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교재구성 및 활용방안

목차

I.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활동 이해하기 5

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학습 활동 탐구 7

1.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스키마 형성 활동 7

1.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실제성 강화 활동 18

1.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데이터 추론 학습 활동 30

1.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형태 초점 활동 42

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영어과 수업 모형 탐구 54

2.1.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의미 54

2.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장점 54

2.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핵심 방법과 전략 55

2.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학습평가 전략 56

2.5. 프로젝트학습 모형에 적합한 학습 주제 57

2.6. 프로젝트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업 설계 사례 57

I장 요약 69

I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설계하기 73

1. 디지털교과서 수업 설계 과정 탐색 75

1.1. 수업설계의 가치 확인 75

1.2. 수업설계 과정과 주요 활동 파악 77

1.3. 본 연수 과정의 수업설계 과정 개괄 81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맥락 분석 87

2.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학습내용 분석 87

2.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참여하는 학습자 특성 분석 92

2.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환경 분석 94

2.4. 수업설계안 검토 및 수정·보완 98

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방법 및 평가 방법 설계 99

3.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육방법 설계 99

3.2. 평가방법 설계 101

3.3. 수업의 흐름 설계 105

3.4.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지원 전략 설계 107

3.5. 수업 설계 사례 분석 110

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 122

4.1. 교사용 자료와 학생용 자료 개발 122

4.2. 학습평가 자료 개발 125

4.3. 위두랑 구성 131

4.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실행 계획 및 점검 132

5.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평가 133

5.1. 수업평가 탐구 133

5.2. 수업설계안 발표와 동료 평가 137

II장 요약 139

부록 145

1. 영어 디지털교과서 살펴보기 145

2. 학습내용 분석 방법 161

3. 일반적인 학습자 특성 171

4. 디지털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ICT 도구들 175

이용현황보기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 : 중학교 영어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91180 371.334 -19-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91181 371.334 -19-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