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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문 / 신은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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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조사 개요 23
I.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의 의미 25
1.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 25
2.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 연혁 25
3. 2018년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27
4. 기대효과 29
II.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측정 모델 31
1. 평가 모델 31
2. 주요 지표 설명 32
3. 설문지 구성 34
III. 조사 및 분석방법론 43
1. 조사설계 및 표본의 특성 43
2. 주요 분석 개요 78
3.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80
4. 용어해설 80
제2장 조사결과 요약 및 정책적 제언 83
I. 2018년 조사결과 총평 85
1. 조사 분야 결과 종합 85
2. 기존분야 평가결과 모두 상승 86
II. 분야별 조사결과 특징 87
1. 일자리센터 87
2. 도로안전 102
3. 자전거 이용 활성화 117
4. 주거복지 134
5. 캠핑장 이용 149
제3장 분야별 조사결과 159
I-i. 일자리센터(일자리센터) 161
1. 종합 만족도 분석 163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166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170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190
5. 일자리센터 서비스 개선사항 206
I-ii. 일자리센터(일자리포털) 209
1. 종합 만족도 분석 211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214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217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229
5. 일자리포털 서비스 개선사항 236
I-iii. 일자리센터(비이용시민) 237
1. 서비스 이용행태 239
2.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관련 문항 253
3. 서울시 일자리 정책활동 및 지원 257
II-i. 도로안전(운전자) 275
1. 종합 만족도 분석 277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280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284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00
5. 운전자 서비스 개선사항 323
II-ii. 도로안전(보행자) 325
1. 종합 만족도 분석 327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330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334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46
5. 보행자 서비스 개선사항 362
III-i. 자전거 이용 활성화(자전거도로) 365
1. 종합 만족도 분석 367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369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373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89
5. 자전거도로 서비스 개선사항 416
III-ii. 자전거 이용 활성화(공공자전거) 419
1. 종합 만족도 분석 421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23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27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447
5. 공공자전거(따릉이) 서비스 개선사항 476
III-iii. 자전거 이용 활성화(비이용시민) 479
1. 주 이용 교통수단 481
2. 서울시 내 자전거 이용환경 483
IV-i. 주거복지(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501
1. 종합 만족도 분석 503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505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509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525
5.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서비스 개선사항 532
IV-ii. 주거복지(주거복지센터) 535
1. 종합 만족도 분석 537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539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543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559
5. 주거복지센터 서비스 개선사항 570
IV-iii. 주거복지(비이용시민) 573
1. 주거 환경 관련 문항 575
2. 주거지원 정책 관련 문항 579
V-i. 캠핑장 이용(캠핑장 이용시민) 589
1. 종합 만족도 분석 591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594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598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618
5. 캠핑장 이용 서비스 개선사항 631
V-ii. 캠핑장 이용(비이용시민) 633
1. 서울시 운영 캠핑장 관련 문항 635
2. 캠핑장 이용 관련 문항 643
판권기 649
[표 2-1-1] 분야별 종합 만족도와 전반적 만족도 추이분석 비교 86
[표 2-2-1] 일자리센터 만족도 및 중요도 89
[표 2-2-2] 일자리센터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90
[표 2-2-3] 일자리센터 집중 개선 과제 : 상담 내용 및 품질 차원 93
[표 2-2-4] 일자리센터 집중 개선 과제 : 프로그램 차원 94
[표 2-2-5] 일자리센터 이용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94
[표 2-2-6] 일자리센터 만족도별 집단 비교 95
[표 2-2-7] 일자리포털 만족도 및 중요도 97
[표 2-2-8] 일자리포털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98
[표 2-2-9] 일자리포털 집중 개선 과제 : 사용자 편의성 차원 101
[표 2-2-10] 일자리포털 만족도별 집단 비교 101
[표 2-2-11]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104
[표 2-2-12] 운전자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05
[표 2-2-13] 운전자 집중 개선 과제 :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108
[표 2-2-14] 운전자 집중 개선 과제 :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108
[표 2-2-15] 운전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09
[표 2-2-16] 운전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10
[표 2-2-17]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12
[표 2-2-18]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13
[표 2-2-19] 보행자 집중 개선 과제 : 보도 심미성 차원 115
[표 2-2-20] 보행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16
[표 2-2-21] 보행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16
[표 2-2-22] 자전거도로 만족도 및 중요도 119
[표 2-2-23] 자전거도로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20
[표 2-2-24] 자전거도로 집중 개선 과제 :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123
[표 2-2-25] 자전거도로 권역별 차원 만족도 분석 124
[표 2-2-26] 자전거도로 만족도별 집단 비교 124
[표 2-2-27] 공공자전거(따릉이) 만족도 및 중요도 126
[표 2-2-28] 공공자전거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27
[표 2-2-29] 공공자전거 집중 개선 과제 :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131
[표 2-2-30] 공공자전거 권역별 차원 만족도 분석 132
[표 2-2-31] 공공자전거 만족도별 집단 비교 133
[표 2-2-32]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만족도 및 중요도 136
[표 2-2-33]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37
[표 2-2-34]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집중 개선 과제 :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140
[표 2-2-35]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이용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41
[표 2-2-36]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만족도별 집단 비교 141
[표 2-2-37] 주거복지센터 만족도 및 중요도 143
[표 2-2-38] 주거복지센터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44
[표 2-2-39] 주거복지센터 집중 개선 과제 :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147
[표 2-2-40] 주거복지센터 이용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48
[표 2-2-41] 주거복지센터 만족도별 집단 비교 148
[표 2-2-42] 캠핑장 이용 만족도 및 중요도 150
[표 2-2-43] 캠핑장 이용 만족도 및 중요도 151
[표 2-2-44] 캠핑장 이용 집중 개선 과제 : 시설 및 환경 차원 155
[표 2-2-45] 캠핑장 이용 집중 개선 과제 : 안전관리 차원 155
[표 2-2-46] 캠핑장 이용 연령별 차원 만족도 분석 156
[표 2-2-47] 캠핑장 이용 만족도 집단 비교 157
[표 3-1-1-1] 2015년 일자리센터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164
[표 3-1-1-2] 일자리센터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165
[표 3-1-1-3] 일자리센터 차원별 중요도 166
[표 3-1-1-4] 일자리센터 만족도 및 중요도 167
[표 3-1-1-5] 일자리센터 분야 중점 관리 차원 169
[표 3-1-1-6] 일자리센터 분야 개선을 위해 서울시에서 노력 중인 차원 169
[표 3-1-1-7]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70
[표 3-1-1-8] 이용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172
[표 3-1-1-9] 이용편의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73
[표 3-1-1-10] 상담 내용 및 품질 차원 항목별 중요도 174
[표 3-1-1-11] 상담 내용 및 품질 차원 개선사항 176
[표 3-1-1-12] 상담 내용 및 품질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77
[표 3-1-1-13] 프로그램 차원 항목별 중요도 178
[표 3-1-1-14] 프로그램 차원 개선사항 180
[표 3-1-1-15] 프로그램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81
[표 3-1-1-16]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182
[표 3-1-1-17]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184
[표 3-1-1-18]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85
[표 3-1-1-19] 직원태도 차원 항목별 중요도 186
[표 3-1-1-20] 직원태도 차원 개선사항 188
[표 3-1-1-21] 직원태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89
[표 3-1-1-22] 취업 서비스 만족도 및 중요도 191
[표 3-1-1-23] 창업 서비스 만족도 및 중요도 193
[표 3-1-1-24] 청년 만족도 및 중요도 196
[표 3-1-1-25] 장년 만족도 및 중요도 198
[표 3-1-1-26]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200
[표 3-1-1-27] 고령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2
[표 3-1-1-28] 장애인 만족도 및 중요도 204
[표 3-1-1-29] 일자리센터 정량조사 개선사항 206
[표 3-1-1-30] 일자리센터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207
[표 3-1-2-1] 일자리포털 전기조사(2015년)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212
[표 3-1-2-2] 일자리포털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213
[표 3-1-2-3] 일자리포털 차원별 중요도 214
[표 3-1-2-4] 일자리포털 만족도 및 중요도 215
[표 3-1-2-5]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17
[표 3-1-2-6] 내용 충실성 차원 개선사항 219
[표 3-1-2-7]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20
[표 3-1-2-8] 사용자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222
[표 3-1-2-9] 이용 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223
[표 3-1-2-10] 이용 환경 차원 개선사항 225
[표 3-1-2-11]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26
[표 3-1-2-12] 대응 적절성 차원 개선사항 228
[표 3-1-2-13] 취업 서비스 만족도 및 중요도 230
[표 3-1-2-14] 창업 서비스 만족도 및 중요도 232
[표 3-1-2-15] 교육 서비스 만족도 및 중요도 234
[표 3-1-2-16] 일자리포털 정량조사 개선사항 236
[표 3-1-3-1] 응답자 특성별 취업 준비 시 애로사항 239
[표 3-1-3-2] 응답자 특성별 취업 준비 시 애로사항 해결 방안 240
[표 3-1-3-3] 응답자 특성별 (유료) 진로 및 적성진단을 위한 컨설팅 참여 242
[표 3-1-3-4] 응답자 특성별 (유료) 자격(자격증, 어학성적 등)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243
[표 3-1-3-5] 응답자 특성별 (유료) 면접, 이력서 관련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이수 244
[표 3-1-3-6] 응답자 특성별 (무료 혹은 환급) 진로 및 적성진단을 위한 컨설팅 참여 245
[표 3-1-3-7] 응답자 특성별 (무료 혹은 환급) 자격 준비(자격증, 어학성적) 위한 교육과정 이수 246
[표 3-1-3-8] 응답자 특성별 (무료 혹은 환급) 이력서 작성, 면접진행 관련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이수 247
[표 3-1-3-9] 응답자 특성별 취업 관련 온라인 활동(카페, 소모임 등) 248
[표 3-1-3-10] 응답자 특성별 취업 박람회 249
[표 3-1-3-11] 응답자 특성별 사기업 인턴십, 현장실습 250
[표 3-1-3-12] 응답자 특성별 경력을 쌓기 위한 취업 251
[표 3-1-3-13] 응답자 특성별 유료 취업사이트 이용(ex. 잡코리아, 알바몬 등) 252
[표 3-1-3-14]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일자리 관련 상담(교육) 신청 및 등록을 위한 확대 방향 253
[표 3-1-3-15] 응답자 특성별 일자리 관련 박람회 및 워크숍 참여 경험 여부 254
[표 3-1-3-16]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인지도 및 미이용 이유 255
[표 3-1-3-17]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일자리 관련 서비스 중점 노력이 필요한 분야 256
[표 3-1-3-18] 응답자 특성별 서울형 강소기업 인지도 258
[표 3-1-3-19]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일자리카페 인지도 259
[표 3-1-3-20] 응답자 특성별 취업날개 서비스 인지도 260
[표 3-1-3-21] 응답자 특성별 뉴딜일자리 인지도 261
[표 3-1-3-22]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멘토스쿨 인지도 262
[표 3-1-3-23] 응답자 특성별 청년 원더플러스 인지도 263
[표 3-1-3-24] 응답자 특성별 온라인 여성공예샵 플랫폼 운영 인지도 264
[표 3-1-3-25] 응답자 특성별 직장맘 지원센터 인지도 265
[표 3-1-3-26] 응답자 특성별 일자리 부르릉 서비스 인지도 266
[표 3-1-3-27] 응답자 특성별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 인지도 267
[표 3-1-3-28] 응답자 특성별 일가족 양립지원센터 인지도 268
[표 3-1-3-29] 응답자 특성별 베이비부머 보람일자리 인지도 269
[표 3-1-3-30] 응답자 특성별 어르신 공익활동 및 사회활동지원 인지도 270
[표 3-1-3-31]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주요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의향(복수응답, 상위 6개 응답 제시) 271
[표 3-1-2-32]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역점 정책(1순위 기준, 상위 4개응답 제시) 272
[표 3-1-3-33]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 및 요구사항 273
[표 3-2-1-1] 2014년 운전자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278
[표 3-2-1-2] 운전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279
[표 3-2-1-3]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280
[표 3-2-1-4]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281
[표 3-2-1-5] 운전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283
[표 3-2-1-6] 운전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283
[표 3-2-1-7]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84
[표 3-2-1-8]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286
[표 3-2-1-9]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87
[표 3-2-1-10]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88
[표 3-2-1-11]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290
[표 3-2-1-12]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91
[표 3-2-1-13]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중요도 292
[표 3-2-1-14] 교통정보 제공 차원 개선사항 294
[표 3-2-1-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95
[표 3-2-1-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296
[표 3-2-1-17] 도로환경 관리 차원 개선사항 298
[표 3-2-1-18] 도로환경 관리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99
[표 3-2-1-19]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301
[표 3-2-1-20]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303
[표 3-2-1-21]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06
[표 3-2-1-22]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08
[표 3-2-1-23]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10
[표 3-2-1-24]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12
[표 3-2-1-25]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314
[표 3-2-1-26] 승용차 만족도 및 중요도 317
[표 3-2-1-27] 택시 만족도 및 중요도 319
[표 3-2-1-28] 버스/화물차 만족도 및 중요도 321
[표 3-2-1-29] 운전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323
[표 3-2-1-30] 운전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324
[표 3-2-2-1] 2014년 보행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328
[표 3-2-2-2] 보행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329
[표 3-2-2-3]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330
[표 3-2-2-4]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331
[표 3-2-2-5] 보행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333
[표 3-2-2-6] 보행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333
[표 3-2-2-7]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34
[표 3-2-2-8] 보행자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336
[표 3-2-2-9] 보행자 안전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37
[표 3-2-2-10]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38
[표 3-2-2-11] 보행자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340
[표 3-2-2-12] 보행자 편리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41
[표 3-2-2-13]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42
[표 3-2-2-14] 보도 심미성 차원 개선사항 344
[표 3-2-2-15] 보도 심미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45
[표 3-2-2-16]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347
[표 3-2-2-17]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349
[표 3-2-2-18]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52
[표 3-2-2-19]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54
[표 3-2-2-20]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56
[표 3-2-2-21]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358
[표 3-2-2-22]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360
[표 3-2-2-23] 보행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362
[표 3-2-2-24] 보행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363
[표 3-3-1-1] 자전거도로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368
[표 3-3-1-2] 자전거도로 차원별 중요도 369
[표 3-3-1-3] 자전거도로 만족도 및 중요도 370
[표 3-3-1-4] 자전거도로 분야 중점 관리 차원 372
[표 3-3-1-5] 자전거도로 분야 개선을 위해 서울시에서 노력 중인 차원 372
[표 3-3-1-6] 자전거도로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73
[표 3-3-1-7] 자전거도로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375
[표 3-3-1-8] 자전거도로 접근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76
[표 3-3-1-9] 자전거도로 주행 쾌적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77
[표 3-3-1-10] 자전거도로 주행 쾌적성 차원 개선사항 379
[표 3-3-1-11] 자전거도로 주행 쾌적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80
[표 3-3-1-12]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81
[표 3-3-1-13]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383
[표 3-3-1-14]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84
[표 3-3-1-15]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385
[표 3-3-1-16]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387
[표 3-3-1-17]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88
[표 3-3-1-18] 도심권 만족도 및 중요도 390
[표 3-3-1-19] 동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392
[표 3-3-1-20] 동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394
[표 3-3-1-21] 서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396
[표 3-3-1-22] 서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398
[표 3-3-1-23]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만족도 및 중요도 401
[표 3-3-1-24] 자전거 우선도로 만족도 및 중요도 403
[표 3-3-1-25] 자전거 전용도로 만족도 및 중요도 405
[표 3-3-1-26] 자전거 전용차로 만족도 및 중요도 407
[표 3-3-1-27]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1회 이하 만족도 및 중요도 410
[표 3-3-1-28]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2~4회 만족도 및 중요도 412
[표 3-3-1-29]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5회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414
[표 3-3-1-30] 자전거도로 정량조사 개선사항 416
[표 3-3-1-31] 자전거도로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17
[표 3-3-2-1] 공공자전거(따릉이)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22
[표 3-3-2-2] 공공자전거(따릉이) 차원별 중요도 423
[표 3-3-2-3] 공공자전거(따릉이) 만족도 및 중요도 424
[표 3-3-2-4] 공공자전거 분야 중점 관리 차원 426
[표 3-3-2-5] 공공자전거 분야 개선을 위해 서울시에서 노력 중인 차원 426
[표 3-3-2-6] 공공자전거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27
[표 3-3-2-7] 공공자전거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429
[표 3-3-2-8] 공공자전거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430
[표 3-3-2-9] 공공자전거 이용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1
[표 3-3-2-10] 공공자전거 이용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433
[표 3-3-2-11] 공공자전거 이용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434
[표 3-3-2-12] 대여소 시설 및 공공자전거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5
[표 3-3-2-13] 대여소 시설 및 공공자전거 관리 차원 개선사항 437
[표 3-3-2-14] 대여소 시설 및 공공자전거 관리 차원 개선사항 438
[표 3-3-2-15]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9
[표 3-3-2-16]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441
[표 3-3-2-17]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42
[표 3-3-2-18]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443
[표 3-3-2-19]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445
[표 3-3-2-20]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446
[표 3-3-2-21] 20대 이하 만족도 및 중요도 448
[표 3-3-2-22]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450
[표 3-3-2-23]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452
[표 3-3-2-24] 5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454
[표 3-3-2-25] 도심권 만족도 및 중요도 457
[표 3-3-2-26] 동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459
[표 3-3-2-27] 동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461
[표 3-3-2-28] 서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463
[표 3-3-2-29] 서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465
[표 3-3-2-30]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2회 이하 만족도 및 중요도 468
[표 3-3-2-31]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3~5회 이하 만족도 및 중요도 470
[표 3-3-2-32]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6~9회 이하 만족도 및 중요도 472
[표 3-3-2-33]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10회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474
[표 3-3-2-34] 공공자전거(따릉이) 정량조사 개선사항 476
[표 3-3-2-35] 공공자전거(따릉이)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77
[표 3-3-3-1] 응답자 특성별 주 이용 교통수단(1순위 기준) 481
[표 3-3-3-2]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 비이용 이유(1순위 기준) 482
[표 3-3-3-3]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설치 충분성 483
[표 3-3-3-4]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진·출입 편리성 484
[표 3-3-3-5]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대중교통 연계 편리성 485
[표 3-3-3-6]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관련 표지판 안내 적절성 486
[표 3-3-3-7]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관련 정보 접근 용이성 487
[표 3-3-3-8] 응답자 특성별 지속적인 자전거도로 관리 488
[표 3-3-3-9]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 거치·보관 용이성 489
[표 3-3-3-10]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도로 구간 내 휴게·편의시설 충분성 490
[표 3-3-3-11]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 대여·반납 용이성 491
[표 3-3-3-12]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 이용환경 안전성 492
[표 3-3-3-13] 응답자 특성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항목(1순위 기준, 상위 4개응답 제시) 493
[표 3-3-3-14] 응답자 특성별 공공자전거(따릉이) 인지도 및 인지 경로(상위 5개응답 제시) 494
[표 3-3-3-15] 응답자 특성별 공공자전거(따릉이) 이용 의향 495
[표 3-3-3-16] 응답자 특성별 공공자전거(따릉이) 이동 편리성 향상 도움 정도 496
[표 3-3-3-17] 응답자 특성별 공공자전거(따릉이) 친환경 이동수단 활성화 도움 정도 497
[표 3-3-3-18] 응답자 특성별 공공자전거(따릉이) 운영 및 관리에 중요한 사항 498
[표 3-3-3-19] 자전거 이용률 높이기 위한 정책(1순위 기준) 499
[표 3-4-1-1]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504
[표 3-4-1-2]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차원별 중요도 505
[표 3-4-1-3]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506
[표 3-4-1-4]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분야 중점 관리 차원 508
[표 3-4-1-5]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분야 개선 노력 차원 508
[표 3-4-1-6]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09
[표 3-4-1-7]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511
[표 3-4-1-8]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12
[표 3-4-1-9]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13
[표 3-4-1-10] 이용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515
[표 3-4-1-11] 이용 편의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16
[표 3-4-1-12]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항목별 중요도 517
[표 3-4-1-13]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개선사항 519
[표 3-4-1-14]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20
[표 3-4-1-15]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항목별 중요도 521
[표 3-4-1-16]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개선사항 523
[표 3-4-1-17]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24
[표 3-4-1-18] 전월세보증금 대출 지원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26
[표 3-4-1-19] 주택 임대차 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528
[표 3-4-1-20] 주택 임대차 분쟁 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530
[표 3-4-1-21]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정량조사 개선사항 532
[표 3-4-1-22]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533
[표 3-4-2-1] 주거복지센터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538
[표 3-4-2-2] 주거복지센터 차원별 중요도 539
[표 3-4-2-3] 주거복지센터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540
[표 3-4-2-4] 주거복지센터 분야 중점 관리 차원 542
[표 3-4-2-5] 주거복지센터 분야 개선 노력 차원 542
[표 3-4-2-6]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43
[표 3-4-2-7]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545
[표 3-4-2-8]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46
[표 3-4-2-9]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47
[표 3-4-2-10] 이용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549
[표 3-4-2-11] 이용 편의성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50
[표 3-4-2-12]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항목별 중요도 551
[표 3-4-2-13]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개선사항 553
[표 3-4-2-14]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54
[표 3-4-2-15]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항목별 중요도 555
[표 3-4-2-16]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개선사항 557
[표 3-4-2-17]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불만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58
[표 3-4-2-18] 주거비(임대료, 보증금 등) 지원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60
[표 3-4-2-19] 연료비 지원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62
[표 3-4-2-20] 공공임대 주택입주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64
[표 3-4-2-21] 집수리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66
[표 3-4-2-22] 주거 관련 대출/융자 문의 만족도 및 중요도 568
[표 3-4-2-23] 주거복지센터 정량조사 개선사항 570
[표 3-4-2-24] 주거복지센터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571
[표 3-4-3-1] 응답자 특성별 거주 주택 유형 575
[표 3-4-3-2] 응답자 특성별 거주 주택 소유형태 576
[표 3-4-3-3] 응답자 특성별 향후 1년 이내 이사 계획 유무 577
[표 3-4-3-4] 응답자 특성별 이사 계획 이유(1순위 기준) 578
[표 3-4-3-5]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주거복지센터 인지도 및 인지 경로 579
[표 3-4-3-6]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전월세지원센터 인지도 및 인지 경로 580
[표 3-4-3-7] 응답자 특성별 최근 1년 이내 주거불안 경험 유무 및 유형 581
[표 3-4-3-8]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관련 기관 상담 유무 및 상담 기관 유형 582
[표 3-4-3-9] 상담 기관 정보 인지 경로 583
[표 3-4-3-10] 상담 내용 유형 584
[표 3-4-3-11] 상담 받지 않은 이유 585
[표 3-4-3-12] 향후 상담 받고 싶은 내용 586
[표 3-4-3-13] 향후 상담 받고 싶은 내용 587
[표 3-5-1-1] 캠핑장 이용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592
[표 3-5-1-2] 캠핑장 이용 차원별 중요도 594
[표 3-5-1-3] 캠핑장 이용 만족도 및 중요도 595
[표 3-5-1-4] 캠핑장 이용 분야 중점 관리 차원 597
[표 3-5-1-5] 캠핑장 이용 분야 개선 노력 차원 597
[표 3-5-1-6] 예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598
[표 3-5-1-7] 예약 관리 차원 개선사항 600
[표 3-5-1-8] 예약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01
[표 3-5-1-9] 접근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602
[표 3-5-1-10] 접근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604
[표 3-5-1-11] 접근 편의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05
[표 3-5-1-12]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606
[표 3-5-1-13] 시설 및 환경 개선사항 608
[표 3-5-1-14] 시설 및 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09
[표 3-5-1-15] 안전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610
[표 3-5-1-16] 안전 관리 차원 개선사항 612
[표 3-5-1-17] 안전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13
[표 3-5-1-18] 운영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614
[표 3-5-1-19] 운영 관리 차원 개선사항 616
[표 3-5-1-20] 운영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17
[표 3-5-1-21] 난지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19
[표 3-5-1-22] 노을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21
[표 3-5-1-23] 서울대공원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23
[표 3-5-1-24] 중랑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25
[표 3-5-1-25] 강동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27
[표 3-5-1-26] 초안산캠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29
[표 3-5-1-27] 캠핑장 이용 정량조사 개선사항 631
[표 3-5-1-28] 캠핑장 이용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632
[표 3-5-2-1]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인지도 635
[표 3-5-2-2]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인지 경로(1순위 기준) 636
[표 3-5-2-3] 응답자 특성별 인지하는 서울시 운영 캠핑장 및 이용 여부 637
[표 3-5-2-4]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만족도 638
[표 3-5-2-5]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만족 이유(1순위 기준) 639
[표 3-5-2-6]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불만족 이유(1순위 기준) 640
[표 3-5-2-7]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비이용 이유(1순위 기준) 641
[표 3-5-2-8] 응답자 특성별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미지 642
[표 3-5-2-9] 응답자 특성별 현재 이용 캠핑장 이미지 642
[표 3-5-2-10] 응답자 특성별 연평균 캠핑장 이용 횟수 643
[표 3-5-2-11] 응답자 특성별 평균 캠핑장 이용 시간 644
[표 3-5-2-12] 응답자 특성별 현재 이용하는 캠핑장 선택 이유(1순위 기준) 645
[표 3-5-2-13] 응답자 특성별 현재 이용하는 캠핑장 강점(1순위 기준) 646
[표 3-5-2-14] 캠핑 준비 시 정보 경로(1순위 기준) 647
[표 3-5-2-15] 캠핑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1순위 기준) 648
[그림 2-2-1] 일자리센터 분야 종합 결과 분석 87
[그림 2-2-2] 일자리센터 분야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87
[그림 2-2-3] 일자리센터 분야 종합 결과 분석 88
[그림 2-2-4] 일자리포털 종합 결과 분석 96
[그림 2-2-5] 도로안전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02
[그림 2-2-6] 도로안전 분야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102
[그림 2-2-7] 운전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03
[그림 2-2-8] 보행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11
[그림 2-2-9] 자전거 이용 활성화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17
[그림 2-2-10] 자전거도로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18
[그림 2-2-11] 공공자전거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25
[그림 2-2-12] 주거복지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34
[그림 2-2-13]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35
[그림 2-2-14] 주거복지센터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42
[그림 2-2-15] 운전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49
[그림 3-1-1-1] 일자리센터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163
[그림 3-1-1-2] 일자리센터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166
[그림 3-1-1-3]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70
[그림 3-1-1-4] 상담 내용 및 품질 차원 항목별 만족도 174
[그림 3-1-1-5] 프로그램 차원 항목별 만족도 178
[그림 3-1-1-6]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182
[그림 3-1-1-7] 직원태도 차원 항목별 만족도 186
[그림 3-1-1-8] 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190
[그림 3-1-1-9] 취업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92
[그림 3-1-1-10] 창업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94
[그림 3-1-1-11] 이용 계층별 만족도 195
[그림 3-1-1-12] 청년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97
[그림 3-1-1-13] 장년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99
[그림 3-1-1-14]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01
[그림 3-1-1-15] 고령자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03
[그림 3-1-1-16] 장애인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05
[그림 3-1-2-1] 일자리포털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211
[그림 3-1-2-2] 일자리포털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214
[그림 3-1-2-3]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17
[그림 3-1-2-4]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20
[그림 3-1-2-5] 이용 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223
[그림 3-1-2-6]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26
[그림 3-1-2-7] 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229
[그림 3-1-2-8] 취업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31
[그림 3-1-2-9] 창업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33
[그림 3-1-2-10] 교육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235
[그림 3-1-3-1] 취업 준비 시 애로사항 239
[그림 3-1-3-2] 취업 준비 시 애로사항 해결 방안 240
[그림 3-1-3-3] 해소 방안별 취업 도움 정도 241
[그림 3-1-3-4] (유료) 진로 및 적성진단을 위한 컨설팅 참여 242
[그림 3-1-3-5] (유료) 자격(자격증, 어학성적 등)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이수 243
[그림 3-1-3-6] (유료) 면접, 이력서 관련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이수 244
[그림 3-1-3-7] (무료 혹은 환급) 진로 및 적성진단을 위한 컨설팅 참여 245
[그림 3-1-3-8] (무료 혹은 환급) 자격 준비(자격증, 어학성적 등)를 위한 교육과정 이수 246
[그림 3-1-3-9] (무료 혹은 환급) 이력서 작성, 면접진행 관련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이수 247
[그림 3-1-3-10] 취업 관련 온라인 활동(카페, 소모임 등) 248
[그림 3-1-3-11] 취업 박람회 249
[그림 3-1-3-12] 사기업 인턴십, 현장실습 250
[그림 3-1-3-13] 경력을 쌓기 위한 취업 251
[그림 3-1-3-14] 유료 취업사이트 이용(ex. 잡코리아, 알바몬 등) 252
[그림 3-1-3-15] 서울시 일자리 관련 상담(교육) 신청 및 등록을 위한 확대 방향 253
[그림 3-1-3-16] 일자리 관련 박람회 및 워크숍 참여 경험 여부 254
[그림 3-1-3-17]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인지 및 미이용 이유 255
[그림 3-1-3-18] 서울시 일자리 관련 서비스 중점 노력이 필요한 분야 256
[그림 3-1-3-19] 서울시 주요 취·창업 프로그램 인지도 257
[그림 3-1-3-20] 서울형 강소기업 258
[그림 3-1-3-21] 서울시 일자리카페 259
[그림 3-1-3-22] 취업날개 서비스 260
[그림 3-1-3-23] 뉴딜일자리 261
[그림 3-1-3-24] 서울시 멘토스쿨 262
[그림 3-1-3-25] 청년 원더플러스 263
[그림 3-1-3-26] 온라인 여성공예샵 플랫폼 운영 264
[그림 3-1-3-27] 직장맘 지원센터 265
[그림 3-1-3-28] 일자리 부르릉 서비스 266
[그림 3-1-3-29]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 267
[그림 3-1-3-30] 일가족 양립지원센터 268
[그림 3-1-3-31] 베이비부머 보람일자리 269
[그림 3-1-3-32] 어르신 공익활동 및 사회활동지원 270
[그림 3-1-3-33] 서울시 주요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의향(복수응답) 271
[그림 3-1-2-34] 서울시 일자리 서비스 역점 정책 272
[그림 3-2-1-1]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277
[그림 3-2-1-2]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280
[그림 3-2-1-3]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84
[그림 3-2-1-4]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88
[그림 3-2-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만족도 292
[그림 3-2-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296
[그림 3-2-1-7] 성별 만족도 300
[그림 3-2-1-8] 남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302
[그림 3-2-1-9]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304
[그림 3-2-1-10] 연령별 만족도 305
[그림 3-2-1-11]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07
[그림 3-2-1-12]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09
[그림 3-2-1-13]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11
[그림 3-2-1-14]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13
[그림 3-2-1-15]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315
[그림 3-2-1-16] 차량종류별 만족도 316
[그림 3-2-1-17] 승용차 만족도 차이 분석 318
[그림 3-2-1-18] 택시 만족도 차이 분석 320
[그림 3-2-1-19] 버스/화물차 만족도 차이 분석 322
[그림 3-2-2-1]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327
[그림 3-2-2-2]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30
[그림 3-2-2-3]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34
[그림 3-2-2-4]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38
[그림 3-2-2-5]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42
[그림 3-2-2-6] 성별 만족도 346
[그림 3-2-2-7] 남성 만족도 차이 분석 348
[그림 3-2-2-8]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350
[그림 3-2-2-9] 연령별 만족도 351
[그림 3-2-2-10]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53
[그림 3-2-2-11]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55
[그림 3-2-2-12]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57
[그림 3-2-2-13]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359
[그림 3-2-2-14]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361
[그림 3-3-1-1] 자전거도로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367
[그림 3-3-1-2] 자전거도로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69
[그림 3-3-1-3] 자전거도로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73
[그림 3-3-1-4] 자전거도로 주행 쾌적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77
[그림 3-3-1-5]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81
[그림 3-3-1-6]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385
[그림 3-3-1-7] 권역별 만족도 389
[그림 3-3-1-8] 도심권 만족도 차이 분석 391
[그림 3-3-1-9] 동남권 만족도 차이 분석 393
[그림 3-3-1-10] 동북권 만족도 차이 분석 395
[그림 3-3-1-11] 서남권 만족도 차이 분석 397
[그림 3-3-1-12] 서북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399
[그림 3-3-1-13] 자전거 유형별 만족도 400
[그림 3-3-1-14]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유형별 만족도 차이 분석 402
[그림 3-3-1-15] 자전거 우선도로 유형별 만족도 차이 분석 404
[그림 3-3-1-16] 자전거 전용도로 유형별 만족도 차이 분석 406
[그림 3-3-1-17] 자전거 전용차로 유형별 만족도 차이 분석 408
[그림 3-3-1-18]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별 만족도 409
[그림 3-3-1-19]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1회 이하 기준 만족도 차이 분석 411
[그림 3-3-1-20]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2~4회 기준 만족도 차이 분석 413
[그림 3-3-1-21] 일주일 기준 평균 자전거 이용 횟수 5회 이상 기준 만족도 차이 분석 415
[그림 3-3-2-1] 공공자전거(따릉이)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421
[그림 3-3-2-2] 공공자전거(따릉이)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423
[그림 3-3-2-3] 공공자전거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27
[그림 3-3-2-4] 공공자전거 이용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1
[그림 3-3-2-5] 대여소 시설 및 공공자전거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5
[그림 3-3-2-6] 자전거도로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9
[그림 3-3-2-7] 자전거도로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443
[그림 3-3-2-8] 연령별 만족도 447
[그림 3-3-2-9] 20대 이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49
[그림 3-3-2-10] 30대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51
[그림 3-3-2-11] 40대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53
[그림 3-3-2-12] 50대 이상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55
[그림 3-3-2-13] 권역별 만족도 456
[그림 3-3-2-14] 도심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58
[그림 3-3-2-15] 동남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60
[그림 3-3-2-16] 동북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62
[그림 3-3-2-17] 서남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64
[그림 3-3-2-18] 서북권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66
[그림 3-3-2-19]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이용 횟수별 만족도 467
[그림 3-3-2-20]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2회 이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69
[그림 3-3-2-21]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3~5회 이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71
[그림 3-3-2-22]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6~9회 이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73
[그림 3-3-2-23] 일주일 기준 공공자전거 평균 10회 이상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475
[그림 3-3-3-1] 주 이용 교통수단 481
[그림 3-3-3-2] 자전거 비이용 이유 482
[그림 3-3-3-3] 자전거도로 설치 충분성 483
[그림 3-3-3-4] 자전거도로 진·출입 편리성 484
[그림 3-3-3-5] 자전거도로 대중교통 연계 편리성 485
[그림 3-3-3-6] 자전거도로 관련 표지판 안내 적절성 486
[그림 3-3-3-7] 자전거도로 관련 정보 접근 용이성 487
[그림 3-3-3-8] 지속적인 자전거도로 관리 488
[그림 3-3-3-9] 자전거 거치·보관 용이성 489
[그림 3-3-3-10] 자전거도로 구간 내 휴게·편의시설 충분성 490
[그림 3-3-3-11] 자전거 대여·반납 용이성 491
[그림 3-3-3-12] 자전거 이용환경 안전성 492
[그림 3-3-3-13]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항목 493
[그림 3-3-3-14] 공공자전거(따릉이) 인지도 및 인지 경로 494
[그림 3-3-3-15] 공공자전거(따릉이) 이용 의향 495
[그림 3-3-3-16] 공공자전거(따릉이) 이동 편리성 향상 도움 정도 496
[그림 3-3-3-17] 공공자전거(따릉이) 친환경 이동수단 활성화 도움 정도 497
[그림 3-3-3-18] 공공자전거(따릉이) 운영 및 관리에 중요한 사항 498
[그림 3-3-3-19] 자전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정책 499
[그림 3-4-1-1]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503
[그림 3-4-1-2]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505
[그림 3-4-1-3]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09
[그림 3-4-1-4]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13
[그림 3-4-1-5]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항목별 만족도 517
[그림 3-4-1-6]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항목별 만족도 521
[그림 3-4-1-7] 상담 유형별 만족도 525
[그림 3-4-1-8] 전월세보증금 대출 지원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27
[그림 3-4-1-9] 주택 임대차 상담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29
[그림 3-4-1-10] 주택 임대차 분쟁 상담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31
[그림 3-4-2-1] 주거복지센터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537
[그림 3-4-2-2] 주거복지센터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539
[그림 3-4-2-3] 센터 및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43
[그림 3-4-2-4] 이용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47
[그림 3-4-2-5] 상담 내용 만족도 차원 항목별 만족도 551
[그림 3-4-2-6] 상담가 전문성 및 응대 차원 항목별 만족도 555
[그림 3-4-2-7] 상담 유형별 만족도 559
[그림 3-4-2-8] 주거비(임대료, 보증금 등) 지원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61
[그림 3-4-2-10] 연료비 지원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63
[그림 3-4-2-11] 공공임대 주택입주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65
[그림 3-4-2-12] 집수리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67
[그림 3-4-2-13] 주거 관련 대출/융자 문의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569
[그림 3-4-3-1] 거주 주택 유형 575
[그림 3-4-3-2] 거주 주택 소유 형태 576
[그림 3-4-3-3] 향후 1년 이내 이사 계획 유무 577
[그림 3-4-3-4] 이사 계획 이유 578
[그림 3-4-3-5] 서울시 주거복지센터 인지도 및 인지 경로 579
[그림 3-4-3-6] 서울시 전월세지원센터 인지도 및 인지 경로 580
[그림 3-4-3-7] 최근 1년 이내 주거불안 경험 유무 및 유형 581
[그림 3-4-3-8]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관련 기관 상담 유무 및 상담 기관 유형 582
[그림 3-4-3-9]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관련 기관 상담 유무 및 상담 기관 유형 583
[그림 3-4-3-10] 상담 내용 유형 584
[그림 3-4-3-11] 상담 내용 유형 585
[그림 3-4-3-12] 향후 상담 받고 싶은 내용 586
[그림 3-4-3-13] 향후 상담 받고 싶은 방법 587
[그림 3-5-1-1] 캠핑장 이용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591
[그림 3-5-1-2] 캠핑장 이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594
[그림 3-5-1-3] 예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598
[그림 3-5-1-4] 접근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602
[그림 3-5-1-5]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606
[그림 3-5-1-6] 안전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610
[그림 3-5-1-7] 운영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614
[그림 3-5-1-8] 이용 캠핑장별 만족도 618
[그림 3-5-1-9] 난지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20
[그림 3-5-1-10] 노을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22
[그림 3-5-1-11] 서울대공원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24
[그림 3-5-1-12] 중랑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26
[그림 3-5-1-13] 강동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28
[그림 3-5-1-14] 초안산캠핑장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630
[그림 3-5-2-1]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인지도 635
[그림 3-5-2-2]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인지 경로 636
[그림 3-5-2-3] 인지하는 서울시 운영 캠핑장 및 이용 여부 637
[그림 3-5-2-4]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만족도 638
[그림 3-5-2-5]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만족 이유 639
[그림 3-5-2-6]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 불만족 이유 640
[그림 3-5-2-7] 서울시 운영 캠핑장 비이용 이유 641
[그림 3-5-2-8] 서울시 운영 캠핑장 및 현재 이용 캠핑장 이미지 642
[그림 3-5-2-9] 연평균 캠핑장 이용 횟수 643
[그림 3-5-2-10] 평균 캠핑장 이용 시간 644
[그림 3-5-2-11] 현재 이용하는 캠핑장 선택 이유 645
[그림 3-5-2-12] 현재 이용하는 캠핑장 강점 646
[그림 3-5-2-13] 캠핑 준비 시 정보 경로 647
[그림 3-5-2-14] 캠핑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 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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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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