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몸짓상징의 이해 3
1. 몸짓상징의 개발 배경 4
1) 적용 대상학생의 측면 4
2) 의사소통을 지도하는 교사 및 부모의 측면 4
3) 의사소통 발달 및 확장의 측면 5
2. 몸짓상징의 개요 6
3. 몸짓상징의 속성 7
4. 몸짓상징의 기능 8
5. 몸짓상징의 강점 8
6. 몸짓상징의 다양한 사례 9
1) 독일의 구크 9
2) 영국의 마카톤 10
3) 영국의 시그널롱 10
4) 미국의 베이비사인 11
5) 기타 11
II.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12
1.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원리 14
1)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의 기본 원리 14
2) 몸짓상징 「손담」 표현 개발 방향 15
2. 몸짓상징 「손담」 어휘 목록 17
III. 몸짓상징 「손담」 사용 및 지도 방법 32
1. 몸짓상징 「손담」 의사소통 방법 및 공통 유의 사항 34
1) 몸짓상징 지도 전에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34
2) 몸짓상징을 누가 언제 어디에서 가르쳐야 할까? 34
3) 어떤 어휘를 가르쳐야 할까? 35
4) 새로 개발된 어휘와 표현만 사용해야 할까? 37
5)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37
6) 다른 의사소통 방법을 함께 사용해도 괜찮을까? 38
2. 몸짓상징 표현과 관련된 장애영역별 특성 39
1) 중도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 39
2) 지체중복장애 41
3) 시각중복장애 43
4) 청각중복장애 47
3. 몸짓상징 교수·학습자료의 활용 방법 47
IV. 몸짓상징 「손담」 어휘별 적용의 실제 56
참고문헌 264
판권기 26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