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교재구성 및 활용방안
목차
Ⅰ.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활동 이해하기 5
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탐구활동 7
1.1. 탐구활동의 개념 7
1.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탐구활동의 장점 8
1.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탐구활동 전략 8
1.4. 탐구활동 유형에 적합한 학습 주제 10
1.5. 탐구활동을 적용한 수업 사례 11
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토의·토론활동 15
2.1. 토의·토론활동의 개념 15
2.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토의·토론활동의 장점 15
2.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토의·토론활동 전략 16
2.4. 토의·토론활동에 적합한 학습 주제 16
2.5. 토의·토론활동을 적용한 수업 사례 18
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문제해결활동 21
3.1. 문제해결활동의 개념 21
3.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문제해결활동의 장점 21
3.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문제해결활동 전략 21
3.4. 문제해결활동에 적합한 학습 주제 22
3.5. 문제해결활동을 적용한 수업 사례 24
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류활동 탐구 27
4.1. 교류활동의 의미 27
4.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류활동의 장점 28
4.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류활동 전략 28
4.4. 교류활동에 적합한 학습 주제 29
4.5. 교류활동을 적용한 수업 사례 30
Ⅰ장 요약 33
쉬어가기 34
디지털교과서는 신체와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34
디지털교과서는 뇌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35
Ⅱ.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설계하기 37
1. 디지털교과서 수업 설계 과정 탐색 39
1.1. 수업설계의 가치 확인 39
1.2. 수업설계 과정과 주요 활동 파악 41
1.3. 본 연수 과정의 수업설계 과정 개괄 45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맥락 분석 51
2.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학습내용 분석 51
2.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참여하는 학습자 특성 분석 57
2.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환경 분석 59
2.4. 수업설계안 검토 및 수정보완 63
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방법 및 평가 방법 설계 64
3.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육방법 설계 64
3.2. 평가방법 설계 66
3.3. 수업의 흐름 설계 70
3.4.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지원 전략 설계 73
3.5. 수업 설계 사례 분석 76
3.5. 수업 설계안의 동료 검토 89
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 90
4.1. 교사용 자료와 학생용 자료 개발 90
4.2. 학습평가 자료 개발 93
4.3. 위두랑 구성 99
4.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실행 계획 및 점검 100
5.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평가 101
5.1. 수업평가 탐구 101
5.2. 수업설계안 발표와 동료 평가 105
Ⅱ장 요약 107
쉬어가기 : 스마트기기를 학습에 활용하면 스마트기기에 중독될까요? 108
부록 113
1. 사회 디지털교과서 살펴보기 113
2. 학습내용 분석 방법 131
3. 일반적인 학습자 특성 141
4. 디지털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ICT 도구들 14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