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5 개정 교육과정) 디지털교과서로 좋은 수업하기 : 중학교 과학 /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8
청구기호
371.334 -19-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68 p. : 삽화, 도표, 서식 ; 30 cm
총서사항
교육자료 ; TM 2018-14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847969(전5권)
제어번호
MONO1201906620
주기사항
연구·집필: 허희옥, 김현진 ; 집필·검토: 강동우, 강정숙, 공일영, 김도형, 김두일, 김정남, 김혜영, 김황, 류진선, 박정환 외
부록: 1. 과학 디지털교과서 살펴보기 ; 2. 학습내용 분석 방법 ; 3. 일반적인 학습자 특성 외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교재구성 및 활용방안

목차

I.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활동 이해하기 5

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학습 활동 탐구 7

1.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탐구활동 7

1.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토의·토론활동 15

1.3.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문제해결활동 22

1.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교류활동 29

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과학과 수업 모형 탐구 36

2.1.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의미 36

2.2.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장점 36

2.1.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핵심 방법과 전략 37

2.4.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학습 모형의 학습평가 전략 38

2.5. 프로젝트학습 모형에 적합한 학습 주제 39

2.6. 프로젝트학습 모형에 적합한 학습 주제 40

I장 요약 49

쉬어가기 50

디지털교과서는 신체와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50

디지털교과서는 뇌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51

I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설계하기 53

1. 디지털교과서 수업 설계 과정 탐색 55

1.1. 수업설계의 가치 확인 55

1.2. 수업설계 과정과 주요 활동 파악 57

1.3. 본 연수 과정의 수업설계 과정 개괄 61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맥락 분석 67

2.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학습내용 분석 67

2.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참여하는 학습자 특성 분석 72

2.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환경 분석 74

2.4. 수업설계안 검토 및 수정·보완 78

3.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교육방법 및 평가 방법 설계 79

3.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육방법 설계 79

3.2. 평가방법 설계 81

3.3. 수업의 흐름 설계 85

3.4.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지원 전략 설계 87

3.5. 수업 설계 사례 분석 90

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교수·학습 자료 개발 100

4.1. 교사용 자료와 학생용 자료 개발 100

4.2. 학습평가 자료 개발 103

4.3. 위두랑 구성 109

4.4.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실행 계획 및 점검 110

5.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평가 111

5.1. 수업평가 탐구 111

5.2. 수업설계안 발표와 동료 평가 115

II장 요약 117

쉬어가기 : 스마트기기를 학습에 활용하면 스마트기기에 중독될까요? 118

부록 123

1. 과학 디지털교과서 살펴보기 123

2. 학습내용 분석 방법 133

3. 일반적인 학습자 특성 143

4. 디지털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ICT 도구들 14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91184 371.334 -19-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91185 371.334 -19-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