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중도·중복장애학생 의사소통을 위한) 몸짓상징 「손담」 : 교수·학습자료집 / 연구진: 박은혜, 김정연, 주혜선, 황정현, 이현주, 구정아 ; 집필진: 박은혜, 김정연, 주혜선, 황정현, 이현주, 구정아, 김혜영, 민미영, 배수진, 송만호 [외]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 국립특수교육원, [2018]
청구기호
371.9 -19-9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66 p. : 삽화, 도표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956674
제어번호
MONO1201906912
주기사항
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몸짓상징의 이해 3

1. 몸짓상징의 개발 배경 4

1) 적용 대상학생의 측면 4

2) 의사소통을 지도하는 교사 및 부모의 측면 4

3) 의사소통 발달 및 확장의 측면 5

2. 몸짓상징의 개요 6

3. 몸짓상징의 속성 7

4. 몸짓상징의 기능 8

5. 몸짓상징의 강점 8

6. 몸짓상징의 다양한 사례 9

1) 독일의 구크 9

2) 영국의 마카톤 10

3) 영국의 시그널롱 10

4) 미국의 베이비사인 11

5) 기타 11

II.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12

1.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원리 14

1)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의 기본 원리 14

2)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방향 15

2. 몸짓상징 「손담」 어휘 목록 17

III. 몸짓상징 「손담」 사용 및 지도 방법 32

1. 몸짓상징 「손담」 의사소통 방법 및 공통 유의 사항 34

1) 몸짓상징 지도 전에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34

2) 몸짓상징을 누가 언제 어디에서 가르쳐야 할까? 34

3) 어떤 어휘를 가르쳐야 할까? 35

4) 새로 개발된 어휘와 표현만 사용해야 할까? 37

5)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37

6) 다른 의사소통 방법을 함께 사용해도 괜찮을까? 38

2. 몸짓상징 표현과 관련된 장애영역별 특성 39

1) 중도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 39

2) 지체중복장애 41

3) 시각중복장애 43

4) 청각중복장애 47

3. 몸짓상징 교수·학습자료의 활용 방법 47

IV. 몸짓상징 「손담」 어휘별 적용의 실제 56

참고문헌 264

판권기 26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91293 371.9 -19-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91294 371.9 -19-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