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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5제1장 │ 도덕교육에 관한 예비적 고찰131. 한국 사회의 현실과 윤리적 상황 132. 도덕교육의 필요성253. 학교 도덕(과) 교육의 중요성324. 도덕교육의 목표 및 지도내용355. 도덕(과) 교사의 역할43제2장 │ 도덕교육과 윤리학561. 도덕교육과 한국윤리562. 도덕교육과 동양윤리743. 도덕교육과 서양윤리96제3장 │ 도덕교육과 심리학1661. 도덕교육과 정신분석 이론1662. 도덕교육과 인지발달 이론1873. 도덕교육과 행동주의 및 사회학습 이론2144. 인격교육 이론2315.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제4장 │ 도덕교육과 교육학2561. 진보주의와 도덕교육2572. 구성주의와 도덕교육2703. 공동체주의와 도덕교육280제5장 │ 도덕과 교육과정2971. 초등 도덕과 설정의 배경과 근거 및 기능2972. 도덕과 교육과정의 변천3093. 2015년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성323제6장 │ 세계의 도덕교육3501. 유교 문화권의 도덕교육3532. 기독교 문화권의 도덕교육3633. 기타 문화권의 도덕교육381제7장 │ 도덕과 교육의 과제와 방향3941. 인성과 창의성을 결합하며3942. 우리의 현재와 미래3983. 현대 사회의 도덕적 위기 극복3994. 2015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지향 4045. 앞으로의 지향406참고문헌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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