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 '오픈 랩(Lab)' [전자자료] : '유아' 분야 콘텐츠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ACES ; 1810-R004
면수
204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7482718
제어번호
MONO1201924915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골판지 도형 블록을 활용한 유아 창의놀이 프로그램 4

1. 서론 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5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9

3. 연구의 한계점 13

2. 이론적 배경 18

1. 유아 놀이터 18

2. 재료 중심 예술활동 20

3. 창의적인 놀이예술의 효과 25

3. 프로그램 개발 26

1. 개발 설명과 초안 설계 26

2.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설명과 평가 30

4. 결론 38

1. 최종 프로그램 구성 38

2. 추후 발전방향 41

5. 부록ㆍ워크숍 자료 42

6. 참고문헌 및 자료 43

Ⅱ. 아빠와 유아가 함께 하는 모험 〈우당탕 쿵탕! 샤랄라 뚝딱!〉 연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45

1. 서론 46

1. 연구배경 및 목적 46

2. 연구내용 및 방법 48

3. 용어의 정의 49

2. 이론적 배경 52

1. 유아와 발달특성과 연극놀이 52

2. 유아와 함께 할 수 있는 연극놀이 방법들 55

3. 아빠와의 놀이 57

3. 프로그램 준비 59

1. 아빠들과 오픈 토크 59

2. 유아 교사와 인터뷰 63

4. 연구개발 68

1. 프로그램 구성 의도와 흐름 68

2. 연극놀이 프로그램 내용 71

3. 워크숍 실행 사례 88

4. 워크숍 결과 113

5. 논의 및 결론 116

1. 요약 및 논의 116

2. 결론 및 제언 117

6. 부록(워크숍 자료) 118

1. 참여자 모집 공고 118

2. 워크숍 사후 설문지 119

7. 참고문헌 및 자료 124

8. 인터뷰 및 자문가 목록 125

1. 아빠 토크 녹취록 125

2. 유아교사 인터뷰 130

3. 전문가 자문 137

Ⅲ. STEAM기반 유아 음악극 프로그램 142

1.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 및 내용 143

1. 프로그램 개발의 배경 143

2.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 및 목표 145

3. 프로그램 개발의 내용 및 범위 146

2. 프로그램 개발 절차 148

1. 프로그램 개발 추진 체계 148

2. 문헌 고찰 151

3. 자문 및 전문가 협의 163

4. 현장 적용 163

3. STEAM기반 유아 음악극 프로그램 164

1. 프로그램 구성 체제 164

2. 유아음악극본 165

3. 교육계획안 169

4. 현장 적용 사례 190

4. 제언 196

1. 연구결과 및 제한점 196

2. 제언 197

5. 참고문헌 198

6. 부록 202

판권기 2

〈표 Ⅱ-1〉 인력 구성 및 업무 분장 149

〈표 Ⅱ-2〉 연구추진 일정 150

〈그림 Ⅰ-1〉 프로그램 개발의 배경 143

〈그림 Ⅰ-2〉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 및 목표 146

〈그림 Ⅰ-3〉 프로그램 개발의 주요 내용 147

〈그림 Ⅱ-1〉 프로그램 개발 절차 148

〈그림 Ⅱ-2〉 유아음악극의 교육적 의의 154

〈그림 Ⅱ-3〉 유아음악극의 교수-학습과정 155

〈그림 Ⅱ-4〉 STEAM교육의 핵심역량과 관련요소 157

〈그림 Ⅱ-5〉 STEAM교육의 교수-학습과정 158

〈그림 Ⅲ-1〉 프로그램 구성 체계 16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