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阮訓 :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
공무원 헌장
연수행정서비스헌장
전남교육 기본 방향
전남교육연수의 기본 방향
전남교육핵심인재양성과정
목차
기본소양영역 9
1. 역사교육 / 김병인 11
1. 왜 역사를 배워야 하는가? 11
2. 한국사 이해의 전제 12
3. 한국사의 특수성과 보편성 13
4. 한국사의 이상과 전망 18
참고문헌 20
2. 브레인티테라피 / 박미경 21
1. 브레인티테라피에 대한 이해 22
2. 브레인티테라피 프로그램 실재 30
3. 마음을 풀어주는 감성치유 / 강윤희 35
위기의 시대 36
다니엘 골먼 39
감성(EQ)이란 40
감성을 구성하는 5가지 힘 40
감성치유법 - 3단계 44
전문영역 67
1. 핵심인재의 역할과 책임 / 김순종 69
후배 직원의 발달단계 진단 69
상황대응 리더십 적용과 문제해결 70
팀원 관리 및 육성 전략 79
성과창출을 위한 후배 육성전략 80
성장을 위한 동기부여 81
팀원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피드포워드(Feedforward) 82
리더십 적용과 문제해결 83
리더십 실천을 위한 도전 84
2. 지속성장을 위한 리더의 변화행동찾기 / 이영선 85
인간심리와 리더십 86
인생태도 분석 87
구성원의 심리상태 파악 88
인생태도와 자존감 91
리더의 변화를 위한 Coaching Skill 92
1. 관찰 95
2. 경청 96
3. 질문 102
4. 피드백 110
5. 지원 112
피드백 실습 114
3. 퍼실리테이티브 리더십 / 최은미 121
학습 목표 121
마음 열기 122
Intro : 이슈공유 123
공유 및 피드백 132
소통과 공감이 있는 리더 : Facilitative Leadership 133
Facilitation Skill Basic 139
성찰(칭찬) 153
4.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 / 김순종 157
1. 상황대응 리더십 기본 157
[첨부] 리더십 자기진단 167
5. 리더와 소통하는 팔로워십[내용없음] / 박성수 181
6. 하모니 커뮤니케이션 스킬 / 이영선 183
① 인간심리와 리더십 184
7. 액션러닝을 통한 정책 기획과 성과관리 / 최은미 213
1. 액션러닝의 정의 213
2. 액션러닝과 다른 학습은 어떻게 다른가? 215
3. 액션러닝의 초기 역사 216
4. 액션러닝의 구성요소 219
5. 액션러닝의 철학 223
6. 액션러닝은 언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223
7. 효율적인 팀 토론 방법(I AGREE 모델) 224
8. 창의적 해결 아이디어 도출 228
9. 창의적 해결아이디어 평가 234
8. 전략적 사고와 보고서 작성원리 / 송기석 239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사고법 239
2. 보고서 작성 이해 251
9. 유형별(종류) 보고서 작성 및 보고 / 송기석 259
1. 유형별 보고서 프레임(목차) 예시 259
2. 보고서 작성 목차(프레임) 이해 266
3. 보고(발표)의 기술 습득 269
교육안내 275
1. 「전남교육핵심인재양성과정」교육 안내 277
Ⅰ. 교육개요 277
Ⅱ. 교육신청방법 277
Ⅲ. 교육 생활 279
Ⅳ. 교육시설 안내 281
2. 「전남교육핵심인재양성과정」교육훈련 대상자 명단 282
3. 과목 및 강사 만족도 설문 283
판권기 284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