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유통 가이드북 [전자자료] / 서울디자인재단,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 SoulFN센터, 서울특별시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디자인재단,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56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88219100
제어번호
MONO1201866886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preface 5

Part 01.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유통 가이드북 제작 배경 9

Chapter 0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 11

Chapter 02. 새로운 소비 파워 밀레니얼 소비자 부상 16

Chapter 03. 신진 디자이너 기업 운영 실태 18

Chapter 04. 패션 산업 온라인 생태계 조성 필요성 23

Part 02.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 체크 포인트 27

Chapter 01. 브랜드 운영 방향성 결정하기 29

Chapter 02. 상품 준비하기 33

Part 03. 온라인 유통을 위한 콘텐츠 제작 일정 알아보기 37

Chapter 01.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알아보기 39

Chapter 02. 최적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일정 기획하기 45

Chapter 03. 최적의 봄, 여름 상품 콘텐츠 제작 일정 제안 48

Chapter 04. 최적의 가을, 겨울 상품 콘텐츠 제작 일정 제안 55

Part 04. 온라인 콘텐츠 제작하기 61

Chapter 01. 브랜드 콘셉트에 따른 기획하기 63

Chapter 02. 룩북 촬영하기 70

Chapter 03. 상품 촬영하기 77

Chapter 04.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81

Chapter 05. 셀프 제작하기 85

Chapter 06. 기타 온라인 콘텐츠 활용하기 91

Part 05. 온라인 콘텐츠 유통 및 판매하기 95

Chapter 01.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온라인 몰 분석하기 97

Chapter 02. 디자이너 전문 편집숍을 통한 온라인 몰 입점 프로세스 106

Chapter 03. 종합몰,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몰 입점 프로세스 112

Chapter 04. 온라인 몰 프로모션 전개하기 118

Chapter 05. 자사 브랜드 몰 운영하기 122

Chapter 06. 글로벌 온라인 마켓 입점하기 126

Part 06. 온라인 마케팅하기 133

Chapter 01. SNS 마케팅하기 135

Chapter 02. 유료로 온라인 마케팅하기 141

Part 07. 유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활용하기 145

Chapter 01. 제조 네트워크 이용하여 상품 생산처 알아보기 147

Chapter 02. 원부자재 구매 애플리케이션 알아보기 151

판권기 155

표 1. 신진 디자이너 글로벌 판로 구축 지원 사업 32

그림 1. 유통 채널별 성장 비교 11

그림 2. 온라인 쇼핑 거래액 추이 12

그림 3. 패션 산업의 유통 변화 13

그림 4. 아세안 주요 국가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15

그림 5. 밀레니얼 소비자 특성 17

그림 6. 신진 디자이너 창업 연령 18

그림 7. 신진 디자이너 타깃 소비자 연령 18

그림 8. 신진 디자이너 유통 전개 현황 20

그림 9.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몰 입점 현황 21

그림 10.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생태계 조성 25

그림 11. 박윤희 디자이너 '그리디어스' 2017 SS 룩북 34

그림 12. 디자이너 브랜드 '미미카위' 2017 FW 룩북 35

그림 13. 디자이너 미미카위 2017 F/W 온라인 콘텐츠 40

그림 14.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프로세스 41

그림 15. 온라인 콘텐츠의 다양한 활용 44

그림 16. 봄, 여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유통 입점 및 판매 중심) 49

그림 17. 봄, 여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국내외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중) 53

그림 18. 가을, 겨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유통 입점 및 판매 중심) 55

그림 19. 가을, 겨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국내외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중) 57

그림 20.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따른 촬영 스태프 구성 64

그림 21. 유통 전문 에이전시 66

그림 22. 프리랜서 피팅 모델 업무 계약서 예시 68

그림 23. 룩북 촬영 프로세스 72

그림 24. 촬영 콘셉트 미팅 자료: 시즌 콘셉트 및 Style & Fabric MAP 73

그림 25. 하이니크 18 S/S 모델 캐스팅 74

그림 26. 촬영용 착장 코디 및 세트 준비 74

그림 27. 촬영장에서의 디자이너 역할 75

그림 28. 룩북 A컷 선정 컷 76

그림 29. 상품 촬영 예시 77

그림 30. 상품 촬영 프로세스 78

그림 31. 상품 촬영 전 의상 점검 79

그림 32. 상품 정보 수집 80

그림 33. 상품 상세 페이지 예시 82

그림 34. 상세페이지 예시 83

그림 35. 렌즈의 종류 88

그림 36. 가디건의 상품 특징이 잘 표현된 사진 89

그림 37. 해외 홀세일용 라인시트 91

그림 38. 브랜드 브로슈어 92

그림 39. 쇼핑몰들 사이트 98

그림 40. 온라인 편집숍 SOULFN 사이트 101

그림 41. CJ 종합몰의 패션 여성 의류 카테고리 페이지 102

그림 42. 오픈 마켓 옥션의 브랜드 여성 의류 페이지 103

그림 43. 네이버 쇼핑의 디자이너 윈도 페이지 104

그림 44.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의 상품 판매를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105

그림 45. 편집숍 기본 입점 프로세스 107

그림 46. 사이트 하단의 입점 상담 메뉴 109

그림 47. 종합몰,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 기본 입점 프로세스 113

그림 48. 종합몰 CJmall의 입점 절차에 관련한 안내 페이지 114

그림 49. 검색어 반영 결과 화면 116

그림 50.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1'과 '사례 2' 136

그림 51.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142

그림 52. 메인 화면 148

그림 53. 맞춤 검색 탭 148

그림 54. 메인 화면과 업체 상세 정보 화면 149

그림 55. 기타 카테고리 150

그림 56. 메인 화면과 검색 화면 152

그림 57. 업체 상세 정보와 픽업기능 화면 152

그림 58. 심부름 서비스 기능 153

그림 59. 메인 화면과 카테고리 153

그림 60. 업체 상세정보 화면 15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