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국 독서동아리 현황 조사설계 연구 보고서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8
청구기호
028.9 -19-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91 p. : 삽화, 도표, 서식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7252930
제어번호
MONO1201933258
주기사항
연구수행기관: (주)로이스컨설팅
책임연구원: 한은주
부록: 1. 해외 사례 연구 ; 2. 통계표 ; 3. 설문지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요약문 11

I. 조사 개요 18

1. 조사 배경 및 목적 20

2. 조사 설계 21

가. 전반적인 조사설계 방안 21

나. 표본설계 24

3. 조사 내용 31

II. 조사 결과 32

1. 독서동아리 모집단 및 표본 현황 34

가. 독서동아리 모집단 현황 34

나. 독서동아리 표본 현황 35

2. 독서동아리 기본 현황 36

가. 독서동아리 시작년도 36

나. 독서동아리 회원 현황 38

다.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45

3. 독서동아리 운영 현황 48

가. 독서동아리 모임 장소 48

나. 독서동아리 회칙 및 기록 현황 51

다. 독서동아리 리더 현황 54

라. 독서동아리 모임 현황 63

마. 독서동아리 회비 현황 69

바. 독서동아리 온라인 활동 현황 72

사. 독서동아리 신규 회원 모집 방법 80

4. 독서동아리 활동 현황 83

가. 독서동아리 형성 계기 83

나. 독서동아리 활동 내용 86

다. 도서 선정 현황 91

라. 읽고 있는 도서 종류 99

마.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 104

바. 독서동아리 활동 내역 109

5. 독서동아리 애로사항 및 지원 방안 112

가. 독서동아리 운영 시 애로사항 112

나. 독서동아리 지원 현황 115

III. 제언 및 시사점 124

1. 회원모집과 구성 방안 126

2. 도서 130

3. 공간 132

4. 활동과 운영 136

5. 조사의 한계 및 향후 개선 방안 138

6. 결론 및 시사점 요약 139

부록1. 해외 사례 연구 142

1. 영국 144

가. 영국의 독서 진흥 정책 개요 144

나. 영국의 주요 독서 모임 145

다. 유사 조사 결과 분석 147

2. 미국 148

가. 미국의 독서 진흥 정책 개요 148

나. 미국의 주요 독서 운동 149

3. 일본 154

가. 일본의 독서 진흥 정책 개요 154

나. 일본이 주요 독서 운동 155

다. 일본의 독서그룹 현황 156

부록2 : 통계표 158

부록3 : 설문지 200

[표 1-3] 조사설계 23

[표 1-4] 공공도서관 독서동아리 표본설계 25

[표 1-5] 공공도서관 표본설계 26

[표 1-6] 작은도서관 표본설계 27

[표 1-7] 초중고학교 표본설계 28

[표 1-8] 독서동아리 실태조사 내용 31

[표 2-1] 독서동아리 모집단 수 추정 34

[표 2-2] 독서동아리 시작년도(청소년) 37

[표 2-3] 독서동아리 시작년도(성인) 37

[표 2-4] 독서동아리 회원 수 평균(청소년) 39

[표 2-5] 독서동아리 회원 수 평균(성인) 40

[표 2-6] 독서동아리 주요 연령층_청소년(중복응답) 41

[표 2-7] 독서동아리 주요 연령층_성인(중복응답) 42

[표 2-8] 독서동아리 성별 구성(청소년) 43

[표 2-9] 독서동아리 성별 구성(성인) 44

[표 2-10]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청소년) 46

[표 2-11]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성인) 47

[표 2-12] 독서동아리 모임 장소_청소년(중복응답) 49

[표 2-13] 독서동아리 모임 장소_성인(중복응답) 50

[표 2-14] 독서동아리 회칙 및 기록 유무(청소년) 52

[표 2-15] 독서동아리 회칙 및 기록 유무(성인) 53

[표 2-16] 독서동아리 리더 역할_청소년(중복응답) 55

[표 2-17] 독서동아리 리더 역할_성인(중복응답) 56

[표 2-18]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주기(청소년) 58

[표 2-19]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주기(성인) 59

[표 2-20]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방식(청소년) 61

[표 2-21]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방식(성인) 62

[표 2-22] 독서동아리 모임 주기(청소년) 64

[표 2-23] 독서동아리 모임 주기(성인) 65

[표 2-24] 독서동아리 모임 시간대(청소년) 67

[표 2-25] 독서동아리 모임 시간대(성인) 68

[표 2-26] 독서동아리 회비 현황(청소년) 70

[표 2-27] 독서동아리 회비 현황(성인) 71

[표 2-28] 온라인 활동 유형 (1) 밴드/카카오톡/라인 등(청소년) 72

[표 2-29] 온라인 활동 유형 (1) 밴드/카카오톡/라인 등(성인) 73

[표 2-30] 온라인 활동 유형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 등(청소년) 74

[표 2-31] 온라인 활동 유형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 등(성인) 75

[표 2-32] 온라인 활동 유형 (3)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청소년) 76

[표 2-33] 온라인 활동 유형 (3)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성인) 77

[표 2-34] 온라인 활동 유형 (4) 자체 홈페이지(청소년) 78

[표 2-35] 온라인 활동 유형 (4) 자체 홈페이지(성인) 79

[표 2-36] 독서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방안_청소년(중복응답) 81

[표 2-37] 독서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방안_성인(중복응답) 82

[표 2-38] 독서동아리 형성 계기(성인) 84

[표 2-39] 독서동아리 형성 계기(성인) 85

[표 2-40] 독서동아리 활동 비중_청소년(1순위) 87

[표 2-41] 독서동아리 활동 비중_청소년(1+2+3순위) 88

[표 2-42] 독서동아리 활동 비중_성인(1순위) 89

[표 2-43] 독서동아리 활동 비중_성인(1+2+3순위) 90

[표 2-44] 도서 선정 방식(청소년) 92

[표 2-45] 도서 선정 방식(성인) 93

[표 2-46] 도서 선정 시 참고 내용_청소년(1순위) 95

[표 2-47] 도서 선정 시 참고 내용_청소년(1+2순위) 96

[표 2-48] 도서 선정 시 참고 내용_성인(1순위) 97

[표 2-49] 도서 선정 시 참고 내용_성인(1+2순위) 98

[표 2-50] 읽고 있는 도서 종류_청소년(1순위) 100

[표 2-51] 읽고 있는 도서 종류_청소년(1+2+3순위) 101

[표 2-52] 읽고 있는 도서 종류_성인(1순위) 102

[표 2-53] 읽고 있는 도서 종류_성인(1+2+3순위) 103

[표 2-54]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_청소년(1순위) 105

[표 2-55]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_청소년(1+2+3순위) 106

[표 2-56]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_성인(1순위) 107

[표 2-57]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_성인(1+2+3순위) 108

[표 2-58] 독서동아리 활동 내역 평균(청소년) 110

[표 2-59] 독서동아리 활동 내역 평균(성인) 111

[표 2-60] 독서동아리 애로사항_청소년(중복응답) 113

[표 2-61] 독서동아리 애로사항_성인(중복응답) 114

[표 2-62] 독서동아리 지원 경험(청소년) 116

[표 2-63] 독서동아리 지원 경험(성인) 117

[표 2-64] 독서동아리 지원방안_청소년(1순위) 119

[표 2-65] 독서동아리 지원방안_청소년(1+2순위) 120

[표 2-66] 독서동아리 지원방안_성인(1순위) 121

[표 2-67] 독서동아리 지원방안_성인(1+2순위) 122

[그림 1-1] 조사의 목적 20

[그림 1-2] 학교 독서동아리 모집단 조사를 위한 웹설문 29

[그림 2-1] 독서동아리 시작년도 36

[그림 2-2] 독서동아리 회원 수 38

[그림 2-3] 독서동아리 주요 연령층 41

[그림 2-4] 독서동아리 성별 구성 43

[그림 2-5]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45

[그림 2-6] 독서동아리 모임 장소 48

[그림 2-7] 독서동아리 회칙 및 기록 유무 51

[그림 2-8] 독서동아리 리더 역할 54

[그림 2-9]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주기 57

[그림 2-10] 독서동아리 리더 선출방식 60

[그림 2-11] 독서동아리 모임주기 63

[그림 2-12] 독서동아리 모임 시간대 66

[그림 2-13] 독서동아리 회비 현황 69

[그림 2-14] 독서동아리 신규 회원 모집 방안 80

[그림 2-15] 독서동아리 형성 계기 83

[그림 2-16] 독서동아리 활동내용 86

[그림 2-17] 도서 선정 방식 91

[그림 2-18] 도서 선정 시 참고 내용 94

[그림 2-19] 읽고 있는 도서 종류 99

[그림 2-20]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한 변화 104

[그림 2-21] 독서동아리 활동 내역 변화 109

[그림 2-22] 독서동아리 애로사항(중복응답) 112

[그림 2-23] 독서동아리 지원 경험 115

[그림 2-24] 독서동아리 지원 방안 118

[그림 3-1] 리차드와 주디 북클럽 사이트 화면 129

[그림 3-2] 독서동아리 키트 예시 131

[그림 3-3] 핀란드 헬싱키 공공도서관, Library 10의 모임공간 132

[그림 3-4] 천안 두정도서관, 러닝 커먼스 133

[그림 3-5]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134

[그림 3-6] 서울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 135

[그림 3-7] 광명시 공공서비스 예약포털 135

[그림 3-8] 독서동아리 정책 개발 방안 139

[그림 3-9] 독서동아리 정책 제언 14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18268 028.9 -19-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18269 028.9 -19-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