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전자자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201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80
제어번호
MONO1201929362
주기사항
총괄책임자: 노명선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발간사 3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주요지표 6

1. 조사 개요 23

1. 조사 목적 24

2. 조사 연혁 25

3. 조사 내용 및 범위 27

4. 주요 용어 및 정의 28

5. 조사 체계 29

6. 표본 설계 30

가. 모집단 30

나. 표본 규모 및 추출 방법 30

7. 실사 32

가. 실사 개요 32

나. 표본 관리 32

8. 자료 입력 및 처리 33

가. 자료 검증 및 대체 33

나. 자료 입력 및 분석 33

9. 추정 및 표본 오차 34

가. 추정 34

나. 표본오차 및 신뢰구간 36

10. 결과발표 및 통계 활용분야 37

11. 모집단 현황 38

12. 표본 현황 40

2. 인터넷, '접속' 42

1. 인터넷 이용자 정의 43

2. 가구 인터넷 접속률 45

가. 인터넷 접속률 45

나. 가구 인터넷 접속 방법 45

3. 인터넷 이용률 46

가. 개인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46

나. 성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48

다.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49

라. 지역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51

마.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53

바. 학력별 인터넷 이용률 54

사. 가구소득별 인터넷 이용률 54

4. 인터넷 이용 행태 55

가. 인터넷 접속 방법 55

나. 인터넷 이용 기간 56

다. 인터넷 이용빈도 57

라. 인터넷 이용시간 58

마. 인터넷 이용 장소 59

바. 인터넷 이용 목적 60

사.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한 활동 61

3. 인터넷, '기반' 63

1. 가구 64

가. 컴퓨터 보유율 64

나. 정보통신기기 보유현황 64

다. 인터넷 접속기기 65

라. 정보통신 서비스 이용 현황 65

2. 가구원 66

가. 컴퓨터 이용률 66

나. 이동전화 이용률 67

다. 휴대형 정보통신기기 보유 현황 68

4. 인터넷, '휴대' 70

1. 모바일 인터넷 이용 71

가.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71

2.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 72

가.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률 72

나.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시간 73

3.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 74

가. 스마트폰 보유율 74

나. 주이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75

다. 스마트폰 교체주기 76

라. 스마트폰 교체이유 76

4. 웨어러블 기기 보유 및 이용 77

가. 웨어러블기기 보유율 77

나. 웨어러블기기 종류별 보유현황 77

다. 웨어러블기기 이용 기능 78

5. 인터넷, '소통' 79

1.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현황 80

가.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80

나.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빈도 82

다.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기능 82

라. 주이용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83

2. SNS 이용현황 84

가. SNS 이용률 84

나. SNS 이용빈도 및 시간 86

다. 주이용 SNS 서비스 87

라. SNS 이용기기 88

마. SNS 이용 이유 89

바. SNS 비이용 이유 89

3. 이메일 이용현황 90

가. 이메일 이용률 90

나. 이메일 이용용도 및 빈도 91

4.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시간 92

6. 인터넷, '생활' 93

1. 온라인 미디어 이용 94

가.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 94

나. TV 시청 95

다. 신문 읽기 96

라. 라디오 청취 96

마. 잡지ㆍ서적 읽기 97

바. 영화 관람 97

2. 인터넷 쇼핑 이용 98

가. 인터넷 쇼핑 이용률 98

나. 인터넷 쇼핑 빈도 100

다. 인터넷 쇼핑 구매비용 100

라. 인터넷 쇼핑 결제방법 101

마. 인터넷 쇼핑 구매품목 102

바. 인터넷 쇼핑 이용기기 103

사. 인터넷 쇼핑 이용 시 불편 사항 104

아. 인터넷 쇼핑 비이용 이유 104

3. 인터넷 뱅킹 이용 105

가. 인터넷 뱅킹 이용률 105

나. 인터넷 뱅킹 이용기기 107

4.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108

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률 108

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목적 109

7. 인터넷, '단절' 110

1. 인터넷 비이용자 현황 111

2. 인터넷 비이용 이유 112

3. 인터넷 이용 의향 113

[부록 1] 주요 변경 내역 114

[부록 2] 표본 오차 125

[부록 3] 조사표 132

[부록 4] 요약보고서 149

기본분석 151

1. 조사 개요 151

2. 인터넷 '접속' 152

3. 인터넷 '기반' 157

4. 인터넷 '휴대' 158

5. 인터넷 '소통' 161

6. 인터넷 '생활' 166

심층분석 : 인터넷, 새로운 세상을 열다 171

1. 인터넷 '나 혼자 즐긴다' 172

2. 인터넷 '나이 제한은 없다' 174

3. 인터넷 '나는 집에서 쇼핑한다' 176

4. 인터넷 '언제 어디서나 이용한다' 178

판권기 180

(표 1-1) 만3세 이상 인구의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 수 표본오차 및 추정 결과 36

(표 1-2) 가구의 인터넷 접속률 표본오차 및 추정 결과 36

(표 1-3) 모집단 가구 현황 38

(표 1-4) 모집단 인구 현황 39

(표 1-5) 표본 가구 현황 40

(표 1-6) 표본 가구원 현황 41

(표 2-1)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 정의 44

(표 2-2) 최근 인터넷 이용시기별 이용률 및 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47

(표 2-3) 지역 규모 및 지역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52

(표 2-4) 성ㆍ연령별 인터넷 이용기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6

(표 2-5) 성ㆍ연령별 인터넷 이용빈도 - 만 3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57

(표 2-6) 인터넷 이용 장소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9

(표 2-7) 성ㆍ연령별 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0

(표 2-8) 성ㆍ연령별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한 활동(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61

(표 5-1) 성ㆍ연령별 주이용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83

(표 5-2) 성ㆍ연령별 주이용 SNS 서비스(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7

(표 5-3) 성ㆍ연령별 SNS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6세 이상 SNS 이용자 88

(표 5-4) 성ㆍ연령별 일평균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시간 - 만 3세 이상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이용자 92

(표 6-1) 성ㆍ연령별 인터넷 쇼핑 이용기기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03

(표 6-2) 성ㆍ연령별 인터넷 뱅킹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뱅킨 이용자 107

(표 6-3) 성ㆍ연령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목적(복수응답) - 만12세 이상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 109

(그림 2-1) 가구 인터넷 접속률 및 접속가구 수 추이 - 국내 전체 가구 45

(그림 2-2) 가구 인터넷 접속방법(복수응답) - 인터넷 접속가구 45

(그림 2-3)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추이 - 만3세 이상 인구 46

(그림 2-4) 만60세 이상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추이-만 60세 이상 인구 46

(그림 2-5) 최근 인터넷 이용시기 - 만 3세 이상 인구 47

(그림 2-6) 성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48

(그림 2-7) 성별 인터넷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48

(그림 2-8) 성별 인터넷이용자 구성비 - 만 3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48

(그림 2-9)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49

(그림 2-10)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49

(그림 2-11)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 구성비 - 만 3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50

(그림 2-12) 지역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51

(그림 2-13) 지역별 규모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52

(그림 2-14)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53

(그림 2-15) 학력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54

(그림 2-16) 가구소득별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54

(그림 2-17) 인터넷 접속방법 - 만 3세 이상 인구 55

(그림 2-18) 인터넷 이용 기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6

(그림 2-19) 인터넷 이용 빈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7

(그림 2-20) 주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8

(그림 2-21) 성ㆍ연령별 주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시간) - 만 3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58

(그림 2-22) 인터넷 이용 장소(복수응답)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59

(그림 2-23) 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 - 만 3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60

(그림 2-24) 안전한 인터넷 이용을 위한 활동(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61

(그림 3-1) 가구 컴퓨터 보유율 - 전체 가구 64

(그림 3-2) 가구 정보통신기기 보유율 - 전체가구 64

(그림 3-3) 가구 인터넷 접속 기기(복수응답) - 전체 가구 65

(그림 3-4) 가구 정보통신서비스 이용 현황(복수응답) - 전체 가구 65

(그림 3-5) 컴퓨터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66

(그림 3-6) 성ㆍ연령별 컴퓨터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66

(그림 3-7) 이동전화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67

(그림 3-8) 성ㆍ연령별 이동전화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67

(그림 3-9) 휴대형 정보통신기기 보유 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구 68

(그림 3-10) 휴대형 정보통신기기 보유 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68

(그림 4-1) 최근 모바일 인터넷 이용시기 - 만 3세 이상 인구 71

(그림 4-2) 성ㆍ연령별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71

(그림 4-3)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 이용시기 - 만 3세 이상 인구 72

(그림 4-4) 성ㆍ연령별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72

(그림 4-5) 주평균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시간 만 3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73

(그림 4-6) 성ㆍ연령별 주평균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시간 - 만 3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73

(그림 4-7) 성ㆍ연령별 스마트폰 보유율(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구 74

(그림 4-8) 주이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3개 항목 응답) - 만 12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75

(그림 4-9) 스마트폰 교체주기 - 만 12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76

(그림 4-10) 스마트폰 교체이유 - 만12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중 스마트폰 교체 경험자 76

(그림 4-11) 성ㆍ연령별 웨어러블기기 보유율 - 만 6세 이상 인구 77

(그림 4-12) 웨어러블기기 종류별 보유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웨어러블기기 보유자 77

(그림 4-13) 웨어러블기기 이용 기능(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웨어러블기기 보유자 78

(그림 5-1) 최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시기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0

(그림 5-2) 기기별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1

(그림 5-3) 성ㆍ연령별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1

(그림 5-4)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빈도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82

(그림 5-5)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기능(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82

(그림 5-6) 주이용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 83

(그림 5-7) 최근 SNS 이용 시기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4

(그림 5-8) 기기별 SNS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85

(그림 5-9) 성ㆍ연령별 SNS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85

(그림 5-10) 주평균 SNS 이용 빈도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6

(그림 5-11) 주평균 SNS 이용 시간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6

(그림 5-12) 주이용 SNS 서비스(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7

(그림 5-13) SNS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8

(그림 5-14) SNS 이용이유(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89

(그림 5-15) SNS 비이용 이유(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SNS 비이용자 89

(그림 5-16) 최근 이메일 이용시기 - 만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90

(그림 5-17) 성ㆍ연령별 이메일 이용률 - 만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90

(그림 5-18) 개인 용도 이메일 이용빈도 - 만6세 이상 개인 용도 이메일 이용자 91

(그림 5-19) 업무 용도 이메일 이용빈도 - 직장인 이메일 이용자 91

(그림 5-20) 일평균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시간 - 만 3세 이상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이용자 92

(그림 6-1)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4

(그림 6-2) 성ㆍ연령별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5

(그림 6-3) 성ㆍ연령별 온라인 TV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5

(그림 6-4) 성ㆍ연령별 온라인 신문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6

(그림 6-5) 성ㆍ연령별 온라인 라디오 청취율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6

(그림 6-6) 성ㆍ연령별 온라인 잡지ㆍ서적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7

(그림 6-7) 성ㆍ연령별 온라인 영화 관람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7

(그림 6-8) 최근 인터넷 쇼핑 이용시기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8

(그림 6-9) 기기별 인터넷 쇼핑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9

(그림 6-10) 성ㆍ연령별 인터넷쇼핑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99

(그림 6-11) 월평균 인터넷 쇼핑 빈도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00

(그림 6-12) 월평균 인터넷 쇼핑 구매비용 - 만 12세 이상 인터넷쇼핑 이용자 100

(그림 6-13) 인터넷 쇼핑 결제방법(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쇼핑 이용자 101

(그림 6-14) 인터넷 쇼핑 결제방법(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컴퓨터 쇼핑 이용자/모바일 쇼핑 이용자 101

(그림 6-15) 인터넷 쇼핑 구매 품목(복수 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02

(그림 6-16) 인터넷 쇼핑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3

(그림 6-17) 인터넷 쇼핑 이용 시 불편 사항(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04

(그림 6-18) 인터넷 쇼핑 비이용 이유(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비이용자 104

(그림 6-19) 최근 인터넷 뱅킹 이용시기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5

(그림 6-20) 기기별 인터넷 뱅킹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06

(그림 6-21) 성ㆍ연령별 인터넷 뱅킹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6

(그림 6-22) 인터넷 뱅킹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07

(그림 6-23)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시기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08

(그림 6-24) 성ㆍ연령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08

(그림 6-25)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목적(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 109

(그림 7-1) 성ㆍ연령별 인터넷 비이용자 현황 - 만 3세 이상 인구 111

(그림 7-2) 인터넷 비이용자 구성비 - 만 3세 이상 인터넷 비이용자 111

(그림 7-3) 인터넷 비이용 이유(복수응답) - 만 3세 이상 인터넷 비이용자 112

(그림 7-4) 성ㆍ연령별 인터넷 이용의향 - 만3세 이상 인터넷 비이용자 113

(그림 1) 가구 인터넷 접속률 및 접속가구 수 추이 - 국내 전체 가구 152

(그림 2) 가구 인터넷 접속 방법(복수응답) - 인터넷 접속 가구 152

(그림 3)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추이 - 만 3세 이상 인구 153

(그림 4) 성별 인터넷 이용률 153

(그림 5) 성별 인터넷 이용자 수 153

(그림 6)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154

(그림 7) 전체 인구 및 인터넷 이용자의 연령별 구성비 비교 - 만 3세 이상 인구 154

(그림 9) 지역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 만 3세 이상 인구 155

(그림 9) 인터넷 이용 빈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56

(그림 10) 주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56

(그림 11) 인터넷 이용목적(복수응답)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56

(그림 12) 가구 정보통신기기 보유현황(복수응답) - 국내 전체 가구 157

(그림 13) 개인 휴대형 정보통신기기 보유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구 157

(그림 14)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158

(그림 15) 스마트폰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158

(그림 16) 스마트폰 이용빈도 - 만 3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159

(그림 17) 주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 - 만 3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 159

(그림 18) 웨어러블 기기 종류별 보유 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웨어러블기기 보유자 159

(그림 19) 웨어러블 기기 이용 기능(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웨어러블 기기 보유자 160

(그림 20) 인스턴트메신저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61

(그림 21) 주이용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161

(그림 22) 인스턴트메신저 이용기능(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 162

(그림 23) SNS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62

(그림 24) 주평균 SNS 이용 빈도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163

(그림 25) 주평균 SNS 이용 시간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163

(그림 26) 주이용 SNS 서비스(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163

(그림 27) SNS 이용 이유(3개 항목 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164

(그림 28) SNS 비이용 이유(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SNS 비이용자 164

(그림 29) 이메일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65

(그림 30) 인터넷쇼핑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66

(그림 31) 월평균 인터넷 쇼핑 빈도 및 구매금액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66

(그림 32) 인터넷쇼핑 결제 방법(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67

(그림 33) 인터넷 쇼핑 결제 방법(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PC 쇼핑 이용자/모바일 쇼핑 이용자 167

(그림 34) 인터넷 쇼핑 품목(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쇼핑 이용자 168

(그림 35) 인터넷 뱅킹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69

(그림 36) 성ㆍ연령별 인터넷 뱅킹 이용률 - 만 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69

(그림 37)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률 - 만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70

(그림 38)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목적(복수응답) - 만12세 이상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 170

(그림 39) 연도별 1인가구 비중 및 구성비율 172

(그림 40) 가구원수별 이용률 172

(그림 41) 청년층-고령층 1인가구 이용률 173

(그림 42) 60대-70대 이상 1인가구 이용률 173

(그림 43) 인터넷 이용률 추이 174

(그림 44)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 2008년ㆍ2018년 비교 174

(그림 45)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증가율 - 2008년ㆍ2018년 비교 175

(그림 46) 연령별 스마트폰 이용률 및 증가폭 - 2016년ㆍ2018년 비교 175

(그림 47)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176

(그림 48) 인터넷 쇼핑 이용률 및 월평균 이용빈도 - 만12세 이상 인터넷이용자 176

(그림 49) 인터넷 쇼핑 이용기기(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 쇼핑 이용자 177

(그림 50) 인터넷 쇼핑 결제 방법(복수응답) - 만 12세 이상 인터넷쇼핑 이용자 177

(그림 51) 인터넷 및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178

(그림 52) 컴퓨터 및 스마트폰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구 178

(그림 53) 인터넷 서비스 이용률 - 만 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7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