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레이저 가공의 실무 : CO₂및 파이버 레이저 가공의 핵심기술. 2 / Kanaoka Masaru 지음 ; 김종도, 서정 박인덕, 이수진, 최우현, 김종신, 신민효, 이창제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GS인터비전, 2017
청구기호
621.366 -18-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38 p. : 삽화, 도표 ; 25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5761816
제어번호
MONO1201866182
주기사항
원표제: 絵ときレーザ加工の実務 : CO2&ファイバレーザ作業の勘どころ (第2版)
참고문헌(p. 232)과 색인 수록
산업통산자원부의 "레이저 가공기술 산업화 지원센터 구축" 사업의 지원으로 집필되었음

목차보기더보기


1. 가공 현상의 기초
2. 레이저 가공기의 기초
3. 연강재료의 절단
4. 스테인리스강의 절단
5. 알루미늄재료의 절단
6. 동의 절단
7. 고장력 재료 / 탄소강 재료의 절단
8. 금속재료에 적용되는 공통적인 절단 기술
9. 비금속재료의 절단 기술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54493 621.366 -18-2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54494 621.366 -18-2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역자서문

    고출력 레이저 열원을 이용한 레이저 가공기술의 종류에는 용접, 절단, 표면처리, 피닝, 천공 등이 있으며,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고출력 레이저 산업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레이저 적용분야는 절단이며, 뒤이어 용접과 표면처리 등이 경쟁적으로 그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의 고출력 레이저 열원의 도입이 늦은 우리나라에서는 레이저 가공기술과 관련한 서적으로써 해외의 기 출판된 것을 번역 출판한 것이 대부분이며, 이 또한 비전문가가 번역하였거나 전문적인 용어가 체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번역이 이루어져 현장 실무자들이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오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필되어야 하는 레이저 가공기술과 관련한 전문교재는 국내에서의 관련자료 부재와 노력이 부족하여 그 출판은 극히 제한적이었으며, 더구나 해외 번역본은 국내의 산업 여건과 많은 차이가 있어 보급이 용이하지 못하였다. 이에 이 교재의 번역 집필자들은 다양한 해외 전문서적을 검토하고 검증한 끝에 국내 레이저 산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레이저 절단 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있는 전문서인 “絵とき レーザ加工の実務, CO2 & ファィバレーザ 作業の 勘どころ”을 번역하게 되었으며, 국내 독자들에게 널려 읽혀져서 애용되었으면 한다.
    수많은 해외출판물 중에 Kanaoka Masaru 씨가 일본어판으로 저술한 서적을 번역 출판하게 된 것은, 레이저 절단 기술의 실무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절단 메커니즘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을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데 매우 유용하게 집필되었기 때문이다. 이 교재의 세부내용에는 레이저 절단기로 가장 많이 보급된 CO2 레이저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파이버 레이저를 이용한 절단 가공시의 핵심 기술을 현장 실무자의 눈높이에서 알기 쉬우면서도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전문서는 앞서 언급하였듯이 원저자의 오랜 산업체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실무적인 관점에서 서술되었다. 따라서 교재 전반에 걸쳐서 학술적인 전문용어가 아닌 산업체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구어체형 용어가 다수 혼용되어 순수한 우리말로 옮기는데 적지 않은 노력이 필요하였다. 또한 내용의 전개에 있어서도 저자의 세련됨보다는 약간은 무질서한 소박함이 묻어 있어서 그것을 제대로 옮기고자 함에 있어서는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본 교재의 번역에 참여한 저자들이 세세한 부분까지 상호 비교 검토하며 원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능하면 그대로 전달하고자 노력하였으나, 미처 완역되지 못한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이 책을 통하여 산업체 현장 실무자 및 관리자뿐만 아니라 학교 및 연구소의 연구원들에게 레이저 가공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책이 나오기까지 많은 노고를 아끼지 않은 많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2017년 5월
    역자일동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