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이해, 그리고 오해_낸시 소머스 교수의 인터뷰 기사에 붙여1부 150년 전통, 하버드 글쓰기의 힘 Expos 20Ⅰ. 하버드 글쓰기 교과목 Expos 201. 하버드 Expos 20이란 무엇인가1) Expos 20란 명칭은 어디서 왔는가2) Expos 20의 교육 목표는 무엇인가2. 하버드 Expos 20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나1) 강좌 운영 특징① 소수정예 세미나 수업에서 살아남기2) 강좌 운영 특징② 진지한 주제 탐색과 인식의 기회 제공3) 강좌 운영 특징③ 3단계로 깊고 넓게 확장되는 교과과정4) 강좌 운영 특징④ 무엇을 쓸 것인지 명확하게 한다5)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 방식의 모색3. 하버드 글쓰기 완성을 위한 또 다른 Expos 교과목1) 하버드에도 선행학습이 있다?_예비 교과목 Expos 10 2) 하버드 글쓰기와 말하기_병행 교과목 Expos 40과 Expos 50 하버드 Expos 20 운영 방식은 우리의 글쓰기 교육에 어떤 교훈을 주는가2부 하버드 글쓰기 프로그램의 트리니타스(시스템)Ⅰ. Expos 20의 참여자, 학생은 누구인가?1. 하버드 입학 전의 글쓰기 경험① 고교 시절의 5단락 글쓰기2. 하버드 입학 전의 글쓰기 경험② SAT 에세이 시험3. 하버드 입학 전의 글쓰기 경험③ 입학 에세이 4. 하버드 수업 중의 Expos 20 학생 글 사례 분석5. 하버드 글쓰기 수강 경험자들의 반응_Expos 20 교과목 평가Ⅱ. Expos 20의 참여자, 교수자의 역할은 무엇인가?1. Expos 20 교수자의 명칭2. Expos 20 교수자 선발 요건3. 하버드 글쓰기 수업 교수자의 업무와 처우 4. Expos 20 교수자들의 전공과 경력5. 교수자들은 Expos 20을 어떻게 평가할까Ⅲ. Expos 20의 또 다른 참여자,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1. 하버드 대학 글쓰기 프로그램2. 총괄 책임자 소슬런드 디렉터(Sosland Director)3.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 기관의 주된 활동 3부 우리의 대학 글쓰기 교육을 돌아본다Ⅰ. 우리의 대학 실정에 맞는 글쓰기 교육1. 몇 명이면 글쓰기 수업이 제대로 될까2. 우리 학생들은 교재 중심 수업에 강하다3. 주제 제시형 글쓰기와 자유형 글쓰기4. 절대 평가와 상대 평가의 균형Ⅱ. 우리의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학생은 누구인가1. 대학 입학 전의 단편적 글쓰기 경험2. 참여형 수업 실현은 가능할까Ⅲ. 우리의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교수자의 역할은 무엇인가1. 비정규직 혹은 시간강사 교수자의 지위 2. 교수자의 강좌 운영 재량권 확보 문제Ⅳ. 우리의 대학기관은 글쓰기 교육을 돕고 있는가1. 지속적인 교육목표 관리와 총괄 책임자의 필요성2. 교양 글쓰기와 전공 교과의 균형 잡기 하버드 글쓰기 교육은 우리에게 어떤 교훈을 주는가[맺음말 - 대학 글쓰기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하다]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