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 김지연
이용자를 위하여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1
1. 조사의 목적 13
2. 조사내용 14
가. 설문구조 14
나. 설문구성 16
3. 조사설계 17
가. 운전자 17
나. 보행자 17
4. 표본설계 18
가. 모집단 18
나. 정량조사 표본설계 18
5. 실사설계 및 자료처리 20
가. 실사설계 20
나. 자료처리 21
6. 평가방법 및 분석개요 22
가. 행정서비스 시민만족도 평가모델 22
나. 주요지표 설명 22
다. 분석방법 24
7. 응답자 특성 26
가. 운전자 26
나. 보행자 27
8.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28
9. 용어해설 28
제2장 조사결과 요약 31
1. 조사 결과(정량조사 결과) 33
가. 종합 결과 33
2. 운전자 34
가. 종합 결과 34
나.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37
다.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40
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정성조사 결과] 44
3. 보행자 45
가. 종합 결과 45
나.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48
다.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51
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정성조사 결과] 54
제3장 분야별 조사결과 55
I. 도로안전(운전자) 57
1. 종합 만족도 분석 59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62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66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82
5. 운전자 서비스 개선사항 105
II. 도로안전(보행자) 107
1. 종합 만족도 분석 109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112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116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128
5. 보행자 서비스 개선사항 144
제4장 분석결과에 따른 정책적 제언 147
1. 운전자 149
가. 2018년 운전자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특징 149
나.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50
다. 정책적 제언 151
2. 보행자 155
가. 2018년 보행자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특징 155
나.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56
다. 정책적 제언 157
별첨1. 기초 통계표 161
I. 도로운전(운전자) 163
II. 도로운전(보행자) 195
별첨2. 조사 설문지 225
판권기 243
[표 2-1]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34
[표 2-2] 운전자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35
[표 2-3]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추이 분석 38
[표 2-4] 2014년 운전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39
[표 2-5]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0
[표 2-6]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1
[표 2-7]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중요도 42
[표 2-8]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
[표 2-9] 운전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44
[표 2-10]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45
[표 2-11] 보행자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6
[표 2-12]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추이 분석 49
[표 2-13] 2014년 보행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50
[표 2-14]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1
[표 2-15]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2
[표 2-16]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3
[표 2-17] 보행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54
[표 3-1-1] 2014년 운전자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60
[표 3-1-2] 운전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61
[표 3-1-3]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62
[표 3-1-4]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63
[표 3-1-5] 운전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65
[표 3-1-6] 운전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65
[표 3-1-7]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66
[표 3-1-8]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68
[표 3-1-9]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9
[표 3-1-10]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70
[표 3-1-11]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72
[표 3-1-12]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73
[표 3-1-13]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중요도 74
[표 3-1-14] 교통정보 제공 차원 개선사항 76
[표 3-1-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77
[표 3-1-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78
[표 3-1-17] 도로환경 관리 차원 개선사항 80
[표 3-1-18] 도로환경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81
[표 3-1-19]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83
[표 3-1-20]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85
[표 3-1-21]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88
[표 3-1-22]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0
[표 3-1-23]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2
[표 3-1-24]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4
[표 3-1-25]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96
[표 3-1-26] 승용차 만족도 및 중요도 99
[표 3-1-27] 택시 만족도 및 중요도 101
[표 3-1-28] 버스/화물차 만족도 및 중요도 103
[표 3-1-29] 운전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105
[표 3-1-30] 운전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106
[표 3-2-1] 2014년 보행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110
[표 3-2-2] 보행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111
[표 3-2-3]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112
[표 3-2-4]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13
[표 3-2-5] 보행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115
[표 3-2-6] 보행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115
[표 3-2-7]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16
[표 3-2-8] 보행자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118
[표 3-2-9] 보행자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19
[표 3-2-10]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20
[표 3-2-11] 보행자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122
[표 3-2-12] 보행자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23
[표 3-2-13]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24
[표 3-2-14] 보도 심미성 차원 개선사항 126
[표 3-2-15] 보도 심미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27
[표 3-2-16]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129
[표 3-2-17]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131
[표 3-2-18]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4
[표 3-2-19]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6
[표 3-2-20]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8
[표 3-2-21]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40
[표 3-2-22]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142
[표 3-2-23] 보행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144
[표 3-2-24] 보행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145
[표 4-1]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150
[표 4-2]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1
[표 4-3]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1
[표 4-4]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2
[표 4-5]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2
[표 4-6] 운전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53
[표 4-7] 택시 운전 시민의 만족도 하락 요소 및 개선방안 153
[표 4-8] 운전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54
[표 4-9]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56
[표 4-10]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7
[표 4-11] 보도 심미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7
[표 4-12] 보행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58
[표 4-13] 여성층의 만족도 하락 요소 및 개선방안 158
[표 4-14] 도로안전(보행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59
[그림 2-1] 도로안전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3
[그림 2-2] 운전자 분야 종합 만족도 34
[그림 2-3] 운전자 차원별 만족도 추이 분석 37
[그림 2-4]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0
[그림 2-5]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1
[그림 2-6]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만족도 42
[그림 2-7]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
[그림 2-8] 보행자 분야 종합 만족도 45
[그림 2-9] 보행자 차원별 만족도 추이 분석 48
[그림 2-10]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1
[그림 2-11]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2
[그림 2-12]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3
[그림 3-1-1]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59
[그림 3-1-2]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62
[그림 3-1-3]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66
[그림 3-1-4]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70
[그림 3-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만족도 74
[그림 3-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78
[그림 3-1-7] 성별 만족도 82
[그림 3-1-8] 남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84
[그림 3-1-9]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86
[그림 3-1-10] 연령별 만족도 87
[그림 3-1-11]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89
[그림 3-1-12]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1
[그림 3-1-13]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3
[그림 3-1-14]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5
[그림 3-1-15]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97
[그림 3-1-16] 차량종류별 만족도 98
[그림 3-1-17] 승용차 만족도 차이 분석 100
[그림 3-1-18] 택시 만족도 차이 분석 102
[그림 3-1-19] 버스/화물차 만족도 차이 분석 104
[그림 3-2-1]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109
[그림 3-2-2]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112
[그림 3-2-3]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16
[그림 3-2-4]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20
[그림 3-2-5]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24
[그림 3-2-6] 성별 만족도 128
[그림 3-2-7] 남성 만족도 차이 분석 130
[그림 3-2-8]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32
[그림 3-2-9] 연령별 만족도 133
[그림 3-2-10]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5
[그림 3-2-11]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7
[그림 3-2-12]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9
[그림 3-2-13]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41
[그림 3-2-14]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143
[그림 4-1] 운전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49
[그림 4-2] 보행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5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