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년) 지역콘텐츠산업 정책연구 결과 보고서 [전자자료] : 통계지표 표준화 / 한국콘텐츠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OCCA 연구보고서 ; 18-09
면수
181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47565
제어번호
MONO1201909207
주기사항
연구수행기관: 우리누리
연구책임자: 윤국원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사업개요 9

1. 사업목적 및 범위 9

1.1. 사업 목적 및 필요성 9

1.2. 사업 내용 및 범위 9

2. 사업 추진 현황 10

Ⅱ. 사업수행 12

1. 사전 문헌 연구 12

1.1. 콘텐츠산업통계 조사 12

1.2. 사업 내용 및 범위 9

1.3. 기존 통계조사 주요 이슈 현황 27

1.4. 지역콘텐츠산업 경쟁력 연관 사전연구 자료 검토 28

2. 표준화 지표 도출 및 조사대상 모집단 정의 34

2.1. 표준화 지표 항목 정의 34

2.2. 전문가 대상 지표 검증 39

2.3. 전문가 조사 결과에 따른 표준지표 도출 현황 51

2.4. 표준지표 54

2.5. 선택지표 63

2.6. 조사대상 모집단 정의 76

2.7. 지역콘텐츠산업 및 모집단 현황 80

3. 지역콘텐츠산업 특성화 전략 도출 방안 82

3.1. 특성화 전략 도출 방법론 82

4. 지역콘텐츠산업 실태조사(인천지역 실증) 89

4.1. 모집단 89

4.2. 표본설계 92

4.3. 모수추정 93

4.4. 지역콘텐츠 사업체 실태조사 95

4.5. 자료 분석 및 활용 96

판권기 181

[표 1] 통계 표준화 범위 9

[표 2] 사업추진현황 10

[표 3] 2017년 콘텐츠산업통계 조사 모집단(사업체 기준) 14

[표 4] 표본층화 구분 14

[표 5] 지역별 조사대상 분류체계 비교 17

[표 6] 지역별 조사항목 비교 21

[표 7] 지역별 모집단 대상 및 정의 현황 26

[표 8] 지역별 표본설계 현황 26

[표 9] 산업경쟁력 측정 방법 28

[표 10] 다이아몬드 모형 요건 29

[표 11] 통합모델의 주체별 역할 31

[표 12] 콘텐츠산업 경쟁요소 32

[표 13] 지역특화산업 유형 및 정의 33

[표 14] 지역특화산업 선정기준 33

[표 15] 기업 일반현황 지표 정의 34

[표 16] 경영현황 지표 정의 35

[표 17] 인력현황 지표 정의 36

[표 18] 콘텐츠 제작현황 지표 정의 37

[표 19] 콘텐츠 융합현황 지표 정의 37

[표 20] 수출ㆍ입현황 지표 정의 38

[표 21] 마케팅/자금조달/입지조건 지표 정의 38

[표 22] 지표검증 진행 프로세스 39

[표 23] 지표 검증 기준 39

[표 24] 지역진흥원 담당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45

[표 25] 표준지표 항목 현황 51

[표 26]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분류체계 적용 76

[표 27] 지역콘텐츠산업 조사대상 범위 77

[표 28] 지역별ㆍ업종별 사업체 수(2016년 기준) 80

[표 29] 본 조사대상 업종 지역별ㆍ업종별(중분류) 사업체 수(2016년 기준) 81

[표 30] 지역별 콘텐츠산업 생산/서비스 사업체 비중 83

[표 31] 지역별 콘텐츠산업 생산/서비스 사업체 부가가치 비중 83

[표 32] 지역콘텐츠산업 모집단 정의 89

[표 33] 통계조사 유형별 모집단 현황(2016년 말 기준) 89

[표 34] 업종별 종사자 규모별 모집단 틀 구성 현황 90

[표 35] 리스트 확보 현황 91

[표 36] 사전조사 결과 91

[표 37] 사전조사 결과 가용 리스트 현황 91

[표 38] 표본설계 현황 92

[표 39] 조사완료 유효 표본 현황 93

[표 40] 가중치 현황 94

[표 41] 전국 콘텐츠 사업체 수 96

[표 42] 인천지역 업종별 사업체 수 96

[표 43] 인천지역 업종별ㆍ종사자 규모별 사업체 수 97

[표 44] 지역별 종사자 수 97

[표 45] 업종별 종사자 수 98

[표 46] 지역별 사업체 매출액 규모 98

[표 47] 업종별 매출액 규모 99

[표 48] 업력별 분포 100

[표 49] 대표자 성별ㆍ연령별 분포 101

[표 50] 사업자 형태별ㆍ사업체 구분별 분포 102

[표 51] 입지유형별 분포 103

[표 52] 고객 유형별ㆍ소재지별 매출 비중 현황 106

[표 53] 2017년 콘텐츠 제작 현황 114

[표 54] 지식재산권 현황(합계) 116

[표 55] 지역별 콘텐츠산업 사업체 수 132

[표 56]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사업체 수 132

[표 57] 지역별 콘텐츠산업 매출액 133

[표 58]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매출액 133

[표 59] 지역별 콘텐츠산업 종사자 수 134

[표 60] 인천지역 콘텐츠산업 업종별 종사자 수 134

[그림 1] 조동성의 9-팩터 모델 30

[그림 2] SER-M모델 31

[그림 3] 업력별 분포 100

[그림 4] 대표자 성별ㆍ연령별 분포 101

[그림 5] 사업자 형태별ㆍ사업체 구분별 분포 102

[그림 6] 입지유형별 분포 103

[그림 7] 재무현황(평균) 104

[그림 8] 재무현황(합계) 104

[그림 9] 항목별 콘텐츠분야 비중 105

[그림 10] 콘텐츠 외 산업분야 105

[그림 11] 주요 고객 유형별ㆍ소재지별 매출비중 106

[그림 12] 전년대비 기업의 경영상태 107

[그림 13] 경영 악화이유(중복) 107

[그림 14] 경영 호전이유(중복) 108

[그림 15] 경영안정을 위한 정책지원 수요 108

[그림 16] 최근 3년 간 인력현황(평균) 109

[그림 17] 최근 3년 간 인력현황(합계) 109

[그림 18] 성별ㆍ고용형태별 인력현황 110

[그림 19] 학력별ㆍ연령별 인력현황 110

[그림 20] 분야별 현재 부족인력 111

[그림 21] 분야별 채용계획 인원 111

[그림 22] 전년대비 인력확보 상황 112

[그림 23] 인력확보 어려움 이유(1+2순위) 112

[그림 24] 중점 필요 인력(1+2순위) 113

[그림 25] 프리랜서 활용 분야(1+2순위) 113

[그림 26] 콘텐츠 제작 건수 114

[그림 27] 콘텐츠 제작 비중 114

[그림 28] 콘텐츠 제작 비용 115

[그림 29] 제작 비용 비중 115

[그림 30] 지적재산권 현황(합계) 116

[그림 31] 전년대비 콘텐츠 제작상황 117

[그림 32] 콘텐츠 제작과정에서의 문제점(1+2순위) 118

[그림 33] 콘텐츠 제작 위한 지원정책 수요 118

[그림 34] 실감콘텐츠 도입의 중요성 119

[그림 35] 실감콘텐츠 제작 현황 119

[그림 36] 실감콘텐츠 제작 분야 120

[그림 37] 실감콘텐츠 적용 기술 120

[그림 38] 출시한 실감콘텐츠명 120

[그림 39] 실감콘텐츠 매출 비중 121

[그림 40] 실감콘텐츠 적용 애로사항(1+2+3순위) 121

[그림 41] 실감콘텐츠 제작 활성화 위한 지원정책 수요(1+2순위) 122

[그림 42] 융합 콘텐츠의 중요성 122

[그림 43] 융합 콘텐츠 제작 현황 122

[그림 44] 융합 콘텐츠 제작 계획 123

[그림 45] 융합 콘텐츠 제작 애로사항(1+2+3순위) 123

[그림 46] 융합 콘텐츠 제작 활성화 위한 지원정책 수요(1+2순위) 124

[그림 47] 전년대비 마케팅 상황 124

[그림 48] 마케팅 애로사항(1+2순위) 125

[그림 49] 마케팅 지원정책 수요 125

[그림 50] 전년대비 자금조달 현황 126

[그림 51] 자금조달 어려운 이유(1+2순위) 126

[그림 52] 1~2년 사이 투자 계획 분야(1+2순위) 127

[그림 53] 현 사업장 위치 선택 이유 127

[그림 54] 경쟁력 있는 지역 자원 128

[그림 55] 기업지원 희망 분야(중복) 12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