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들어가며 4
Ⅱ. 챗봇과 대화형인터페이스의 이해 5
1. 챗봇의 개요 5
Ⅲ. 챗봇의 활용 사례 분석 14
1. 고객 상담 14
2. 정보 서비스 17
3. 마케팅 22
4. 쇼핑몰 24
5. 금융 27
6. 의료 29
7. 법률 30
8. 엔터테인먼트 31
9. 교육 33
Ⅳ. 이러닝 챗봇 도입 전략 37
1. 챗봇 도입의 시사점 37
2. 이러닝 분야 도입 방안 39
Ⅴ. 나오며 42
참고문헌 43
판권기 45
〈표 1〉 '약국 검색' 의도에 대한 다양한 표현 6
〈표 2〉 챗봇 시스템 구축 형태 7
〈표 3〉 챗봇 엔진 대화 관리 9
〈표 4〉 챗봇 엔진 대화 관리 방식 10
〈표 5〉 챗봇의 서비스 분야별 분류 14
〈표 6〉 이러닝 주요 기능 분석 및 챗봇 도입 검토 39
〈표 7〉 이러닝 분야 챗봇 도입 예시 41
[그림 1] 챗봇의 요청-응답 구조 5
[그림 2] 챗봇 시스템의 구성 6
[그림 3] 챗봇 관리자 화면 예시 8
[그림 4] 챗봇 관리자 화면 예시 9
[그림 5] 자연어 이해 기술의 예시 11
[그림 6] 챗봇의 기계학습 11
[그림 7]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변화 12
[그림 8] 스마트폰의 인공지능 비서 13
[그림 9] 고객상담 분야의 변화 단계 15
[그림 10] CJ대한통운 '챗봇상담' 16
[그림 11] 삼성생명 '따봇' 17
[그림 12] 일기예보 챗봇 'Poncho' 18
[그림 13] 뉴스 챗봇 'Quartz(쿼츠)' 19
[그림 14] 뉴스 챗봇 '닐(NEIL)' 20
[그림 15] 카카오I 번역 21
[그림 16] 스파이더맨 챗봇 22
[그림 17] 현대자동차 코나 챗봇 23
[그림 18] 알버트 아인슈타인 챗봇Albert Einstein chatbot 24
[그림 19] 롯데백화점 '로사' 25
[그림 20] 도미노 피자 '도미챗' 26
[그림 21] 우리은행 '소리SORi' 27
[그림 22] 신한은행 '쏠메이트' 28
[그림 23] Woebot(워봇) 29
[그림 24] Tess(테스) 30
[그림 25] Do Not Pay(두낫페이) 31
[그림 26] 카카오 멜론 '로니' 32
[그림 27] 듀오링고(Duolingo) 33
[그림 28] eggbun(에그번) 34
[그림 29] Mathway 3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