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년) 다문화가정 대상 한국어 교재 현장 적용 및 활용 연구 [전자자료] / 국립국어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립국어원, 201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국립국어원 ; 2018-01-42
면수
40
제어번호
MONO1201933906
주기사항
연구기관: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이선웅 ; 공동연구원: 이향, 현윤호, 정미지, 박미정, 정혜선
영어 초록 있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 초록 4

Abstract 5

Ⅰ. 연구 개요 7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7

2. 과업의 범위 7

3. 과업 수행 방법 7

Ⅱ. 연구 과제 내용 8

1.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교재 시범 사용에 대한 심층 인터뷰 8

1.1. 시범 사용 및 의견 수렴 방법 8

1.2. 심층 인터뷰 결과 9

2. 여성가족부 성별 영향 평가 및 시범 사용 적용 결과 반영 수정 14

3. 교재 활용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시수 설정 18

3.1. 특수 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 18

3.2. 개발 방향 18

3.3. 특수 교육과정 개발 내용 19

Ⅲ. 출판사 협업 진행 과정 33

1. 협업 범위 33

2. 수정ㆍ보완 진행 과정 33

Ⅳ. 활용 방안 및 향후 과제 35

참고문헌 36

판권기 39

〈표 1〉 방문 한국어 교육 권장 교육 시간 22

〈표 2〉 문법의 단계별 구성 특징 23

〈표 3〉 과제 수행 단계별 구성 특징 24

〈표 4〉 과제 중심 초급반 권장 교육 시간 27

〈표 5〉 과제 중심 중급반 권장 교육 시간 27

〈표 6〉 초급 권장 교육 시간 28

〈표 7〉 중급 권장 교육 시간 29

〈표 8〉 TOPIK Ⅱ 쓰기 영역 작문 문항 평가 범주 32

[그림 1] 방문 교육 서비스 개요 21

[그림 2] 문법 학습 단계 23

[그림 3] 초급 과제 수행 단계 23

[그림 4] 방문 한국어 교육 승급 조건 2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