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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면서 / 김성태 6
① 도로투자의 효율성 제고방안 9
고속도로 투자비 35.2% '묻지마 투자' 11
고속도로 통행량 추정 하나마나... 오차율 42.2% 13
통행량 오차, 재정도로가 민자도로보다 오히려 커 : 재정고속도로 33.3% vs. 민자고속도로 20.3%... VFM 무색 15
전국 영구폐쇄 도로 165.8km... 경인고속도로 7배 18
경부선 등 4개 노선서 3조 9,275억원 초과회수 : 광주대구선 등 5개 노선서는 6,044억원 적자누적 22
일반도로 60.1% 내구연한 초과... 노후화 24
국토부 위험도로 개량사업, 헛돈 썼다 : 104개 구간 중 77개 구간서 감소효과 없거나 오히려 늘어 26
야생동물 비명횡사 연 2300마리... 고속도로 로드킬 : km당 0.63건... 연평균 150억 예산투입 불구, 개선효과 없어 31
② 도로운영의 합리성 제고방안 33
하이패스 시행 10년만에 통행료 미납 23.6배 급증 35
고속도로 과속 가장 심한 곳은 '서울양양선'... 통과차챵 36.5% 괴속 37
서울외곽선 상일-강일 구간, 혼잡도 전국 최고... 하루평균 26만대 : 전국 고속도로 하루 평균 교통량(81,924대)의 3배 39
고속도로 휴게소 빈익빈 부익부... 매출액 238배 43
무보험차량 전국 100만대... 달리는 흉기 : 자동차 책임보험 가입률, 서울이 전국 꼴찌 50
버스 사망사고의 59% 시내버스서 발생 : 사망사고 발생율은 고속버스 가장 높아 59
어린이 교통사고 해마다 12,000건 61
자동차 급발진 추정사고 사흘에 한번꼴 : EDR 공개는 10건 중 1건도 안돼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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