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년)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 도로안전 분야 / 서울특별시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특별시, 2019
청구기호
352.14095191 -19-2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의회자료실(2층)
형태사항
232 p. : 삽화, 도표, 서식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1615936
ISBN: 9791161615905(세트)
제어번호
MONO1201928844
주기사항
판권기표제: (2018년)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결과보고서
조사: 닐슨컴퍼니코리아 유한회사, 주식회사 케이스탯리서치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 김지연

이용자를 위하여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1

1. 조사의 목적 13

2. 조사내용 14

가. 설문구조 14

나. 설문구성 16

3. 조사설계 17

가. 운전자 17

나. 보행자 17

4. 표본설계 18

가. 모집단 18

나. 정량조사 표본설계 18

5. 실사설계 및 자료처리 20

가. 실사설계 20

나. 자료처리 21

6. 평가방법 및 분석개요 22

가. 행정서비스 시민만족도 평가모델 22

나. 주요지표 설명 22

다. 분석방법 24

7. 응답자 특성 26

가. 운전자 26

나. 보행자 27

8.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28

9. 용어해설 28

제2장 조사결과 요약 31

1. 조사 결과(정량조사 결과) 33

가. 종합 결과 33

2. 운전자 34

가. 종합 결과 34

나.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37

다.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40

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정성조사 결과] 44

3. 보행자 45

가. 종합 결과 45

나.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48

다.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51

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정성조사 결과] 54

제3장 분야별 조사결과 55

I. 도로안전(운전자) 57

1. 종합 만족도 분석 59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62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66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82

5. 운전자 서비스 개선사항 105

II. 도로안전(보행자) 107

1. 종합 만족도 분석 109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112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116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128

5. 보행자 서비스 개선사항 144

제4장 분석결과에 따른 정책적 제언 147

1. 운전자 149

가. 2018년 운전자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특징 149

나.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50

다. 정책적 제언 151

2. 보행자 155

가. 2018년 보행자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특징 155

나.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56

다. 정책적 제언 157

별첨1. 기초 통계표 161

I. 도로운전(운전자) 163

II. 도로운전(보행자) 195

별첨2. 조사 설문지 225

판권기 243

[표 2-1]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34

[표 2-2] 운전자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35

[표 2-3]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추이 분석 38

[표 2-4] 2014년 운전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39

[표 2-5]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0

[표 2-6]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1

[표 2-7]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중요도 42

[표 2-8]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

[표 2-9] 운전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44

[표 2-10]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45

[표 2-11] 보행자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6

[표 2-12]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추이 분석 49

[표 2-13] 2014년 보행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50

[표 2-14]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1

[표 2-15]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2

[표 2-16]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53

[표 2-17] 보행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54

[표 3-1-1] 2014년 운전자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60

[표 3-1-2] 운전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61

[표 3-1-3] 운전자 차원별 중요도 62

[표 3-1-4]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63

[표 3-1-5] 운전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65

[표 3-1-6] 운전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65

[표 3-1-7]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66

[표 3-1-8]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68

[표 3-1-9]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69

[표 3-1-10]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70

[표 3-1-11]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72

[표 3-1-12]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73

[표 3-1-13]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중요도 74

[표 3-1-14] 교통정보 제공 차원 개선사항 76

[표 3-1-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77

[표 3-1-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78

[표 3-1-17] 도로환경 관리 차원 개선사항 80

[표 3-1-18] 도로환경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81

[표 3-1-19]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83

[표 3-1-20]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85

[표 3-1-21]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88

[표 3-1-22]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0

[표 3-1-23]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2

[표 3-1-24]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94

[표 3-1-25]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96

[표 3-1-26] 승용차 만족도 및 중요도 99

[표 3-1-27] 택시 만족도 및 중요도 101

[표 3-1-28] 버스/화물차 만족도 및 중요도 103

[표 3-1-29] 운전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105

[표 3-1-30] 운전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106

[표 3-2-1] 2014년 보행자 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110

[표 3-2-2] 보행자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111

[표 3-2-3] 보행자 차원별 중요도 112

[표 3-2-4]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13

[표 3-2-5] 보행자 분야 중점 관리 차원 115

[표 3-2-6] 보행자 분야 개선 노력 차원 115

[표 3-2-7]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16

[표 3-2-8] 보행자 안전성 차원 개선사항 118

[표 3-2-9] 보행자 안전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19

[표 3-2-10]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20

[표 3-2-11] 보행자 편리성 차원 개선사항 122

[표 3-2-12] 보행자 편리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23

[표 3-2-13]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24

[표 3-2-14] 보도 심미성 차원 개선사항 126

[표 3-2-15] 보도 심미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27

[표 3-2-16] 남성 만족도 및 중요도 129

[표 3-2-17] 여성 만족도 및 중요도 131

[표 3-2-18]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4

[표 3-2-19]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6

[표 3-2-20]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38

[표 3-2-21]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140

[표 3-2-22]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142

[표 3-2-23] 보행자 정량조사 개선사항 144

[표 3-2-24] 보행자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145

[표 4-1] 운전자 만족도 및 중요도 150

[표 4-2]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1

[표 4-3]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1

[표 4-4]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2

[표 4-5]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2

[표 4-6] 운전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53

[표 4-7] 택시 운전 시민의 만족도 하락 요소 및 개선방안 153

[표 4-8] 운전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54

[표 4-9] 보행자 만족도 및 중요도 156

[표 4-10]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7

[표 4-11] 보도 심미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157

[표 4-12] 보행자 계층별 차원 만족도 분석 158

[표 4-13] 여성층의 만족도 하락 요소 및 개선방안 158

[표 4-14] 도로안전(보행자) 만족도별 집단 비교 159

[그림 2-1] 도로안전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3

[그림 2-2] 운전자 분야 종합 만족도 34

[그림 2-3] 운전자 차원별 만족도 추이 분석 37

[그림 2-4]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0

[그림 2-5]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1

[그림 2-6]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만족도 42

[그림 2-7]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

[그림 2-8] 보행자 분야 종합 만족도 45

[그림 2-9] 보행자 차원별 만족도 추이 분석 48

[그림 2-10]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1

[그림 2-11]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2

[그림 2-12]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53

[그림 3-1-1]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59

[그림 3-1-2] 운전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62

[그림 3-1-3] 도로교통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66

[그림 3-1-4] 도로교통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70

[그림 3-1-5] 교통정보 제공 차원 항목별 만족도 74

[그림 3-1-6] 도로환경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78

[그림 3-1-7] 성별 만족도 82

[그림 3-1-8] 남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84

[그림 3-1-9]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86

[그림 3-1-10] 연령별 만족도 87

[그림 3-1-11]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89

[그림 3-1-12]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1

[그림 3-1-13]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3

[그림 3-1-14]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95

[그림 3-1-15]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97

[그림 3-1-16] 차량종류별 만족도 98

[그림 3-1-17] 승용차 만족도 차이 분석 100

[그림 3-1-18] 택시 만족도 차이 분석 102

[그림 3-1-19] 버스/화물차 만족도 차이 분석 104

[그림 3-2-1]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109

[그림 3-2-2] 보행자 종합 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112

[그림 3-2-3] 보행자 안전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16

[그림 3-2-4] 보행자 편리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20

[그림 3-2-5] 보도 심미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24

[그림 3-2-6] 성별 만족도 128

[그림 3-2-7] 남성 만족도 차이 분석 130

[그림 3-2-8] 여성 차원별 만족도 차이 분석 132

[그림 3-2-9] 연령별 만족도 133

[그림 3-2-10] 2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5

[그림 3-2-11] 3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7

[그림 3-2-12] 4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39

[그림 3-2-13] 50대 만족도 차이 분석 141

[그림 3-2-14] 60대 이상 만족도 차이 분석 143

[그림 4-1] 운전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49

[그림 4-2] 보행자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55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15103 352.14095191 -19-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15104 352.14095191 -19-23 [부산관] 의회자료실(2층)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