25] 크루즈 상품 구입 시 주요 고려 요인 61

[그림 24]/[그림 26] 크루즈 상품 구입 시 기항지 프로그램의 영향 평가 65

[그림 25]/[그림 28] 크루즈 상품 구매 과정 68

[그림 26]/[그림 29] 크루즈 여행의 주된 목적 (1+2순위) 72

[그림 27]/[그림 30]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유형 76

[그림 28]/[그림 31] 크루즈 여행의 동반자 수 80

[그림 29]/[그림 32] 크루즈 여행 시 탑승 객실 유형 84

[그림 30]/[그림 33] 크루즈 여행 상품 1인 기준 지불 금액 88

[그림 31]/[그림 34]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 92

[그림 32]/[그림 35]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 96

[그림 33]/[그림 36]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 100

[그림 34]/[그림 37]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104

[그림 35]/[그림 38]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108

[그림 36]/[그림 39]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112

[그림 37]/[그림 40] 기항지 체류시간 만족 여부 116

[그림 38]/[그림 41]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116

[그림 39]/[그림 42]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120

[그림 40]/[그림 43]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124

[그림 41]/[그림 4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128

[그림 42]/[그림 45]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132

[그림 43]/[그림 4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136

[그림 44]/[그림 47]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140

[그림 45]/[그림 48]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 144

[그림 46]/[그림 49]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148

[그림 47]/[그림 50]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152

[그림 48]/[그림 51]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155

[그림 49]/[그림 52]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158

[그림 50]/[그림 53]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162

[그림 51]/[그림 54]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166

[그림 52]/[그림 55] 향후 크루즈 한국 방문 시 희망 기항지 프로그램 170

[그림 53]/[그림 56]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174

[그림 54]/[그림 57]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178

[그림 55]/[그림 58] 크루즈 선상에서 기대하는 한국 공연 182

[그림 56]/[그림 59]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186

[그림 57]/[그림 60] 향후 3년 내 한국 재방문 의향 190

[그림 58]/[그림 61]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194

[그림 59]/[그림 62] 아시아 국가 중 선호 관광지 199

[그림 60]/[그림 63] 한국 방문 횟수 201

[그림 61]/[그림 64] 한국 방문 전 한국 선호도 203

[그림 62]/[그림 65] 크루즈 승무원으로서 한국 방문 횟수 205

[그림 63]/[그림 66]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 207

[그림 64]/[그림 67]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기타 209

[그림 65]/[그림 68] 1인 기준 기항지 지출 금액 : 쇼핑+기타 211

[그림 66]/[그림 69] 기항지 주요 쇼핑 품목 213

[그림 67]/[그림 70] 기항지 주요 쇼핑 장소 215

[그림 68]/[그림 71] 크루즈 여행 기항지 체류 시간 217

[그림 69]/[그림 72] 기항지 체류시간 만족 여부 219

[그림 70]/[그림 73] 기항지 적정 체류시간 219

[그림 71]/[그림 74]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참여 관광 프로그램 221

[그림 72]/[그림 75]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활동 223

[그림 73]/[그림 76]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관광지 수 225

[그림 74]/[그림 77]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유료 관광지 수 227

[그림 75]/[그림 78]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관광지 수 229

[그림 76]/[그림 79] 크루즈 여행 기항지에서의 방문 쇼핑 시간 231

[그림 77]/[그림 80] 기항지 관광 만족도 : 항목별 만족도 233

[그림 78]/[그림 81] 기항지 관광 전반적 만족도 235

[그림 79]/[그림 82] 기항지 관광 기대대비 만족도 237

[그림 80]/[그림 83] 기항지 관광 후 한국 관광 선호도 239

[그림 81]/[그림 84] 기항지 쇼핑 시간에 대한 평가 241

[그림 82]/[그림 85] 기항지 관광 시 불편사항 243

[그림 83]/[그림 86] 향후 크루즈 여행을 통한 한국 방문 의향 245

[그림 84]/[그림 87]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관심 여행 테마 247

[그림 85]/[그림 88] 기항지 관광 시 개선사항 249

[그림 86]/[그림 89] 크루즈 선상에서 추천하고 싶은 한국 공연 251

[그림 87]/[그림 90] 향후 크루즈 한국 여행 시 희망 음식 253

[그림 88]/[그림 91] 크루즈 여행 목적지로 한국 추천 의향 25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