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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일반 심발발파 대비 30% 지반진동 저감 및 95% 굴진효율을 위한 심발중앙 다중 인공절리 및 폴리머 겔 패키지 하이브리드 기술 및 장치개발 최종보고서 [전자자료]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국토교통부, 201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총서사항
R&D ; 18CTAP-C129770-01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사업 최종 보고서 ; 제2차 연도
제어번호
MONO1201929660
주기사항
주관연구기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연구기관책임자: 양형식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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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제출문

보고서 요약서

국문 요약문

SUMMARY

Contents

목차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7

1. 연구개발 목적 7

2. 연구개발 필요성 8

3. 관련기술 정의 9

가. 와이어 쏘 9

나. BLASTING SYSTEMS & METHODS(PCT/AU2014/050072) 9

4. 연구개발 개념 10

가. 다중인공절리 심발공법 10

나. 심발공 공저장약 및 분산장약을 위한 하이드로 폴리머 겔 패키지 10

5. 기술개발 성숙도 11

6. 연구개발의 중요성 12

7. 연구개발 범위 13

가. 주관연구기관(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13

나. 공동연구기관((주)코리아카코) 14

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15

1. 국내 현황 15

가. 선균열(인공절리) 관련 15

나. 겔발파 및 무진동 파쇄공법 18

2. 국외현황 19

제3장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20

1. 연구개발 추진전략 방법 20

가. 단계별 추진전략 20

나. 연구개발 추진방안 21

2. 연구개발 추진체계 22

가.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내용의 추진체계 22

나. 연구수행 체계도 23

다. 연구진 인적능력 24

3. 추진일정 26

4.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27

4.1. 1차 년도 주관연구기관 27

4.2. 2차년도 주관연구기관 43

4.3. 1차년도 공동연구기관 수행성과 86

4.4. 2차년도 공동연구기관 수행성과[원문불량;p.107-108,110,173,175,178] 102

5. 하이브리드 최종실험 207

가. 전단면 발파 천공 및 절삭[원문불량;p.203] 207

나. 다중 인공절리와 폴리머 겔 패키지 발파의 파쇄도 및 굴진율 평가[원문불량;p.211,219-220] 211

6. 연구개발성과 236

가. 국내외 논문 게재 236

나. 국제 및 국내학술회의 발표 238

6. 연구 결과 239

가. 기술적 측면 239

나. 경제적·산업적 측면 239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240

1. 목표 달성도 240

가. 연구개발 목표 240

나. 연차별 개발목표 240

다. 연구개발성과 및 평가방법 241

2. 관련 분야 기여도 254

가. 기술적 측면 254

나. 경제적·산업적 측면 254

다. 사회적 측면 254

3. 목표 미달성시 원인(사유) 및 차후대책 254

제5장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255

1. 추가 연구의 필요성 255

2. 타 연구에의 응용 255

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256

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257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258

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259

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260

제11장 기타 사항 263

제12장 참고 문헌 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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