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교재구성 및 활용방안
목차
Ⅰ. 미래교육과 디지털교과서 5
1. 미래교육의 모습 파악 7
1.1. 미래사회의 모습 : 제4차 산업혁명 7
1.2.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 8
1.3. 미래교육의 모습 9
2.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1세기 핵심역량 증진 이해 12
2.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특성 12
2.2.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역량 중심 수업 17
3.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디지털교과서 19
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량 파악 24
4.1. 수업연구 역량 24
4.2. 학습설계 역량 : 교수설계 역량을 넘어서 25
Ⅰ장 요약 26
쉬어가기 : 근골격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를 배워보세요! 27
Ⅱ. 디지털교과서 기능 파악하기 29
1. 디지털교과서의 교수·학습 기능 실습 31
1.1. 디지털교과서 시작하기 31
1.2. 디지털교과서의 다양한 메뉴 익히기 33
2. 위두랑의 교수·학습 기능 실습 53
2.1. 위두랑 시작하기 53
2.2. 위두랑의 다양한 기능 익히기 55
3. 실감형 콘텐츠의 이해 및 활용 76
3.1. 가상현실 76
3.2. 증강현실 81
3.3.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 사례 84
4. 디지털교과서 연계 활용 교육용 도구 89
3.1. 디지털교과서 연계 활용 교육용 도구 89
Ⅱ장 요약 99
쉬어가기 : 근골격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체조를 배워보세요! 101
Ⅲ. 디지털교과서 활용 환경 갖추기 103
1.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실 환경의 유형 105
1.1. 교사 1기기 환경 105
1.2. 학생 모둠별 1기기 환경 109
1.3. 학생 1인 1기기 환경 112
2.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실 환경 설계 방안 115
2.1. 우리 학교에 맞는 교실 구성 방안에 대해 알아볼까요? 115
2.2.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해 필요한 기자재와 관리 방안에 대해 알아볼까요? 117
Ⅲ장 요약 134
쉬어가기 135
전자파 예방하기 135
기기를 활용할 때 적절한 채광과 조도를 유지해요! 136
Ⅳ.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수·학습 아이디어 생성하기 137
1. 디지털교과서와 위두랑 활용 교수·학습 아이디어 생성하기 139
1.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기술 분석 139
1.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아이디어 생성하기 141
2. 디지털교과서 연계 ICT 도구 활용 교수·학습 아이디어 생성하기 148
2.1. 디지털교과서 연계 lCT 도구 알아보기 148
2.2. 학습방법 알아보기 150
2.3. ICT도구와 학습방법 결합하기 152
2.4. 학습내용 알아보기 154
2.5. 학습방법 + 학습내용, ICT 도구 + 학습내용 결합하기 155
2.6. 수업 아이디어 만들기 159
2.7. 결합방법에 따른 시사점 생각해보기 161
3. Teaching & Learning Method 생성하기 162
3.1. Teaching Method 생성하기 162
3.2. Learning Method 생성하기 165
Ⅳ장 요약 170
쉬어가기 : 눈 건강 지키기 171
부록 175
부록 1. 에듀넷·티-클리어 회원 가입하기 175
부록 2. 디지털교과서 Q&A 183
1. 디지털교과서 이해하기 184
2. 디지털교과서 준비하기 188
3. 디지털교과서로 수업하기 189
4. 디지털교과서 건강하게 사용하기 191
5. 기타 192
부록 3. 디지털교과서 수업 설계 카드를 활용해요! 19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