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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문 6
제1장 서론 17
1. 분석목적 18
2. 분석대상 품목과 범위 18
3. 분석방법 19
제2장 중국 식품 시장 동향 20
1. 시장 동향 21
가. 밀레니엄 세대 증가와 식품 시장 변화 21
나. 각 식품에 대한 동향 22
2. 중국의 식품 수입 25
가. 식품 수입금액 추이 25
나. 중국이 선호하는 외국 식품 25
다. 중국의 품목별 수입현황 27
라. 중국의 지역별 수입현황 27
3. 중국 소비자의 수입 식품 구매경로 28
가. 수입식품의 온라인 구매경로 28
나. 수입식품의 오프라인 구매비교 29
다. 중국 소비자들의 수입식품 구매동기 29
라. 중국 소비자들의 수입식품 원산지에 대한 선호도 30
마. 수입식품의 구매연령별 비교 31
4. 중국에서 식품 관련 상표 출원 동향 32
가. 중국 전체 상표 출원 32
나. 식품 관련 상표 출원 건수 32
5. 중국 식품 시장 요약 35
제3장 중국의 위조식품 동향 36
1. 위조식품 관련 판결문 통계분석 37
가. 개요 37
나. 위조식품 사건의 지역별 분포 37
다. 위조식품 사건의 연도별 분포 38
라. 위조식품 사건 처리 상위 10개 인민법원 39
마. 법원별 처리현황 39
바. 심급별 처리현황 40
사. 통계분석 요약 40
2. 위조상품 관련 언론 동향 42
가. 해당부서의 조직개편 42
나. 중국 정부의 식품관련 표본조사 정책 43
다. 중국 정부의 2018년 1 분기 식품표본 조사결과 44
라. 광주시 식약품관리국의 표본조사 45
마. 중국 정부의 위조식품 단속 47
바. 광동성 하원시 가짜술 사건 49
사. 위조식품 언론 동향 요약 50
제4장 위조식품 생산과 유통경로 51
1. 생산과 유통경로 파악을 위한 사례 52
가. 탕위안 사례 52
나. 百威(Budweiser) 사례 55
다. 왕푸왕 사례 57
라. 온라인에서 저명상표 구입, 가짜 술 생산, 판매 사례 58
마. 상품의 형태를 모방한 호두 음료 위조식품 사례 60
바. 한국산 김 구매 사례 61
사. CJ 다시다(大喜大) 사례 62
아. 한국 육류 수입품 사례 63
자.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사례 64
2. 분석 66
가. 위조식품의 형태 66
나. 위조식품 생산 70
다. 위조식품의 유통 72
라. 위조식품의 판매 74
제5장 중국에서 위조식품 단속 대응 81
1. 상표를 도용한 위조식품 대응 82
가. 중국에서 상표권 확보 82
나. 중국에서 상표권 확보 관련 유의사항 84
2. 위조식품 단속 86
가. 단속과 침해링크 삭제절차 86
나. 행정단속 대응 시 필요한 서류 88
3. 상품의 형태를 도용한 위조식품 대응 91
가. 대응의 선행요건 91
나. 소송대응 92
4. 행정단속 및 소송 관할 92
제6장 결론 93
[첨부자료] 97
1. 식품과 화장품 관련 비교 98
2. 2018년도 1분기 식품표본 조사 결과표 99
3. 판결문 한글 번역본 101
가. 탕위안 사례 101
나. 百威(Budweiser) 사례 114
다. 왕푸왕 사례 122
라. CJ 다시다(大喜大) 사례 135
마. 한국수입 김 사례 141
바. 한국 육류 수입품 사례 145
사.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 사례 152
판권기 157
표 1. 1선(线) 내지 6선(线) 도시 구분 22
표 2. 식품 상품의 연도별 상표출원 건수 통계 33
표 3. 2018년도 식품 표본조사 방향 43
표 4. 광주시 식약품관리국의 식품표본 조사결과 46
표 5. 원고와 피고의 상표등록 현황 56
표 6. 상표권자의 등록상표 현황 58
표 7. 위조식품 형태와 적용법률 66
표 8. 보고서에 인용한 세례의 관련 상표 67
표 9. 위조식품생산, 판매자에 대한 조치사항 비교 67
표 10. 보고서에 인용한 사례의 식품안전법 위한 내용 68
표 11. 위조식품의 생산방법 70
표 12. 위조식품의 생산자와 직원관계 72
표 13. 위조식품 생산지 사례 72
표 14. 위조식품 행정단속 시 필요한 서류 88
그림 1. 식품별 시장규모 비교 21
그림 2. 중국의 간식 식품 시장규모 24
그림 3. 최근 5년간 중국의 식품수입 추이변화 25
그림 4. 2016년도 중국의 식품수입현황 26
그림 5. 2016년도 중국이 수입한 식품의 국가별 비율 26
그림 6. 2016년 중국의 품목별 수입현황 27
그림 7. 2016년도 중국의 지역별 식품수입 현황 27
그림 8. 2017년 중국소비자의 수입식품 구매경로 비교 28
그림 9. 오프라인에서 수입식품 구매경로 비교 29
그림 10. 2017년 중국 소비자의 수입식품 구매동기 30
그림 11. 2017년도 중국의 수입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원산지 선호도 비율 비교 30
그림 12. 2017년도 중국에서 수입식품 소비자들의 연령별 분포 비교 31
그림 13. 연도별 상표출원 건수 32
그림 14. 연도별 식품관련 상표출원 건수 추이 32
그림 15. 2017년도 식품종류별 출원건수 비교 33
그림 16. 2017년도 식품종류별 출원건수의 비율비교 34
그림 17. 위조식품 판결문 상위 10개 지역 38
그림 18. 연도별 위조식품 판결 추이 비교 38
그림 19. 법원별 위조식품 사건처리 건수 분포 39
그림 20. 법원별 처리현황 비율 40
그림 21. 심급별 사건분포 비율 40
그림 22. 위조식품 문제가 많은 지역 41
그림 23. 2018년 1분기 식품표본 조사 44
그림 24. 식품표본의 불합격 사유 비율비교(2018년 1분기) 45
그림 25. 식품표본 불합격 사유, 년도 비교 45
그림 26. 중국의 위조식품 일반유통 경로 52
그림 27. 하남성 정주시 탕위안 사례의 유통현황 53
그림 28. 상표권자(三金淩)의 상표사용 형태 54
그림 29. 피고의 상표침해 행위(위조식품) 56
그림 30. 百威(Budweiser)의 상표 사용형태 56
그림 31. 왕푸왕 사례의 유통현황 58
그림 32. 온라인에서 저명상표 구입, 가짜 술 생산 판매 59
그림 33. 첨가물이 기준치를 초과한 식품(김)의 유통과 판결현황 62
그림 34. 피고의 CJ 다시다(大喜大) 상표권 침해 사실 현황 63
그림 35. 원고가 피고로부터 구매한 수입식품과 판결사실 현황 64
그림 26. 빙그레 바나나 맛 유통과 판결현황 65
그림 37. 대금 지급 현황 73
그림 38. 연태 한송국제무역유한공사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분쟁 사건 78
그림 39. 중국에서 발생하는 위조식품 대응과 선행요건 82
그림 40. 우리기업의 상표가 없는 경우 83
그림 41. 중국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참가 전에 체크 사항 85
그림 42. 위조식품 단속절차 87
그림 43. 위조식품 단속 및 해당 침해링크 삭제 절차 88
그림 44. 공증 및 인증절차 90
그림 45. 상표 당안(當案) 예시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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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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