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개요 4
제1장 서론 33
제1절 문화영향평가의 의의 및 목적 34
1. 평가 의의 34
2. 평가 목적 34
3. 평가 방향 35
제2절 문화영향평가의 범위 및 방법 37
1. 평가 범위 37
2. 평가지표 38
3. 평가 수행방법 40
제2장 평가대상 계획 및 대상지 분석 41
제1절 시범사업 신청계획 분석 42
1. 계획의 개요 42
2. 계획의 주요 내용 분석 44
3. 심사 시 보완ㆍ개선 요청사항 분석 51
제2절 시범사업 대상지 여건 분석 52
1. 대상지 개요 52
2. 인구 및 사회적ㆍ경제적 여건 53
3. 도시 공간 및 역사적ㆍ환경적 여건 57
4. 평가지표별 문화적 여건 61
제3절 유관 정책사업 현황 분석 63
1. 조치원역 일원 도시재생사업 63
2.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65
3. 조치원정수장 문화공간화사업 67
4. 세종시 도시재생전략계획 68
5. 2030 세종도시기본계획: 조치원읍 활성화 정책 69
제3장 문화영향평가 결과 및 정책 제언 71
제1절 문화기본권에 미치는 영향 72
1. 문화향유에 미치는 영향 72
2. 표현 및 참여에 미치는 영향 74
제2절 문화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77
1. 문화유산 및 문화경관에 미치는 영향 77
2.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 79
제3절 문화발전에 미치는 영향 82
1. 문화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82
2. 창조성에 미치는 영향 84
제4절 평가 결과 분석 및 정책적 제언 87
1. 평가 결과 분석 및 제언 87
2. 세부 내용에 대한 제언 89
제4장 종합 평가 및 결론 95
제1절 종합 평가 96
1. 종합 평가 의견 96
2. 활성화계획 검토 및 제언 100
제2절 성과 및 향후 과제 103
1. 추진 성과 103
2. 향후 과제 106
참고문헌 107
[부록] 전문가평가서 결과표 및 양식 108
1. 전문가평가서 결과표 109
2. 전문가평가서 양식 114
판권기 134
〈표 1-1〉 문화영향평가 대상사업 개요 36
〈표 1-2〉 문화영향평가 평가지표 체계 39
〈표 2-1〉 예산집행계획 50
〈표 2-2〉 조치원읍 인구변화 53
〈표 2-3〉 문화예술단체 현황 60
〈표 2-4〉 조치원 지역 문화유산 62
〈표 2-5〉 대상지 현황 분석 요약 70
〈표 3-1〉 정책적 제언 94
〈표 4-1〉 계획 간 비교 및 정책적 제언 102
〈표 4-2〉 FGI 참여 주민 기본 정보 104
[그림 1-1] 평가대상의 공간적 범위 37
[그림 1-2] 문화영향평가의 절차 및 수행방법 40
[그림 2-1] 사업의 공간적 범위 43
[그림 2-2] 전략별 주요 사업 44
[그림 2-3] 도시재생사업 구상도 45
[그림 2-4] 대상 위치 및 면적 52
[그림 2-5] 조치원읍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변화 54
[그림 2-6] 조치원지역 경제정체 수준 55
[그림 2-7] 준공년도 기준별 건축물 분포도 56
[그림 2-8] 세종 지역 안전관련 통계 56
[그림 2-9] 도시 발전축 구상도 및 조치원권 공간구조 58
[그림 2-10] 조치원역 일원 도시재생사업의 목표 및 전략 63
[그림 2-11] 핵심사업 연계 전략 구상도 64
[그림 2-12] 조치원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구상도 64
[그림 2-13] 청춘조치원프로젝트의 4대 중심 전략 및 중점 추진분야 65
[그림 2-14]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조치원역 중심부 사업구상도 66
[그림 2-15] 조치원정수장 문화공간화사업 마스터플랜 67
[그림 2-16] 조치원읍 활성화방안 구상도 6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