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 논문집 / 교육부, 대한체육회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대한체육회, 2019
청구기호
796.07 -19-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061 p. : 삽화, 도표, 서식 ; 30 cm
제어번호
MONO1201933742
주기사항
판권기표제: (2018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논문집
부록: MAGIC 스포츠퍼슨십 놀이 활동 지도 길라잡이 ; MAGIC 스포츠퍼슨십 놀이 활동 교사일지 ; 학생용 자기평가 및 놀이 활동 소감문 외
참고문헌 수록
부록/보유자료:(2018)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 논문집 [전자자료]  바로보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2018학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자 현황

목차

연구논문 분과 4

1. 초등학생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MAGIC 스포츠퍼슨십 놀이 프로그램 운영 / 김문경 4

연구 보고서 요약 6

I. 서론 10

II. 이론적 배경 14

III. 실태조사 및 분석 19

IV. 실행연구의 설정 24

V. 실행연구의 설계 25

VI. 연구의 실행 26

VII. 연구 결과 검증 55

VIII. 결론 및 제언 63

참고문헌 65

부록 66

2. 『4S 스포츠활동 협력 프로그램』이 소규모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중학생들의 기초체력과 창의·인성에 미치는 영향 / 장재희 80

운영의 개요 82

연구 보고 요약서 84

I. 서론 90

II. 이론적 배경 95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제 설정 99

IV. 연구의 방법 111

V. 연구의 실행 112

VI. 연구 결과 검증 및 논의 127

VII. 결론 및 제언 144

VIII. 일반화 계획 146

참고문헌 147

부록 149

3. 「어울림 줄넘기 프로그램」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효과 분석 / 이기정 158

연구 보고서 요약서 160

I. 서론 166

II. 이론적 배경 169

III. 실태 조사 180

IV. 연구 설계 182

V. 연구 목표 및 과제 설정 190

VI. 연구 실행 191

VIII. 요약, 결론 및 제언 209

IX. 일반화 방안 및 제언 212

참고문헌 214

부록 216

4.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놀이체육 수업이 체육과 역량 함양에 미치는 영향 / 박재현 232

[요약] 234

I. 연구를 시작하며 240

II. 이론적 배경 241

III. 실태 분석 244

IV. 연구 방법 및 절차 249

V. 연구의 실행 252

VI. 연구 결과 분석 288

VII. 결론 및 제언 296

참고문헌 297

부록 298

5. 혼성 스포츠 활동 운영을 통한 양성평등 및 인성 함양 방안 연구 / 김병창 318

학교체육연구보고서 요약서 320

I. 서론 326

II. 이론적 배경 331

III. 선행연구 고찰 334

IV. 실태 분석 및 시사점 338

V. 연구의 설계 343

VI. 연구의 실행 345

VII. 연구의 결과 및 분석 359

VIII. 결론 및 제언 374

IX. 참고 문헌 376

X. 부록 377

6. 나눔과 어울림 활동을 통한 대규모학교의 학교체육활성화 방안 / 이춘경 392

요약서 394

I. 서론 400

II. 이론적 배경 403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제 설정 408

IV. 연구의 설계 413

V. 연구의 실행 416

VI. 연구의 결과 및 논의 441

VII. 연구의 결론 및 제언 454

참고 문헌 456

부록 457

7. 4F 진단을 통한 조직 구성이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 김상태 470

요약서 472

I. 서론 478

II. 이론적 배경 481

III. 실태 분석 및 연구 과제 설정 492

IV. 연구의 방법 499

V. 연구의 실행 및 결과 501

VI. 결론 및 제언 523

참고문헌 525

부록 527

8. 티볼 활동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지적장애학생의 정서·행동 및 사회성 발달 수준 / 조한철 538

요약서 540

I. 연구의 개요 544

II. 이론적 배경 546

III. 연구의 설계 557

IV. 연구의 실천 562

V. 연구 결과 571

VI. 결론 및 제언 589

참고 문헌 591

[부록][원문불량;p.609-628] 592

9. 수영교육 표준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방안 - 수준별 단계 적용 중심 / 홍은홍 632

요약서 634

I. 서론 640

II. 이론적 근거 643

III. 연구의 방법 649

IV. 연구의 실행 653

V. 연구 결과 및 해석 672

VI. 결론 및 제언 687

참고문헌 689

부록 690

10. S·T·F와 함께하는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 지원 구축 방안 / 김인숙 718

요약서 720

I. 서론 726

II. 이론적 배경 730

III. 실태조사 및 분석 736

IV. 실행 연구의 설정 744

V. 연구의 설계 745

VI. 연구의 실행 746

VII. 결론 및 제언 823

참고문헌 825

부록 827

11. 『학교스포츠클럽 HOPE 프로젝트』를 통한 초등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 / 김주남 830

요약서 832

I. 서론 837

II. 이론적 배경 841

III. 실태분석 및 실행 과제 설정 848

IV. 연구의 방법 857

V. 연구의 실행 858

VI. 연구결과 검증 및 평가 878

VII. 연구의 결론 및 제언 884

참고문헌 887

부록 888

수업사례발표분과 908

12. C·P·R 프로그램으로 체육수업 살리기 / 이윤신 908

연구보고서 요약 910

I. 체육수업, 위기에 처하다 918

II. 체육수업, 위기를 파악하다 920

III. 체육수업, 처방을 내리다 926

IV. 체육수업을 C·P·R 하다 928

V. 체육수업, 위기를 극복하다 949

VI. C·P·R로 체육수업을 살리다 951

부록 953

참고문헌 및 사이트 988

13.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소규모학교 『따로 또 함께』 체육 수업 운영 / 정미향 990

[요약] 992

I. SOS! 소규모 학교 체육수업 998

II. 진단, 『따로 또 함께』하는 소규모학교 체육수업 설계 1001

III. 처방, 『따로 또 함께』 소규모학교 체육수업 정상화 1005

IV. 『따로 또 함께』체육 수업, 이런 결과를 얻었습니다 1034

V. 결론 및 제언 1037

부록 1038

판권기 106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18978 796.07 -19-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18979 796.07 -19-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