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preface 5
Part 01.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유통 가이드북 제작 배경 9
Chapter 0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 11
Chapter 02. 새로운 소비 파워 밀레니얼 소비자 부상 16
Chapter 03. 신진 디자이너 기업 운영 실태 18
Chapter 04. 패션 산업 온라인 생태계 조성 필요성 23
Part 02.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 체크 포인트 27
Chapter 01. 브랜드 운영 방향성 결정하기 29
Chapter 02. 상품 준비하기 33
Part 03. 온라인 유통을 위한 콘텐츠 제작 일정 알아보기 37
Chapter 01.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알아보기 39
Chapter 02. 최적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일정 기획하기 45
Chapter 03. 최적의 봄, 여름 상품 콘텐츠 제작 일정 제안 48
Chapter 04. 최적의 가을, 겨울 상품 콘텐츠 제작 일정 제안 55
Part 04. 온라인 콘텐츠 제작하기 61
Chapter 01. 브랜드 콘셉트에 따른 기획하기 63
Chapter 02. 룩북 촬영하기 70
Chapter 03. 상품 촬영하기 77
Chapter 04.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81
Chapter 05. 셀프 제작하기 85
Chapter 06. 기타 온라인 콘텐츠 활용하기 91
Part 05. 온라인 콘텐츠 유통 및 판매하기 95
Chapter 01.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온라인 몰 분석하기 97
Chapter 02. 디자이너 전문 편집숍을 통한 온라인 몰 입점 프로세스 106
Chapter 03. 종합몰,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몰 입점 프로세스 112
Chapter 04. 온라인 몰 프로모션 전개하기 118
Chapter 05. 자사 브랜드 몰 운영하기 122
Chapter 06. 글로벌 온라인 마켓 입점하기 126
Part 06. 온라인 마케팅하기 133
Chapter 01. SNS 마케팅하기 135
Chapter 02. 유료로 온라인 마케팅하기 141
Part 07. 유용한 온라인 네트워크 활용하기 145
Chapter 01. 제조 네트워크 이용하여 상품 생산처 알아보기 147
Chapter 02. 원부자재 구매 애플리케이션 알아보기 151
판권기 155
표 1. 신진 디자이너 글로벌 판로 구축 지원 사업 32
그림 1. 유통 채널별 성장 비교 11
그림 2. 온라인 쇼핑 거래액 추이 12
그림 3. 패션 산업의 유통 변화 13
그림 4. 아세안 주요 국가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15
그림 5. 밀레니얼 소비자 특성 17
그림 6. 신진 디자이너 창업 연령 18
그림 7. 신진 디자이너 타깃 소비자 연령 18
그림 8. 신진 디자이너 유통 전개 현황 20
그림 9.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몰 입점 현황 21
그림 10.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생태계 조성 25
그림 11. 박윤희 디자이너 '그리디어스' 2017 SS 룩북 34
그림 12. 디자이너 브랜드 '미미카위' 2017 FW 룩북 35
그림 13. 디자이너 미미카위 2017 F/W 온라인 콘텐츠 40
그림 14.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프로세스 41
그림 15. 온라인 콘텐츠의 다양한 활용 44
그림 16. 봄, 여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유통 입점 및 판매 중심) 49
그림 17. 봄, 여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국내외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중) 53
그림 18. 가을, 겨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유통 입점 및 판매 중심) 55
그림 19. 가을, 겨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연계 일정 (국내외 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 중) 57
그림 20.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따른 촬영 스태프 구성 64
그림 21. 유통 전문 에이전시 66
그림 22. 프리랜서 피팅 모델 업무 계약서 예시 68
그림 23. 룩북 촬영 프로세스 72
그림 24. 촬영 콘셉트 미팅 자료: 시즌 콘셉트 및 Style & Fabric MAP 73
그림 25. 하이니크 18 S/S 모델 캐스팅 74
그림 26. 촬영용 착장 코디 및 세트 준비 74
그림 27. 촬영장에서의 디자이너 역할 75
그림 28. 룩북 A컷 선정 컷 76
그림 29. 상품 촬영 예시 77
그림 30. 상품 촬영 프로세스 78
그림 31. 상품 촬영 전 의상 점검 79
그림 32. 상품 정보 수집 80
그림 33. 상품 상세 페이지 예시 82
그림 34. 상세페이지 예시 83
그림 35. 렌즈의 종류 88
그림 36. 가디건의 상품 특징이 잘 표현된 사진 89
그림 37. 해외 홀세일용 라인시트 91
그림 38. 브랜드 브로슈어 92
그림 39. 쇼핑몰들 사이트 98
그림 40. 온라인 편집숍 SOULFN 사이트 101
그림 41. CJ 종합몰의 패션 여성 의류 카테고리 페이지 102
그림 42. 오픈 마켓 옥션의 브랜드 여성 의류 페이지 103
그림 43. 네이버 쇼핑의 디자이너 윈도 페이지 104
그림 44.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의 상품 판매를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105
그림 45. 편집숍 기본 입점 프로세스 107
그림 46. 사이트 하단의 입점 상담 메뉴 109
그림 47. 종합몰,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 기본 입점 프로세스 113
그림 48. 종합몰 CJmall의 입점 절차에 관련한 안내 페이지 114
그림 49. 검색어 반영 결과 화면 116
그림 50.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1'과 '사례 2' 136
그림 51.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142
그림 52. 메인 화면 148
그림 53. 맞춤 검색 탭 148
그림 54. 메인 화면과 업체 상세 정보 화면 149
그림 55. 기타 카테고리 150
그림 56. 메인 화면과 검색 화면 152
그림 57. 업체 상세 정보와 픽업기능 화면 152
그림 58. 심부름 서비스 기능 153
그림 59. 메인 화면과 카테고리 153
그림 60. 업체 상세정보 화면 15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