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제출문
목차[원본불량]
제1장 서론 17
1. 조사 배경과 목적 17
1.1.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구축 배경 17
1.2. 주요 연혁 18
1.3. 조사 근거 19
1.4. 조사 주기:1년(매년) 19
2. 조사 개요 21
2.1. 조사 대상 21
2.2. 조사 내용 21
2.3. 조사 수행 25
3. 조사의 특징 및 기대효과 25
3.1. 조사표 수정 및 변경승인 25
3.2. 조사의 기대효과 27
제2장 조사 설계 28
1. 주 구입자 대상(가계부 조사 포함) 조사 표본 설계 28
1.1. 기본 방향 28
1.2. 모집단 30
1.3. 표본설계 및 추출 32
2. 표본가중치 38
2.1. 가중치 산출 개요 38
2.2. 조사구 가중치 39
2.3. 가구 가중치 41
2.4. 모수 추정 45
2.5. 총합 추정 46
2.6. 영역총합추정 46
2.7. 총합함수추정 47
3. 분산추정 48
3.1. 총합추정 48
3.2. 영역총합 추정 49
3.3. 총합함수 추정 49
3.4. 상대표준오차 추정 50
4. 일반 소비자 대상 표본 설계 51
4.1. 모집단 51
4.2. 표본설계 및 추출 51
제3장 조사 내용과 방법 53
1. 조사 구성 및 조사 문항 53
1.1. 조사 기간 53
1.2. 조사 대상 54
1.3. 조사 방법 54
2. 실사 준비 및 진행 54
2.1. 실사 준비 54
2.2. 실사 진행 57
3. 자료 입력, 검증 및 데이터 처리 59
3.1. 자료 입력 59
3.2. 자료 검증 60
3.3. 자료 처리 및 분석 61
4. 응답자 특성 62
4.1. 주 구입자 대상 조사의 표본가구 특성 62
4.2. 주 구입자 대상 가계부 조사 참여가구 특성 64
4.3. 일반 소비자 대상 조사 응답자 특성 66
제4장 가구 내 식품 구입자 대상 조사 결과 68
1. 가공식품 구매 및 소비 행태 68
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68
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70
3) 가공식품 주 구입처 73
4) 가공식품 주 구입처 구입 이유 75
5)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77
6) 지출액 규모 큰 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79
7) 최근 1년 식품지출 변화 81
8) 최근 1년 가공식품 지출 변화 원인 83
9) 향후 1년간 가공식품 지출 변화 85
10) 최근 1년간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여부 87
11) 평소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하지 않는 이유 89
12)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91
13)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이유 93
14)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95
15) 온라인 주 이용방법 97
16)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가격 만족도 99
17)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품질만족도 101
18) 최근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3
19) 향후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5
2. 가공식품 품목별 구입현황 107
1)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107
2) 가공식품 품목별 제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09
3. 간편식 구입 현황 111
1) 최근 1년 구입 경험 및 구입 변화 111
2) 간편식 구입 시 중요 요소 113
3) 간편식 구입 주 이유 115
4) 간편식 구입 주기 117
5) 간편식 구입 월평균 지출액 121
6) 간편식 구입 장소 123
7) 간편식 주 구입처 구입 이유 127
8) 간편식 주 구입 용도 131
9)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간편식 품목 135
10) 간편식 요소별 만족도 137
11) 향후 1년 간편식 구입 변화 139
4.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구입 현황 141
1) 최근 1년 구입 경험 및 구입 변화 141
2)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43
3)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용도별 구입 개수 145
4) 많이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147
5)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최근 1년 지출액 149
6)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151
7)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이용 이유 153
8)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필요 정보 155
9) 국내 생산제품 구입 및 이용 시 불편사항 157
10) 현재 가족구성원 복용 여부 159
11)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 이유 161
12)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하지 않는 이유 163
13)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요소별 만족도 165
14) 향후 1년간 기능성 식품 구입 변화 167
5. 유기가공식품 구입 현황 169
1)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인지 여부 169
2) 유기가공식품 인지도 171
3) 유기가공식품 자가 인지도 173
4) 유기가공식품 구입 경험 175
5)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확인 177
6) 유기가공식품 인증품질 신뢰도 179
7) 유기가공식품 최근 1년 구입 경험 및 구입 변화 181
8) 유기가공식품 구입 이유 183
9) 유기가공식품 구매 시 중요 요소 185
10)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187
11)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이용 이유 189
12) 유기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191
13) 향후 1년 유기가공식품 구입 변화 193
6. 식품 소비 라이프스타일 및 인식 195
1) 평소 식품 소비 상황 일치도 195
2) 평소 식품 소비 인식 197
3) 가격에 대한 인식 199
4) 같은 상품 가장 저렴한 구입처 201
5) 가격 변화가 가장 심한 품목 203
6)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205
7)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07
8)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09
9) 가공식품 맛 선호도 211
10) 가공식품 품목별 선호도 213
제5장 일반 소비자 대상 조사 결과 215
1. 가공식품 구매 및 소비 행태 215
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215
2) 가공식품 구매 이유 218
3) 가공식품 주 구입처 220
4) 주로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24
5) 가공식품 만족도 226
6)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228
7) 작년대비 올해 식품 지출 변화 230
8) 올해 대비 내년 가공식품 지출 예상 234
9) 최근 1년간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 빈도 236
10)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지 않는 이유 240
11)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242
12)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는 이유 244
13) 온라인으로 많이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46
14) 온라인 가공식품 주문방법 248
15) 온라인 구입의 만족도 250
16) 전년대비 올해 온라인 구입 변화 252
17) 올해대비 내년 온라인 구입 예상 254
2. 가공식품 품목별 구입 현황 256
1) 최근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구입 경험률 256
2) 최근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현황 258
3) 향후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의향 260
3. 가공식품 안전성 262
1) 평소 가공식품 안전성 문제에 대한 관심 정도 262
2) 체감하는 우리나라 가공식품의 안전성 정도 264
3) 안전성 평가 266
4) 안전관리를 위해 각 주체들이 차지하는 중요도 268
5) 안전한 가공식품을 위해 더 높은 가격 지불할 용의 269
4. 가공식품 표시/정보 271
1) 가공식품 구매 시 포장지에 표시된 내용 확인 정도 271
2) 가공식품 구입 시 실제로 확인하는 사항 273
3) 식품표시 만족도 275
4) 식품표시 신뢰도 277
5-1) 작년 대비 표시 이용도 변화 281
5-2) 작년 대비 신뢰도 변화 283
6-1) 식품 인증/주요표시 제도 인지도 285
6-2) 식품 인증/주요 표시 제도 구입 시 확인 여부 287
7)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 289
5. 식품 소비 라이프스타일 및 인식 293
1) 라이프스타일 문항별 자가 평가 293
2) 식품 이슈별 자가 평가 295
3) 가공식품 가격에 대한 인식 297
4) 가공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 인식 299
5) 가격변화가 가장 심한 가공식품 품목 인식 301
6)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인식 303
7) 맛에 대한 기호도 305
8)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인식 307
9)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309
10) 식품소비 품목별 선호도 311
부록 : 조사표 313
1. 가구내 식품 주 구입자용 설문 313
2. 일반 소비자용 설문 347
표 1-1. 조사 설계-주 구입자 대상 19
표 1-2. 조사 설계-가계부 조사 20
표 1-3. 조사 설계-일반 소비자 대상 20
표 1-4. 조사 내용-주 구입자 대상 22
표 1-5. 조사 내용-가계부 조사 23
표 1-6. 조사 내용-일반 소비자 조사 23
표 2-1. 권역별 동·읍면 지역별 가구 분포 31
표 2-2. 권역별 동·읍면 지역별 가구비율 분포 31
표 2-3. 표본층별 표본조사구 할당 34
표 2-4. 표본층별 표본가구 할당 35
표 2-5. 권역별 조사구 최종가중치 분포 40
표 2-6. 보조변수별 조정 전·후 가구 총합 비교 43
표 2-7. 가중치 종류별 분포 44
표 2-8. 권역별 가구 최종가중치 분포 44
표 2-9. 일반 소비자 대상 표본 할당 52
표 3-1. 지역별 면접원 교육 일시 및 장소 56
표 3-2. 주 구입자 대상 가구 특성 63
표 3-3. 가계부 조사 가구 특성 65
표 3-4. 일반 소비자 조사 가구 특성 67
표 4-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69
표 4-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72
표 4-3. 가공식품 주 구입처 74
표 4-4. 가공식품 주 구입처 구입 이유 76
표 4-5.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78
표 4-6. 지출액 규모 큰 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80
표 4-7. 최근 1년 식품지출 변화 82
표 4-8. 최근 1년 가공식품 지출 변화 원인 84
표 4-9. 향후 1년간 가공식품 지출 변화 86
표 4-10. 최근 1년간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여부 88
표 4-11. 평소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하지 않는 이유 90
표 4-12.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92
표 4-13.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이유 94
표 4-14.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96
표 4-15. 온라인 주 이용방법 98
표 4-16.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가격만족도 100
표 4-17.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품질만족도 102
표 4-18. 최근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4
표 4-19. 향후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6
표 4-20.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108
표 4-21. 가공식품 주 구입처 구입 이유 110
표 4-22.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및 구입 변화 112
표 4-23. 간편식 제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14
표 4-24. 간편식 구입 주 이유 116
표 4-25. 간편식 구입 주기(신선편의식품) 120
표 4-25. 간편식 구입 주기(즉석섭취식품) 119
표 4-25. 간편식 구입 주기(즉석조리식품) 118
표 4-26. 간편식 구입 월평균 지출액 122
표 4-27. 간편식 구입 장소(신선편의식품) 126
표 4-27. 간편식 구입 장소(즉석섭취식품) 125
표 4-27. 간편식 구입 장소(즉석조리식품) 124
표 4-28. 간편식 주 구입처 구입 이유(신선편의식품) 130
표 4-28. 간편식 주 구입처 구입 이유(즉석섭취식품) 129
표 4-28. 간편식 주 구입처 구입 이유(즉석조리식품) 128
표 4-29. 가공식품 주 구입처 구입 이유 134
표 4-29. 간편식 주 구입 용도(즉석섭취식품) 133
표 4-29. 간편식 주 구입 용도(즉석조리식품) 132
표 4-30.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간편식 품목 136
표 4-31. 간편식 요소별 만족도 138
표 4-32. 향후 1년 간편식 구입 변화 140
표 4-33. 최근 1년 구입 경험 및 구입 변화 142
표 4-34.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44
표 4-35.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용도별 구입 개수 146
표 4-36. 많이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148
표 4-37.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최근 1년 지출액 150
표 4-38.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152
표 4-39.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이용 이유 154
표 4-40.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필요 정보 156
표 4-41. 국내 생산 제품 구입 및 이용 시 불편사항 158
표 4-42. 현재 가족구성원 복용 여부 160
표 4-43.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 이유 162
표 4-44.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 하지 않는 이유 164
표 4-45.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요소별 만족도 166
표 4-46. 향후 1년간 기능성 식품 구입 변화 168
표 4-47.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인지 여부 170
표 4-48. 유기가공식품 인지도 172
표 4-49. 유기가공식품 자가 인지도 174
표 4-50. 유기가공식품 구입 경험 176
표 4-51.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확인 178
표 4-52. 유기가공식품 인증품질 신뢰도 180
표 4-53. 유기가공식품 최근 1년 구입 경험 및 구입 변화 182
표 4-54. 유기가공식품 구입 이유 184
표 4-55. 유기가공식품 구매 시 중요 요소 186
표 4-56.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188
표 4-57.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이용 이유 190
표 4-58. 유기 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192
표 4-59. 향후 1년 유기가공식품 구입 변화 194
표 4-60. 평소 식품 소비 상황 일치도 196
표 4-61. 평소 식품 소비 인식 198
표 4-62. 가격에 대한 인식 200
표 4-63. 같은 상품 가장 저렴한 구입처 202
표 4-64. 가격 변화가 가장 심한 품목 204
표 4-65.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206
표 4-66.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08
표 4-67.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10
표 4-68. 가공식품 맛 선호도 212
표 4-69. 가공식품 품목별 선호도 214
표 5-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216
표 5-2. 가공식품 구매 이유 219
표 5-3. 가공식품 주 구입처 221
표 5-4. 가공식품 주 구입처 이용 이유 223
표 5-5. 주로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25
표 5-6. 가공식품 만족도 227
표 5-7.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229
표 5-8. 작년대비 올해 식품 지출 변화 231
표 5-9. 작년대비 올해 식품 지출이 변화한 이유 233
표 5-10. 올해 대비 내년 가공식품 지출 예상 235
표 5-11. 최근 1년간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 빈도 237
표 5-12. 품목에 따른 온라인 가공식품 구매 여부 239
표 5-13.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지 않는 이유 241
표 5-14.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243
표 5-15.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는 이유 245
표 5-16. 온라인으로 많이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47
표 5-17. 온라인 가공식품 주문방법 249
표 5-18. 온라인 구입의 만족도 251
표 5-19. 전년대비 올해 온라인 구입 변화 253
표 5-20. 올해대비 내년 온라인 구입 예상 255
표 5-21. 최근 1년 가공식품 품목별 구입 경험률 257
표 5-22. 최근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현황 259
표 5-23. 향후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의향 261
표 5-24. 평소 가공식품 안전성 문제에 대한 관심 정도 263
표 5-25. 체감하는 우리나라 가공식품의 안전성 정도 265
표 5-26. 안전성 우려 정도 267
표 5-27. 안전관리를 위해 각 주체들이 차지하는 중요도 268
표 5-28. 안전한 가공식품을 위해 더 높은 가격 지불할 용의 270
표 5-29. 가공식품 구매 시 포장지에 표시된 내용 확인 정도 272
표 5-30. 가공식품 구입 시 실제로 확인하는 사항 274
표 5-31. 식품표시 만족도 276
표 5-32. 식품표시 신뢰도 278
표 5-33. 식품표시 신뢰하지 않는 이유 280
표 5-34. 작년 대비 표시 이용도 변화 282
표 5-35. 작년 대비 신뢰도 변화 284
표 5-36. 식품 인증/주요표시 제도 인지도 286
표 5-37. 식품 인증/주요 표시 제도 구입 시 확인 여부 288
표 5-38.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 290
표 5-39. 식료품 관련 정보를 얻는 프로그램 292
표 5-40. 라이프스타일 문항별 자가 평가 294
표 5-41. 식품 이슈별 자가 평가 296
표 5-42. 가공식품 가격에 대한 인식 298
표 5-43. 가공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 인식 300
표 5-44. 가격변화가 가장 심한 가공식품 품목 인식 302
표 5-45.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인식 304
표 5-46. 맛에 대한 기호도 306
표 5-47.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인식 308
표 5-48.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310
표 5-49. 식품소비 품목별 선호도 312
그림 2-1.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표본구성 29
그림 3-1. 주 구입자 대상 조사 진행률 58
그림 3-2. 일반 소비자 대상 조사 진행률 59
그림 3-3. 주 구입자 대상 자료 검증 단계 60
그림 3-4. 일반 소비자 대상 자료 검증 단계 61
그림 4-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69
그림 4-2.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71
그림 4-3. 가공식품 주 구입처 73
그림 4-4. 가공식품 주 구입처 구입 이유 75
그림 4-5.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77
그림 4-6. 지출액 규모 큰 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79
그림 4-7. 최근 1년 식품지출 변화 81
그림 4-8. 최근 1년 가공식품 지출 변화 원인 83
그림 4-9. 향후 1년간 가공식품 지출 변화 85
그림 4-10. 최근 1년간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여부 87
그림 4-11. 평소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하지 않는 이유 89
그림 4-12.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91
그림 4-13.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이유 93
그림 4-14.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품목군 95
그림 4-15. 온라인 주 이용방법 97
그림 4-16.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가격만족도 99
그림 4-17. 온라인 구입 가공식품 품질만족도 101
그림 4-18. 최근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3
그림 4-19. 향후 1년 온라인 가공식품 지출 변화 105
그림 4-20.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107
그림 4-21. 가공식품 품목별 제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09
그림 4-22.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111
그림 4-23. 간편식 제품 구입 시 중요요소 113
그림 4-24. 간편식 구입 주 이유 115
그림 4-25. 간편식 구입 주기 117
그림 4-26. 간편식 구입 월평균 지출액 121
그림 4-27. 간편식 구입 장소 123
그림 4-28. 간편식 주 구입처 구입 이유 127
그림 4-29. 간편식 주 구입 용도 131
그림 4-30. 지출액 기준 구입 많은 간편식 품목 135
그림 4-31. 간편식 요소별 만족도 137
그림 4-32. 향후 1년 간편식 구입 변화 139
그림 4-33. 최근 1년 품목별 구입 경험률 141
그림 4-34.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구입 시 중요 요소 143
그림 4-35.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용도별 구입 개수 145
그림 4-36. 많이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147
그림 4-37.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최근 1년 지출액 149
그림 4-38.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151
그림 4-39.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주 구입 장소 이용 이유 153
그림 4-40.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필요 정보 155
그림 4-41. 국내 생산 건강기능식품 구입 및 이용 시 불편사항 157
그림 4-42. 현재 가족구성원 복용 여부 159
그림 4-43.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 이유 161
그림 4-44.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복용 하지 않는 이유 163
그림 4-45.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 요소별 만족도 165
그림 4-46. 향후 1년간 기능성 식품 구입 변화 167
그림 4-47.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인지 여부 169
그림 4-48. 유기가공식품 인지도 171
그림 4-49. 유기가공식품 자가 인지도 173
그림 4-50. 유기가공식품 구입 경험 175
그림 4-51.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 확인 177
그림 4-52. 유기가공식품 인증품질 신뢰도 179
그림 4-53. 유기가공식품 최근 1년 구입 경험 181
그림 4-54. 유기가공식품 구입 이유 183
그림 4-55. 유기가공식품 구매 시 중요 요소 185
그림 4-56.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187
그림 4-57. 유기가공식품 주 구입처 이용 이유 189
그림 4-58. 유기가공식품 요소별 만족도 191
그림 4-59. 향후 1년 유기가공식품 구입 변화 193
그림 4-60. 평소 식품 소비 상황 일치도 195
그림 4-61. 평소 식품 소비 인식 197
그림 4-62. 가격에 대한 인식 199
그림 4-63. 같은 상품 가장 저렴한 구입처 201
그림 4-64. 가격 변화가 가장 심한 품목 203
그림 4-65.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205
그림 4-66.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07
그림 4-67.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209
그림 4-68. 가공식품 맛 선호도 211
그림 5-1. 평소 가공식품 구입 주기 216
그림 5-2. 가공식품 구매 이유 218
그림 5-3. 가공식품 주 구입처 220
그림 5-4. 가공식품 주 구입처 이용 이유 222
그림 5-5. 주로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24
그림 5-6. 가공식품 만족도 226
그림 5-7. 가공식품 구입 시 고려 기준 228
그림 5-8. 작년대비 올해 식품 지출 변화 230
그림 5-9. 작년대비 올해 식품 지출이 변화한 이유 232
그림 5-10. 올해 대비 내년 가공식품 지출 예상 234
그림 5-11. 최근 1년간 온라인으로 가공식품 구입 빈도 236
그림 5-12. 품목에 따른 온라인 가공식품 구매 여부 238
그림 5-13.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지 않는 이유 240
그림 5-14. 온라인 가공식품 구입 주기 242
그림 5-15. 온라인으로 가공식품을 구입하는 이유 244
그림 5-16. 온라인으로 많이 구입하는 가공식품 품목군 246
그림 5-17. 온라인 가공식품 주문방법 248
그림 5-18. 온라인 구입의 만족도 250
그림 5-19. 전년대비 올해 온라인 구입 변화 252
그림 5-20. 올해대비 내년 온라인 구입 예상 254
그림 5-21. 최근 1년 가공식품 품목별 구입 경험률 256
그림 5-22. 최근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현황 258
그림 5-23. 향후 1년간 가공식품 품목별 소비 의향 260
그림 5-24. 평소 가공식품 안전성 문제에 대한 관심 정도 262
그림 5-25. 체감하는 우리나라 가공식품의 안전성 정도 264
그림 5-26. 안전성 평가 266
그림 5-27. 안전관리를 위해 각 주체들이 차지하는 중요도 268
그림 5-28. 안전한 가공식품을 위해 더 높은 가격 지불할 용의 269
그림 5-29. 가공식품 구매 시 포장지에 표시된 내용 확인 정도 271
그림 5-30. 가공식품 구입 시 실제로 확인하는 사항 273
그림 5-31. 식품표시 만족도 275
그림 5-32. 식품표시 신뢰도 277
그림 5-33. 식품표시 신뢰하지 않는 이유 279
그림 5-34. 작년 대비 표시 이용도 변화 281
그림 5-35. 작년 대비 신뢰도 변화 283
그림 5-36. 식품 인증/주요표시 제도 인지도 285
그림 5-37. 식품 인증/주요 표시 제도 구입 시 확인 여부 287
그림 5-38.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 289
그림 5-39. 식료품 관련 정보를 얻는 프로그램 291
그림 5-40. 라이프스타일 문항별 자가 평가 293
그림 5-41. 식품 이슈별 자가 평가 295
그림 5-42. 가공식품 가격에 대한 인식 297
그림 5-43. 가공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 인식 299
그림 5-44. 가격변화가 가장 심한 가공식품 품목 인식 301
그림 5-45. 장바구니 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목 인식 303
그림 5-46. 맛에 대한 기호도 305
그림 5-47. 건강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인식 307
그림 5-48. 건강에 가장 나쁜 영향을 줄 것 같은 품목 30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