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에라스무스 교육방법론 : 에라스무스가 권하는 고전공부법 / 에라스무스 지음 ; 김성훈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인간사랑, 2019
청구기호
371.3 -19-4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68 p.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4183912
제어번호
MONO1201934587
주기사항
번역표제: On the method of instruction
원표제: Ratione studii ac legendi interpretandique auctores
부록: 에라스무스의 편지
영어로 번역된 라틴어 원작을 한국어로 중역

목차보기더보기


序 · 7
영역판 서문 · 9
에라스무스의 생애 · 14
교육방법론 · 21
헌 사 · 23
개 요 · 26
본 문 · 36

부록 에라스무스의 편지 · 71
해설 『교육방법론』 해제· 15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21296 371.3 -19-4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21297 371.3 -19-4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올바른 교육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고전을 읽어야 할 것인가?


    에라스무스가 살았던 르네상스 시대에는 ‘고전을 공부하고 강독하고 해석하는 일’이 바로 교육이었다. 에라스무스의 『교육방법론』은 아이들이 어떻게 고전을 읽어야 하고 교사들이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 가르쳐준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법(De ratione instituendi discipulos)

    ● 박식한 교사를 구하라.
    ● 문법은 꼭 필요한 것만 공부하라.
    ● 어려서부터 말하기 연습을 시작하라.
    ● 좋은 글을 읽으며 올바른 언어 습관을 형성하라.
    ● 고전 강독 사이사이 언어 학습을 병행하라.
    ● 무엇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배워라.

    “다음과 같이 공부하는 것이 최선이다. 비록 모든 것을 언제나 완벽하게 전달할 수는 없지만, 교사는 학생들의 마음을 처음부터 가장 좋을 것들로 길들이면서 그곳에 무료함이 자리 잡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교사는 중요하다 싶은 것이 나오면 그것을 몇 번이고 반복해서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또한 어떤 것을 전달하는 것 못지않게 그것을 제대로 학생들의 마음에 심어주었는지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이것은 교사에게 참으로 귀찮고 힘든 일이지만, 학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일이다. 교사는 단순히 수업의 전체 개요만 짚고 넘어가지 말고, 꼭 알아야만 하는 중요한 논점들을 확인해야 한다. 학생들은 그들 스스로 그러한 것들을 정확히 재현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중간에 힘들고 어렵다고 그만두지 말고 심지어 한 달이 걸려도 끝까지 해야 한다.”
    -본문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