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방한관광시장의 모든 것 : 중국·홍콩·대만 / 한국관광공사 인기도
발행사항
원주 : 한국관광공사, 2018
청구기호
338.4791 -19-6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p. 133-296 : 삽화, 도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2381522
제어번호
MONO1201934719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2장 중국 8

제1절 정치ㆍ경제ㆍ사회 동향 9

1. 일반 개황 9

2. 경제 동향 10

3. 정치 사회 동향 12

4. 역사적 접근 15

제2절 언론매체 현황 16

제3절 국내여행 현황 19

제4절 해외여행 일반 현황 21

1. 아웃바운드 통계 분석 21

2. 아웃바운드 시장 특성 22

3. 휴일 및 휴가 현황(2019년 기준) 31

4. 중국인 비자 현황 31

제5절 방한관광 현황 34

1. 한국관광 이미지 분석 34

2. 방한통계 분석 34

3. 방한특성 분석 40

4. 위기 발생 시 특성 47

5. 항공/선박편 현황 47

제6절 관광테마 별 현황 57

1. MICE 57

2. 크루즈 58

3. 한류 63

4. 의료관광 66

5. 음식 69

6. 기타 테마 71

제7절 관광객 유치 경쟁 현황 72

1. 주요 경쟁국 유치 현황 72

2. 중국인 아웃바운드 주요 목적지 별 만족도 72

3. 경쟁국 주요 활동 73

제8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활동 75

1. 주요 타겟 및 사업 구성 75

2. 2017년 주요 사업 추진 현황 76

3. 박람회 참가 현황(2018년 기준) 78

제3장 홍콩 81

제1절 정치ㆍ경제ㆍ사회 동향 82

1. 일반 개황 82

2. 경제 동향 82

3. 정치 사회 동향 83

제2절 언론매체 현황 86

제3절 국내여행 현황 88

제4절 해외여행 일반 현황 89

1. 아웃바운드 통계 분석 89

2. 아웃바운드 시장 특성 90

3. 휴일 및 휴가 현황(2019년 기준) 92

4. 홍콩인 비자 현황 93

제5절 방한관광 현황 94

1. 한국관광 이미지 분석 94

2. 방한통계 분석 94

3. 방한특성 분석 100

4. 위기 발생 시 특성 107

5. 항공편 현황 107

제6절 관광테마 별 현황 109

1. MICE 109

2. 크루즈 110

3. 한류 110

4. 의료 113

5. 음식 113

6. 기타 테마 114

제7절 관광객 유치 경쟁 현황 116

1. 주요 경쟁국 유치 현황 116

2. 경쟁국 주요 활동 116

제8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활동 117

1. 주요 타겟 및 사업 구성 117

2. 2017년 주요 사업 추진 현황 118

3. 박람회 참가 현황(2018년 기준) 119

제4장 대만 121

제1절 정치ㆍ경제ㆍ사회 동향 122

1. 일반 개황 122

2. 경제 동향 122

3. 정치 사회 동향 123

4. 역사적 접근 125

제2절 언론매체 현황 128

제3절 국내여행 현황 132

제4절 해외여행 일반 현황 134

1. 아웃바운드 통계 분석 134

2. 아웃바운드 시장 특성 135

3. 휴일 및 휴가 현황(2019년 기준) 137

4. 대만인 비자 현황 138

제5절 방한관광 현황 139

1. 한국관광 이미지 분석 139

2. 방한통계 분석 139

3. 방한특성 분석 144

4. 위기 발생 시 특성 150

5. 항공편 현황 151

제6절 관광테마 별 현황 153

1. MICE 153

2. 크루즈 155

3. 한류 156

4. 의료관광 159

5. 음식 159

6. 기타 테마 160

제7절 관광객 유치 경쟁 현황 161

1. 주요 경쟁국 유치 현황 161

2. 경쟁국 주요 활동 161

제8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활동 162

1. 주요 타겟 및 사업 구성 162

2. 2017년 주요 사업 추진 현황 163

3. 박람회 참가 현황(2018년 기준) 164

판권기 167

〈표 Ⅲ-2-1〉 중국 일반 정보 9

〈표 Ⅲ-2-2〉 중국 주요 경제지표 10

〈표 Ⅲ-2-3〉 중국 연령별 인구현황 14

〈표 Ⅲ-2-4〉 중국 주요 언론매체 현황 16

〈표 Ⅲ-2-5〉 중국인이 여행지 결정시 영향을 많이 미쳤던 매체 17

〈표 Ⅲ-2-6〉 방한중국인 해외여행 정보원 18

〈표 Ⅲ-2-7〉 방한중국인 FIT 해외여행 정보원 및 예약 채널 18

〈표 Ⅲ-2-8〉 중국 국내여행 규모 19

〈표 Ⅲ-2-9〉 중국 목적지 별 아웃바운드 통계 22

〈표 Ⅲ-2-10〉 중국인 해외여행 관련 정책 변화 22

〈표 Ⅲ-2-11〉 중국인 해외여행 목적지 개방 국가, 지역 전면개방 연도표 24

〈표 Ⅲ-2-12〉 중국인 해외여행 주요 특성 27

〈표 Ⅲ-2-13〉 중국 공휴일 현황 31

〈표 Ⅲ-2-14〉 중국인 무비자 한국 입국 가능 범위 32

〈표 Ⅲ-2-15〉 목적지 국가별 중국인 비자신청 난이도 33

〈표 Ⅲ-2-16〉 중국인 한국/한국관광 이미지 34

〈표 Ⅲ-2-17〉 중국인 출국자 수 대비 방한 중국인 수 추이 35

〈표 Ⅲ-2-18〉 월별 방한 중국인 36

〈표 Ⅲ-2-19〉 성별/연령별 방한 중국인 38

〈표 Ⅲ-2-20〉 중국인 방한횟수 40

〈표 Ⅲ-2-21〉 중국인 방한목적 41

〈표 Ⅲ-2-22〉 중국인 여행형태 41

〈표 Ⅲ-2-23〉 중국인 동반자 유무 42

〈표 Ⅲ-2-24〉 중국인 동반자 유형 42

〈표 Ⅲ-2-25〉 중국인 주요 방문 권역(17개 시도) 43

〈표 Ⅲ-2-26〉 방한 중국인 총 지출경비 43

〈표 Ⅲ-2-27〉 방한 중국인 쇼핑품목 44

〈표 Ⅲ-2-28〉 방한 중국인 한국여행 항목별 만족도 45

〈표 Ⅲ-2-29〉 연도별 방한 중국인 실태 현황 46

〈표 Ⅲ-2-30〉 한국-중국 항공/선박편현황 47

〈표 Ⅲ-2-31〉 2016~2018 한국-중국 항공편 도시별 좌석 수 변동 현황 54

〈표 Ⅲ-2-32〉 관광공사 중국 방한인센티브 단체 유치 실적 57

〈표 Ⅲ-2-33〉 2017년 중국인 Meeting & Convention 참가 목적 방한자 특성 58

〈표 Ⅲ-2-34〉 2000~2020 세계, 아시아 크루즈 관광객 추이 및 전망 59

〈표 Ⅲ-2-35〉 2016년 중국 크루즈시장 공급 현황 59

〈표 Ⅲ-2-36〉 중국 아웃바운드 주요 크루즈 상품 현황 60

〈표 Ⅲ-2-37〉 중국 내륙지방 소비자 선호 방한여행 테마(중복응답) 61

〈표 Ⅲ-2-38〉 중국인 크루즈 방한여행객 수 및 성별ㆍ연령별 비율 61

〈표 Ⅲ-2-39〉 방한 중국인 크루즈관광객 특성 62

〈표 Ⅲ-2-40〉 중국인 한류 선호 관련 주요 조사 결과 63

〈표 Ⅲ-2-41〉 2017년 중국 주요 검색엔진 한류스타 키워드 검색 수 63

〈표 Ⅲ-2-42〉 중국인 해외의료관광객 특성 66

〈표 Ⅲ-2-43〉 2013~2017 중국인 방한의료관광객 수 67

〈표 Ⅲ-2-44〉 중국인 방한의료관광객 특성 68

〈표 Ⅲ-2-45〉 중국인 한식 선호도 69

〈표 Ⅲ-2-46〉 중국인 한식당 인지 경로 69

〈표 Ⅲ-2-47〉 중국인 취식 의향 한식 메뉴 69

〈표 Ⅲ-2-48〉 중국인 겨울관광 관련 행태 71

〈표 Ⅲ-2-49〉 주요 경쟁국 중국인 입국 추세 72

〈표 Ⅲ-2-50〉 2017년 중국인 아웃바운드 주요 목적지 24개국 만족도 72

〈표 Ⅲ-2-51〉 한국 및 주요 경쟁국 항목별 만족도 현황 73

〈표 Ⅲ-2-52〉 중국인 일본 비자 완화 정책 History 73

〈표 Ⅲ-3-1〉 홍콩 일반 정보 82

〈표 Ⅲ-3-2〉 홍콩 주요 경제지표 82

〈표 Ⅲ-3-3〉 홍콩 인구현황 85

〈표 Ⅲ-3-4〉 홍콩 주요 언론매체 현황 86

〈표 Ⅲ-3-5〉 홍콩인이 여행지 결정 시 영향을 많이 미쳤던 매체 87

〈표 Ⅲ-3-6〉 홍콩인 해외여행 정보원 87

〈표 Ⅲ-3-7〉 방한홍콩인 해외여행 정보원 87

〈표 Ⅲ-3-8〉 방한홍콩인 FIT 해외여행 정보원 및 예약 채널 88

〈표 Ⅲ-3-9〉 홍콩 목적지 별 아웃바운드 통계 90

〈표 Ⅲ-3-10〉 홍콩인 해외여행 특성 90

〈표 Ⅲ-3-11〉 홍콩인 한국/한국관광 이미지 94

〈표 Ⅲ-3-12〉 홍콩인 출국자 수 대비 방한 홍콩인 수 추이 95

〈표 Ⅲ-3-13〉 월별 방한 홍콩인 96

〈표 Ⅲ-3-14〉 성별/연령별 방한 홍콩인 98

〈표 Ⅲ-3-15〉 홍콩인 방한횟수 100

〈표 Ⅲ-3-16〉 홍콩인 방한목적 101

〈표 Ⅲ-3-17〉 홍콩인 여행형태 101

〈표 Ⅲ-3-18〉 홍콩인 동반자 유무 102

〈표 Ⅲ-3-19〉 홍콩인 동반자 유형 102

〈표 Ⅲ-3-20〉 홍콩인 주요 방문 권역(17개 시도) 103

〈표 Ⅲ-3-21〉 홍콩인 1인 지출경비 103

〈표 Ⅲ-3-22〉 방한 홍콩인 쇼핑품목 104

〈표 Ⅲ-3-23〉 방한 홍콩인 한국여행 항목별 만족도 105

〈표 Ⅲ-3-24〉 연도별 방한 홍콩인 실태 현황 106

〈표 Ⅲ-3-25〉 한국-홍콩 항공편 현황 107

〈표 Ⅲ-3-26〉 2015~2017 한국-홍콩 항공편 변동 현황 108

〈표 Ⅲ-3-27〉 관광공사 홍콩 방한인센티브 단체 유치 실적 109

〈표 Ⅲ-3-28〉 2017년 홍콩인 Incentive 방한자 특성 109

〈표 Ⅲ-3-29〉 홍콩인 한류 선호 관련 주요 조사 결과 110

〈표 Ⅲ-3-30〉 2017년 홍콩 주요 검색엔진 한류스타 키워드 검색 수 110

〈표 Ⅲ-3-31〉 홍콩인 한식 선호도 113

〈표 Ⅲ-3-32〉 홍콩 목적지별 미식상품(유명인 동행) 가격대 현황 114

〈표 Ⅲ-3-33〉 홍콩 목적지별 웨딩촬영상품 현황 115

〈표 Ⅲ-3-34〉 홍콩인 겨울관광 관련 행태 115

〈표 Ⅲ-3-35〉 주요 경쟁국 홍콩인 입국 추세 116

〈표 Ⅲ-4-1〉 대만 일반 정보 122

〈표 Ⅲ-4-2〉 대만 주요 경제지표 122

〈표 Ⅲ-4-3〉 대만 인구현황 124

〈표 Ⅲ-4-4〉 대만 주요 언론매체 현황(TV) 128

〈표 Ⅲ-4-5〉 대만 주요 언론매체 현황(인쇄매체) 128

〈표 Ⅲ-4-6〉 대만 주요 언론매체 현황(온라인) 128

〈표 Ⅲ-4-7〉 대만인 이용 매체 비중 129

〈표 Ⅲ-4-8〉 대만인이 여행지 결정 시 영향을 많이 미쳤던 매체 130

〈표 Ⅲ-4-9〉 대만인 해외여행 정보원 130

〈표 Ⅲ-4-10〉 방한대만인 해외여행 정보원 131

〈표 Ⅲ-4-11〉 방한대만인 FIT 해외여행 정보원 및 예약 채널 131

〈표 Ⅲ-4-12〉 대만 인트라바운드 규모 132

〈표 Ⅲ-4-13〉 대만 인트라바운드 행태 132

〈표 Ⅲ-4-14〉 대만인 목적지 별 아웃바운드 통계 135

〈표 Ⅲ-4-15〉 대만인 해외여행 특성 136

〈표 Ⅲ-4-16〉 대만 공휴일 현황 137

〈표 Ⅲ-4-17〉 대만인 한국/한국관광 이미지 139

〈표 Ⅲ-4-18〉 대만인 출국자 수 대비 방한 대만인 수 추이 140

〈표 Ⅲ-4-19〉 월별 방한 대만인 141

〈표 Ⅲ-4-20〉 성별/연령별 방한 대만인 143

〈표 Ⅲ-4-21〉 대만인 방한횟수 144

〈표 Ⅲ-4-22〉 대만인 방한목적 144

〈표 Ⅲ-4-23〉 대만인 여행형태 145

〈표 Ⅲ-4-24〉 대만인 동반자 유무 145

〈표 Ⅲ-4-25〉 대만인 동반자 유형 146

〈표 Ⅲ-4-26〉 대만인 주요 방문 권역(17개 시도) 146

〈표 Ⅲ-4-27〉 방한 대만인 총 지출경비 147

〈표 Ⅲ-4-28〉 방한 대만인 쇼핑품목 147

〈표 Ⅲ-4-29〉 방한 대만인 한국여행 항목별 만족도 149

〈표 Ⅲ-4-30〉 연도별 방한 대만인 실태 현황 149

〈표 Ⅲ-4-31〉 한국-대만 항공편 현황 151

〈표 Ⅲ-4-32〉 2015~2017 한국-대만 항공편 도시별 좌석 수 변동 현황 152

〈표 Ⅲ-4-33〉 관광공사 대만 방한인센티브 단체 유치 실적 153

〈표 Ⅲ-4-34〉 대만인 대형 방한인센티브 단체 유치 현황 153

〈표 Ⅲ-4-35〉 2017년 대만인 Meeting & Convention 참가 목적 방한자 특성 154

〈표 Ⅲ-4-36〉 2017년 대만인 Incentive 방한자 특성 155

〈표 Ⅲ-4-37〉 대만 전체 아웃바운드/방한 크루즈 관광객 수 155

〈표 Ⅲ-4-38〉 대만인 크루즈 방한여행객 수 및 성별ㆍ연령별 비율 156

〈표 Ⅲ-4-39〉 대만인 한류 선호 관련 주요 조사 결과 156

〈표 Ⅲ-4-40〉 2017년 대만 주요 검색엔진 한류스타 키워드 검색 수 157

〈표 Ⅲ-4-41〉 대만 인바운드 의료관광객 수(전체/중국인) 159

〈표 Ⅲ-4-42〉 대만인 한식 선호도 159

〈표 Ⅲ-4-43〉 주요 경쟁국 대만인 입국 추세 161

〈표 Ⅲ-4-44〉 일본방문 대만인 주요 타겟 161

〈표 Ⅲ-4-45〉 방한 대만인 중 인센티브 방한 비율 162

〈그림 Ⅲ-2-1〉 중국 아웃바운드 규모와 성장률 21

〈그림 Ⅲ-2-2〉 방한 중국인 추이 34

〈그림 Ⅲ-2-3〉 월별 방한 중국인 36

〈그림 Ⅲ-2-4〉 성별 방한 중국인 36

〈그림 Ⅲ-2-5〉 연령별 방한 중국인 37

〈그림 Ⅲ-2-6〉 교통수단별 방한 중국인 39

〈그림 Ⅲ-2-7〉 크루즈 이용 방한 중국인 39

〈그림 Ⅲ-2-8〉 방한 중국인 한국여행 만족도 45

〈그림 Ⅲ-3-1〉 홍콩인 아웃바운드 규모와 성장률 89

〈그림 Ⅲ-3-2〉 홍콩인 아웃바운드 지출규모와 성장률 89

〈그림 Ⅲ-3-3〉 방한 홍콩인 추이 94

〈그림 Ⅲ-3-4〉 월별 방한 홍콩인 96

〈그림 Ⅲ-3-5〉 성별 방한 홍콩인 97

〈그림 Ⅲ-3-6〉 연령별 방한 홍콩인 97

〈그림 Ⅲ-3-7〉 교통수단별 방한 홍콩인 99

〈그림 Ⅲ-3-8〉 크루즈 이용 방한 홍콩인 99

〈그림 Ⅲ-3-9〉 방한 홍콩인 한국여행 만족도 105

〈그림 Ⅲ-4-1〉 대만인 아웃바운드 규모와 성장률 134

〈그림 Ⅲ-4-2〉 대만인 아웃바운드 지출규모와 성장률 134

〈그림 Ⅲ-4-3〉 방한 대만인 추이 139

〈그림 Ⅲ-4-4〉 월별 방한 대만인 141

〈그림 Ⅲ-4-5〉 성별 방한 대만인 142

〈그림 Ⅲ-4-6〉 연령별 방한 대만인 142

〈그림 Ⅲ-4-7〉 방한 대만인 한국여행 만족도 14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21786 338.4791 -19-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521787 338.4791 -19-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