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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발간사 5
교육의 책무성 6
책무성 있는 정부 8
책무성 있는 학교 14
책무성 있는 교사 21
책무성 있는 부모와 학생 24
책임 있는 국제기구 25
책무성 있는 민간 및 영리 목적의 주체 28
SDGs의 이행현황 모니터링 31
초등 및 중등 교육 32
영유아 34
기술, 직업, 고등 및 성인교육 35
직업을 위한 기술 37
형평성 38
문해와 수리 40
지속가능발전 및 세계시민성 41
교육시설 및 학습 환경 43
장학금 45
교사 46
교육과 다른 지속가능발전목표 47
재정 48
제안 52
판권기 4
그림 1. 교육에서의 주체별 책무성 현황 7
그림 2. 시민들은 정부의 교육받을 권리 침해를 고소할 수 있어야 한다 9
그림 3. 투표를 통해 공약을 지키지 않는 정부를 물러나게 하는 것은 대개 불가능하다 10
그림 4. 전 세계의 다양한 정부 교육 규정 15
그림 5. 초등 및 중학교에서의 사립 기관 학생 등록 증가 15
그림 6. 세네갈 학생들은 학교가 문을 닫아 연간 50일의 수업일을 상실함 21
그림 7. 무단결석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처벌은 벌금이다 24
그림 8. 약 절반의 국가에서 2명 중 1명의 청소년이 중등교육을 이수 32
그림 9. 많은 국가에서 영유아 교육 참여가 빠르게 증가 34
그림 10. 저소득 및 중간소득 국가의 빈곤층은 중등 이후 교육 기회를 거의 갖지 못함 36
그림 11. 저소득 및 중간소득 국가에서 기초 ICT 기술의 보급은 매우 제한적이다 37
그림 12. 국가들은 점차 양성균등을 달성하고 있으나 특히 고등교육 수준에서의 도전과제가 잔재 38
그림 13. 향후 12년간 15세 연령의 사회-경제적 문해 격차는 증가하나, 성별 격차는 사라짐 41
그림 14. 7%의 국가만이 지속가능발전을 교사 교육에 포함 42
그림 15. 농촌 학교가 인터넷에 연결될 가능성이 더 적다 43
그림 16. 2010년 이래 장학금에의 원조는 같은 수준으로 유지 45
그림 17. 일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국가에서 훈련 받은 교사의 비율이 감소 46
그림 18. 적어도 33개국이 교육 재정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 48
그림 19. 2015년 저소득국에 대한 기초교육 원조 비중이 크게 감소 49
그림 20. 3개국 중 1개국에서 가계는 전체 교육 비용의 최소 1/3에 기여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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