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2018학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자 현황
목차
연구논문 분과 4
1. 초등학생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MAGIC 스포츠퍼슨십 놀이 프로그램 운영 / 김문경 4
연구 보고서 요약 6
I. 서론 10
II. 이론적 배경 14
III. 실태조사 및 분석 19
IV. 실행연구의 설정 24
V. 실행연구의 설계 25
VI. 연구의 실행 26
VII. 연구 결과 검증 55
VIII. 결론 및 제언 63
참고문헌 65
부록 66
2. 『4S 스포츠활동 협력 프로그램』이 소규모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중학생들의 기초체력과 창의·인성에 미치는 영향 / 장재희 80
운영의 개요 82
연구 보고 요약서 84
I. 서론 90
II. 이론적 배경 95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제 설정 99
IV. 연구의 방법 111
V. 연구의 실행 112
VI. 연구 결과 검증 및 논의 127
VII. 결론 및 제언 144
VIII. 일반화 계획 146
참고문헌 147
부록 149
3. 「어울림 줄넘기 프로그램」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효과 분석 / 이기정 158
연구 보고서 요약서 160
I. 서론 166
II. 이론적 배경 169
III. 실태 조사 180
IV. 연구 설계 182
V. 연구 목표 및 과제 설정 190
VI. 연구 실행 191
VIII. 요약, 결론 및 제언 209
IX. 일반화 방안 및 제언 212
참고문헌 214
부록 216
4.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놀이체육 수업이 체육과 역량 함양에 미치는 영향 / 박재현 232
[요약] 234
I. 연구를 시작하며 240
II. 이론적 배경 241
III. 실태 분석 244
IV. 연구 방법 및 절차 249
V. 연구의 실행 252
VI. 연구 결과 분석 288
VII. 결론 및 제언 296
참고문헌 297
부록 298
5. 혼성 스포츠 활동 운영을 통한 양성평등 및 인성 함양 방안 연구 / 김병창 318
학교체육연구보고서 요약서 320
I. 서론 326
II. 이론적 배경 331
III. 선행연구 고찰 334
IV. 실태 분석 및 시사점 338
V. 연구의 설계 343
VI. 연구의 실행 345
VII. 연구의 결과 및 분석 359
VIII. 결론 및 제언 374
IX. 참고 문헌 376
X. 부록 377
6. 나눔과 어울림 활동을 통한 대규모학교의 학교체육활성화 방안 / 이춘경 392
요약서 394
I. 서론 400
II. 이론적 배경 403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제 설정 408
IV. 연구의 설계 413
V. 연구의 실행 416
VI. 연구의 결과 및 논의 441
VII. 연구의 결론 및 제언 454
참고 문헌 456
부록 457
7. 4F 진단을 통한 조직 구성이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 김상태 470
요약서 472
I. 서론 478
II. 이론적 배경 481
III. 실태 분석 및 연구 과제 설정 492
IV. 연구의 방법 499
V. 연구의 실행 및 결과 501
VI. 결론 및 제언 523
참고문헌 525
부록 527
8. 티볼 활동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지적장애학생의 정서·행동 및 사회성 발달 수준 / 조한철 538
요약서 540
I. 연구의 개요 544
II. 이론적 배경 546
III. 연구의 설계 557
IV. 연구의 실천 562
V. 연구 결과 571
VI. 결론 및 제언 589
참고 문헌 591
[부록][원문불량;p.609-628] 592
9. 수영교육 표준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방안 - 수준별 단계 적용 중심 / 홍은홍 632
요약서 634
I. 서론 640
II. 이론적 근거 643
III. 연구의 방법 649
IV. 연구의 실행 653
V. 연구 결과 및 해석 672
VI. 결론 및 제언 687
참고문헌 689
부록 690
10. S·T·F와 함께하는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지원 구축 방안 / 김인숙 718
요약서 720
I. 서론 726
II. 이론적 배경 730
III. 실태조사 및 분석 736
IV. 실행 연구의 설정 744
V. 연구의 설계 745
VI. 연구의 실행 746
VII. 결론 및 제언 823
참고문헌 825
부록 827
11. 『학교스포츠클럽 HOPE 프로젝트』를 통한 초등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 / 김주남 830
요약서 832
I. 서론 837
II. 이론적 배경 841
III. 실태분석 및 실행 과제 설정 848
IV. 연구의 방법 857
V. 연구의 실행 858
VI. 연구결과 검증 및 평가 878
VII. 연구의 결론 및 제언 884
참고문헌 887
부록 888
수업사례발표분과 908
12. C·P·R 프로그램으로 체육수업 살리기 / 이윤신 908
연구보고서 요약 910
I. 체육수업, 위기에 처하다 918
II. 체육수업, 위기를 파악하다 920
III. 체육수업, 처방을 내리다 926
IV. 체육수업을 C·P·R 하다 928
V. 체육수업, 위기를 극복하다 949
VI. C·P·R로 체육수업을 살리다 951
부록 953
참고문헌 및 사이트 988
13.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소규모학교 『따로 또 함께』 체육 수업 운영 / 정미향 990
[요약] 992
I. SOS! 소규모 학교 체육수업 998
II. 진단, 『따로 또 함께』하는 소규모학교 체육수업 설계 1001
III. 처방, 『따로 또 함께』 소규모학교 체육수업 정상화 1005
IV. 『따로 또 함께』체육 수업, 이런 결과를 얻었습니다 1034
V. 결론 및 제언 1037
부록 1038
판권기 106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