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사업개요 9
1. 사업목적 및 범위 9
1.1. 사업 목적 및 필요성 9
1.2. 사업 내용 및 범위 9
2. 사업 추진 현황 10
Ⅱ. 사업수행 12
1. 사전 문헌 연구 12
1.1. 콘텐츠산업통계 조사 12
1.3. 기존 통계조사 주요 이슈 현황 27
1.4. 지역콘텐츠산업 경쟁력 연관 사전연구 자료 검토 28
2. 표준화 지표 도출 및 조사대상 모집단 정의 34
2.1. 표준화 지표 항목 정의 34
2.2. 전문가 대상 지표 검증 39
2.3. 전문가 조사 결과에 따른 표준지표 도출 현황 51
2.4. 표준지표 54
2.5. 선택지표 63
2.6. 조사대상 모집단 정의 76
2.7. 지역콘텐츠산업 및 모집단 현황 80
3. 지역콘텐츠산업 특성화 전략 도출 방안 82
3.1. 특성화 전략 도출 방법론 82
4. 지역콘텐츠산업 실태조사(인천지역 실증) 89
4.1. 모집단 89
4.2. 표본설계 92
4.3. 모수추정 93
4.4. 지역콘텐츠 사업체 실태조사 95
4.5. 자료 분석 및 활용 96
판권기 181
[표 1] 통계 표준화 범위 9
[표 2] 사업추진현황 10
[표 3] 2017년 콘텐츠산업통계 조사 모집단(사업체 기준) 14
[표 4] 표본층화 구분 14
[표 5] 지역별 조사대상 분류체계 비교 17
[표 6] 지역별 조사항목 비교 21
[표 7] 지역별 모집단 대상 및 정의 현황 26
[표 8] 지역별 표본설계 현황 26
[표 9] 산업경쟁력 측정 방법 28
[표 10] 다이아몬드 모형 요건 29
[표 11] 통합모델의 주체별 역할 31
[표 12] 콘텐츠산업 경쟁요소 32
[표 13] 지역특화산업 유형 및 정의 33
[표 14] 지역특화산업 선정기준 33
[표 15] 기업 일반현황 지표 정의 34
[표 16] 경영현황 지표 정의 35
[표 17] 인력현황 지표 정의 36
[표 18] 콘텐츠 제작현황 지표 정의 37
[표 19] 콘텐츠 융합현황 지표 정의 37
[표 20] 수출ㆍ입현황 지표 정의 38
[표 21] 마케팅/자금조달/입지조건 지표 정의 38
[표 22] 지표검증 진행 프로세스 39
[표 23] 지표 검증 기준 39
[표 24] 지역진흥원 담당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45
[표 25] 표준지표 항목 현황 51
[표 26]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분류체계 적용 76
[표 27] 지역콘텐츠산업 조사대상 범위 77
[표 28] 지역별ㆍ업종별 사업체 수(2016년 기준) 80
[표 29] 본 조사대상 업종 지역별ㆍ업종별(중분류) 사업체 수(2016년 기준) 81
[표 30] 지역별 콘텐츠산업 생산/서비스 사업체 비중 83
[표 31] 지역별 콘텐츠산업 생산/서비스 사업체 부가가치 비중 83
[표 32] 지역콘텐츠산업 모집단 정의 89
[표 33] 통계조사 유형별 모집단 현황(2016년 말 기준) 89
[표 34] 업종별 종사자 규모별 모집단 틀 구성 현황 90
[표 35] 리스트 확보 현황 91
[표 36] 사전조사 결과 91
[표 37] 사전조사 결과 가용 리스트 현황 91
[표 38] 표본설계 현황 92
[표 39] 조사완료 유효 표본 현황 93
[표 40] 가중치 현황 94
[표 41] 전국 콘텐츠 사업체 수 96
[표 42] 인천지역 업종별 사업체 수 96
[표 43] 인천지역 업종별ㆍ종사자 규모별 사업체 수 97
[표 44] 지역별 종사자 수 97
[표 45] 업종별 종사자 수 98
[표 46] 지역별 사업체 매출액 규모 98
[표 47] 업종별 매출액 규모 99
[표 48] 업력별 분포 100
[표 49] 대표자 성별ㆍ연령별 분포 101
[표 50] 사업자 형태별ㆍ사업체 구분별 분포 102
[표 51] 입지유형별 분포 103
[표 52] 고객 유형별ㆍ소재지별 매출 비중 현황 106
[표 53] 2017년 콘텐츠 제작 현황 114
[표 54] 지식재산권 현황(합계) 116
[표 55] 지역별 콘텐츠산업 사업체 수 132
[표 56]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사업체 수 132
[표 57] 지역별 콘텐츠산업 매출액 133
[표 58]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매출액 133
[표 59] 지역별 콘텐츠산업 종사자 수 134
[표 60]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종사자 수 134
[그림 1] 조동성의 9-팩터 모델 30
[그림 2] SER-M모델 31
[그림 3] 업력별 분포 100
[그림 4] 대표자 성별ㆍ연령별 분포 101
[그림 5] 사업자 형태별ㆍ사업체 구분별 분포 102
[그림 6] 입지유형별 분포 103
[그림 7] 재무현황(평균) 104
[그림 8] 재무현황(합계) 104
[그림 9] 항목별 콘텐츠분야 비중 105
[그림 10] 콘텐츠 외 산업분야 105
[그림 11] 주요 고객 유형별ㆍ소재지별 매출비중 106
[그림 12] 전년대비 기업의 경영상태 107
[그림 13] 경영 악화이유(중복) 107
[그림 14] 경영 호전이유(중복) 108
[그림 15] 경영안정을 위한 정책지원 수요 108
[그림 16] 최근 3년 간 인력현황(평균) 109
[그림 17] 최근 3년 간 인력현황(합계) 109
[그림 18] 성별ㆍ고용형태별 인력현황 110
[그림 19] 학력별ㆍ연령별 인력현황 110
[그림 20] 분야별 현재 부족인력 111
[그림 21] 분야별 채용계획 인원 111
[그림 22] 전년대비 인력확보 상황 112
[그림 23] 인력확보 어려움 이유(1+2순위) 112
[그림 24] 중점 필요 인력(1+2순위) 113
[그림 25] 프리랜서 활용 분야(1+2순위) 113
[그림 26] 콘텐츠 제작 건수 114
[그림 27] 콘텐츠 제작 비중 114
[그림 28] 콘텐츠 제작 비용 115
[그림 29] 제작 비용 비중 115
[그림 30] 지적재산권 현황(합계) 116
[그림 31] 전년대비 콘텐츠 제작상황 117
[그림 32] 콘텐츠 제작과정에서의 문제점(1+2순위) 118
[그림 33] 콘텐츠 제작 위한 지원정책 수요 118
[그림 34] 실감콘텐츠 도입의 중요성 119
[그림 35] 실감콘텐츠 제작 현황 119
[그림 36] 실감콘텐츠 제작 분야 120
[그림 37] 실감콘텐츠 적용 기술 120
[그림 38] 출시한 실감콘텐츠명 120
[그림 39] 실감콘텐츠 매출 비중 121
[그림 40] 실감콘텐츠 적용 애로사항(1+2+3순위) 121
[그림 41] 실감콘텐츠 제작 활성화 위한 지원정책 수요(1+2순위) 122
[그림 42] 융합 콘텐츠의 중요성 122
[그림 43] 융합 콘텐츠 제작 현황 122
[그림 44] 융합 콘텐츠 제작 계획 123
[그림 45] 융합 콘텐츠 제작 애로사항(1+2+3순위) 123
[그림 46] 융합 콘텐츠 제작 활성화 위한 지원정책 수요(1+2순위) 124
[그림 47] 전년대비 마케팅 상황 124
[그림 48] 마케팅 애로사항(1+2순위) 125
[그림 49] 마케팅 지원정책 수요 125
[그림 50] 전년대비 자금조달 현황 126
[그림 51] 자금조달 어려운 이유(1+2순위) 126
[그림 52] 1~2년 사이 투자 계획 분야(1+2순위) 127
[그림 53] 현 사업장 위치 선택 이유 127
[그림 54] 경쟁력 있는 지역 자원 128
[그림 55] 기업지원 희망 분야(중복) 12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