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인공지능 마케팅 : 인공지능은 어떻게 미래의 마케팅을 장악하는가? / 짐 스턴 지음 ; 김현정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빛미디어, 2018
청구기호
658.80028563 -18-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448 p. : 삽화, 도표 ; 24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2241356
제어번호
MONO1201873065
주기사항
원표제: Artificial intelligence for marketing : practical applications
색인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1장 _ 미래에 온 걸 환영합니다
자율 마케팅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마케터를 위한 AI 세계에 입문하신 걸 환영합니다
이 책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
밝게 빛나는 미래
돈이 많이 들더라도 AI를 도입하는 게 이익일까?
그렇다면 AI는 무엇일까?
AI 우산
학습하는 기계
아직 도달하지 못한 것일까?
AI는 어떤 재앙을 초래할까?
머신러닝의 최대 장애물
머신러닝이 가진 최고의 자산
우리는 정말 계산할 수 있을까?

2장 _ 머신러닝 입문
데이터 과학자가 2장을 읽어야 할 세 가지 이유
마케팅 전문가가 2장을 읽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우리가 정말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용어를 정의하라
모든 모델은 틀렸다
유용한 모델
생각할 것이 너무 많다
기계는 커다란 아기
기계가 빛을 발하는 부분
강AI 대 약AI
적절한 일을 완수하기 위한 적절한 도구
마음을 정하라
모든 것을 다스리는 단 하나의 알고리즘?
무작위성을 받아들이라
어떤 기술이 가장 좋을까?
통계에 대해 좀 더 많이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배웠는가?

3장 _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대일 마케팅
일대다 광고
4P
무엇이 마케팅 전문가를 잠 못 들게 하는가?
고객 여정
우리는 결코 제대로 알지 못할 것이다
어떻게 연결해야 할까? 몇 가지 방법이 있는지 헤아려보자
나는 왜 연결하는가? 브랜딩
마케팅 믹스 모델링
계량경제학
고객 생애 가치
일대일 마케팅: 밈
직감적인 마케팅
간략하게 살펴본 마케팅
무엇이 문제일까?

4장 _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한 AI
시장조사: 우리는 누구를 찾고 있는가?
시장세분화
인지도 개선
소셜 미디어 참여
실생활
B2B 세상

5장 _ 설득을 위한 AI
매장 내 경험
전화
온사이트 경험: 웹 분석
머천다이징
거래 성사
다시 처음으로: 귀인

6장 _ 고객 유지를 위한 AI
나날이 커져가는 고객의 기대
유지와 이탈
불만족한 고객들의 반품
고객 감정
고객 서비스
예측형 고객 서비스

7장 _ AI 마케팅 플랫폼
추가로 소개할 만한 AI
기초부터 살펴보는 마케팅 도구
왓슨에 대한 견해
자체적인 개발에 나선다면

8장 _ 기계가 실패하는 영역
망치는 목수가 아니다
기계가 저지르는 실수
인간이 저지르는 실수
AI 윤리
해결 방안?
기계가 아직 배우지 못한 것

9장 _ 당신의 전략적인 역할
미래 지향적인 태도로 시작해보자
인간을 활용하기 위한 AI
협력
관리자로서의 역할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 이해하라
모범 관행을 위한 AI

10장 _ 기계의 멘토가 되라
용을 길들이는 법
당신은 지금 어떤 문제를 풀고자 하는가?
좋은 가설이란 무엇인가?
인간이 갖고 있는 우위

11장 _ 내일은 우리에게 무엇을 안겨줄까?
미래로 가는 길
기계여, 스스로 훈련하라
서비스로서의 지적 능력
경쟁 우위로서의 데이터
기계는 얼마나 멀리 갈 것인가?
당신의 봇이 곧 당신의 브랜드
당신의 AI에게 전화를 거는 나의 AI
내일의 컴퓨팅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72876 658.80028563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72877 658.80028563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86527 658.80028563 -18-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2486528 658.80028563 -18-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인공지능이 삼킨 미래 시장, 유효한 차세대 마케팅 툴은 무엇인가
    견고한 타깃 마케팅 전략의 초석이 되는 데이터 기반을 제공한다. 이러한 도구를 잘 활용하는 기업만이 미래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하지만 끊임없이 발표되는 데이터 과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따라가기란 벅찬 일이다. 이 책은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머신러닝 등 마케터가 알아야 할 최소한의 인공지능 지식을 훑어보고, 이를 어떻게 실용적이고 전술적으로 십분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인터넷의 마케팅적 가치를 포착한 최초의 전문가로 평가받는 저자의 30년 노하우와 계량경제학, 웹 분석, 소셜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최신 마케팅 솔루션이 담겨 있다.

    인공지능은 어떻게 미래의 마케팅을 장악하는가?
    마케팅 전략 혁신을 꿈꾸는 마케터를 위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입문서

    빅데이터와 사물 인터넷, 소셜 미디어는 마케팅이라는 예술과 과학을 끊임없이 바꿔놓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 생존하려면 마케터들은 오직 자동화만이 충족할 수 있는 속도와 규모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인공지능 마케팅』은 프로그래밍이나 수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마케터들에게 데이터 과학 분야를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요즘은 매일 실시간으로 마케팅 의사 결정이 이뤄지며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마케터들에게 고객이나 잠재 구매자에게서 얻은 데이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개별 고객에게 딱 맞는 제품과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손쉬운 방법을 제시한다. 구매를 할지 말지 기회를 살피고 있는 구매자에게는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특별 인센티브가 자동으로 주어지며 다른 고객에게는 데이터에서 찾아낸 통찰력을 근거로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다.
    이 책은 매출을 늘리고, 비용을 낮추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더 많은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전략을 다루며, 이런 전략을 수립할 준비를 충분히 하고 돌아가는 상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에서 제시하는 목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이해한다.
    - 데이터 과학 학위 없이도 마케터로서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 주제 전문가로서 데이터 과학자와 협업하여 사용 중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조력한다.
    - 최신 기술을 마케팅에 적용함으로써 조직이 경쟁 우위를 점하는 데 일조한다.
    저자 짐 스턴은 마케터들에게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데 전념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이다. 스턴은 이 책에서 컴퓨터 과학 분야의 복잡한 개념을 마케터가 마케팅에 응용할 수 있도록 매우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소개한다. 계량경제학, 웹 분석, 소셜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최신 솔루션 속으로 마케터를 안내하며, 내일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기업들의 진귀한 사례 연구도 소개한다. 마케팅 산업의 미래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29] 자율신경계는 심장, 호흡, 소화 등 우리가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모든 것들을 통제한다. (...) 이런 일들은 복잡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생명 유지에 필수적이다. / 마케팅도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제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자율 반응(automatic response)을 도입해야 하는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다. 개인화나 추천, 역동적인 콘텐츠 선택, 역동적인 디스플레이 스타일은 이제 당연한 일이 되어가고 있다. (...) 이제는 AI라는 마법으로 가득 찬 검은 상자를 열어젖힌 다음 마케팅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AI를 제대로 이해해야 할 때가 되었다. 무지는 그 어떤 변명도 될 수 없다. 데이터 과학 학위를 따지 않고도 AI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AI에 익숙해져야 한다.
    [P. 120] 원하는 기준에 따라 당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고객을 정한 다음 기계에게 해당 프로파일과 일치하는 다른 고객을 찾아낼 것을 요청할 수 있다. (...) 기계는 이런 기준을 사용해 잠재 고객들이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살펴보고 당신이 공략해야 할 고객이 누구인지 알려준다. 그런 다음, 당신은 기계가 찾아낸 결과물을 보고 "그래, 이것들이 바로 우리가 찾고 있는 고양이야"라고 말할 수 있다. 혹은, 고양이가 아닌 동물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름을 알려주는 방법을 통해 기계의 실수를 바로잡을 수도 있다. (...) 기계가 충분히 좋은 대답을 내놓기 시작할 때까지 대화를 이어나가면, 기계는 곧이어 좀 더 나은 답을 내놓게 되며, 그런 후에는 인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 안에 훨씬 뛰어난 결과를 내놓는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