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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머리에제1장 성희롱, 노동권의 문제이다1. 성희롱, 고용 환경 문제2. 예방, 성희롱의 효과적인 해결 방법3. 미국 사례를 보는 이유:미국은 성희롱을 노동권 침해로 본다제2장 성희롱에 대한 문제 제기 1. 성희롱, 사회적 통념에 문제를 제기하다2. 성희롱 법제화 후문제 제기와 그 한계3. 왜 성희롱 예방 체계를 봐야 하는가?4. 참여관찰을 통한 문제 제기와 대안 찾기제3장 우리나라 성희롱의 특징1. 성희롱을 말할 수 없는 현실2. 유명무실한 성희롱 예방 및구제1) 부족한 전문 강사2) 직장 내 피해자 구제 기구는 없다제4장 우리나라 성희롱 예방 체계의 실태1. 모호한 성희롱 개념2. 미약한 사용자 책임과 경미한 처벌 3.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성희롱 예방 교육4. 누구나 가능한 성희롱 예방 교육1) 누구나 성희롱 예방 교육 가능하다-법의 부재 2) 기준 없는 성희롱 예방 교육 강사 양성 과정3) 행정 구체성의 부재5. 정부제공 성희롱 관련 자료의문제점:모호성, 추상성, 불명확성1) 성희롱 개념의 모호성2) 추상적인 성희롱 발생 원인3) 맥락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 성희롱4)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매뉴얼5) 활용할 수 없는 구제 방안6. 부족한 성희롱 자료:접근의 어려움, 자료의 부재7. 우리나라 예방 체계의 문제점 제5장 미국의 성희롱 예방 체계 특징1. 미국의 성희롱 관련 법제도2. 사용자의 무거운 책임과 의무3. 구체적인 성희롱 예방 내용과 방법1) 근로자가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성희롱 내용 고지2)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성희롱 예방 교육 4. 고용 환경을 변화시키는 성희롱 해결 방안5. 누구나 활용 가능한 성희롱 예방 교육 매뉴얼6. 쉽게 찾을 수 있는 성희롱 정보7. 미국 성희롱 예방 체계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제6장 효과적인 성희롱 예방 체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1. 명확한 성희롱 개념과 관할 기관 일원화하기2. 사용자의 성희롱 의무 및 책임 강화하기3. 필수 교육 내용·방법 지정 및 점검 강화하기4. 강사와 강사 양성 기관의 전문성 담보하기5. 성희롱 관련 행정 강화하기6. 성희롱 관련 다양한 담론의 장 활성화하기제7장 결론■ 부록:관련 법률 개정안 대조표■ 참고문헌■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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