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제1장 도서관정책의 추이와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보정책 3. 도서관정책의 특징과 한계 4. 정보정책의 특징과 한계 5. 글을 마무리하며제2장 공공도서관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공공도서관 관련 법제의 변화 3. 공공도서관 발전계획 4. 공공도서관정책의 과제 5. 글을 마무리하며제3장 대학도서관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대학도서관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3. 대학도서관정책,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가? 4. 대학도서관정책, 어떻게 개선해 갈 것인가? 5. 글을 마무리하며제4장 학교도서관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학교도서관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3. 학교도서관정책,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가? 4. 학교도서관정책,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 5. 글을 마무리하며제5장 장서관리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도서관장서, 무엇이 문제인가? 3. 장서문제, 어디에서 비롯되었는가? 4. 장서문제,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 5. 글을 마무리하며제6장 전자자료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전자자료 구독 현황과 추이 3. 전자자료 업무의 특징과 한계 4. 전자자료 업무의 개선 방향 5. 글을 마무리하며제7장 자료조직정책의 쟁점과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도서관목록, 무엇이 문제인가? 3. 목록문제, 어디에서 비롯되었는가? 4. 목록문제,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 5. 글을 마무리하며제8장 참고봉사의 정책적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정보봉사’의 용어적 뿌리 찾기 3. 우리 학문에서 ‘정보봉사’의 실체 4. 우리 교육에서 ‘정보봉사’의 실체 5. 글을 마무리하며제9장 독서서비스의 정책적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독자상담서비스과 독서치료의 관계 3. 미국의 독자상담서비스와 독서치료 4. 한국의 독자상담서비스와 독서치료 5. ‘한국적’ 현상의 의미와 정책적 과제 6. 글을 마무리하며제10장 이용자교육의 정책적 과제 1. 글을 시작하며 2. 이용자교육과 역사와 의미 3. 미국 도서관계의 이용자교육 4. 우리 도서관계의 이용자교육 5. ‘한국적’ 상황의 의미와 해법 6. 글을 마무리하며|책 말미에서|“다시 생각해 보는 사서직의 의미”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