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59 ms /
통합검색 (전체 1건)

추천

  • 자료명/저자사항 정부채널 통합브랜드화를 통한 효과성 제고방안 연구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서울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2018
  • 청구기호 384.554 -19-2
  • 자료실 사회과학자료실(208호) 도서위치보기
  • 형태사항 ix, 88 p. : 삽화, 서식 ; 30 cm
  •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209878
  • 제어번호 MONO1201942527
  • 주기사항

    책임연구원: 김동규

    부록: 심층인터뷰 질의서

    참고문헌: p. 78

    공동발행: [문화체육관광부]

  • 원문 원문보기 |다운로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보기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등록번호,권별정보,자료실,이용여부 로 구성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31677 384.554 -19-2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2531678 384.554 -19-2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목차보기

표제지

참여 연구진

목차

요약문 6

I. 연구개요 15

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5

2. 연구의 목적 및 주요 내용 16

3. 연구의 방법과 특징 17

II. 국내 정부관련 채널 운영 현황 20

1. 정부 관련 채널 개요 23

1) KTV국민방송 23

2) 소상공인방송 25

3) 한국직업방송 26

4) 채널i 27

5) 사이언스TV 29

6) 국방TV 31

7) 아리랑TV 32

2. 정부 관련 채널 운영 현황 34

1) 종사자 현황 34

2) 송출 현황 35

3) 연간 방송시간 세부 현황 36

4) 프로그램 제작원별 연간 편성 현황 37

3. 정부 관련 채널 심층인터뷰 결과 38

1) 심층인터뷰 개요 38

2) 분석 결과 40

4. 정부 관련 채널 운영 현황 소결 55

III. 정부 관련 채널 운영의 현상 진단과 활성화 경로 분석 59

1. 채널 통합 브랜드화의 필요성과 시나리오 분석법의 활용 59

2. 현황에 따른 영향력 관계 분석 61

3. 통합 브랜드화를 위한 목표경로 분석 66

4.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형태학적 경로 분석 71

5. SNM분석에 따른 함의 77

VI. 결론 및 제언 81

1. 연구 결과의 요약 81

2. 채널 운영의 효율화 방안 87

3. 브랜드화를 통한 효과성 제고 전략 89

참고문헌 92

부록. 심층인터뷰 질의서 93

〈표 2-1〉 공공·공익·정부재원 운영 채널 현황 21

〈표 2-2〉 연구대상 범위 채널 22

〈표 2-3〉 방송채널 종사자 현황 34

〈표 2-4〉 방송채널 송출현황 35

〈표 2-5〉 방송채널 연간 방송시간 세부 현황 36

〈표 2-6〉 방송채널 프로그램 제작원별 연간 편성 현황 37

〈표 2-7〉 심층인터뷰 참여자 개요 39

〈표 3-1〉 채널 운영재원 출처 40

〈표 3-2〉 채널 운영 상 애로사항 41

〈표 3-3〉 채널 운영상 애로사항 및 문제점 42

〈표 3-4〉 채널 편성현황 42

〈표 3-5〉 채널 편성 프로그램 43

〈표 3-6〉 채널 추가 편성 목표 프로그램 장르 44

〈표 3-7〉 채널 콘텐츠 수급 경로 45

〈표 3-8〉 채널 콘텐츠 수급 경로 46

〈표 3-9〉 채널 콘텐츠 직접 제작 현황 46

〈표 3-10〉 채널 콘텐츠 구매 현황 47

〈표 3-11〉 채널 프로그램 제공 현황 49

〈표 3-12〉 채널 타 방송사 협업 제작 현황 49

〈표 3-13〉 채널 홍보 플랫폼 운영 현황 50

〈표 3-14〉 정부 부처 예산이 운영이 미치는 영향 51

〈표 3-15〉 새로운 운영 전략 적용에 대한 의견 53

〈표 4-1〉 형태학적 경로 분석 결과 84

[그림 3-1] 주요 행위자들의 영향력 체계도 64

[그림 3-2] 목표경로 분석 67

[그림 3-3] 형태학적 경로분석 72

[{value=MONO}]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8
  • 자료명/저자사항 [_TI] :정부채널 통합브랜드화를 통한 효과성 제고방안 연구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자료명/저자사항 [TI] :정부채널 통합브랜드화를 통한 효과성 제고방안 연구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2018
  • 청구기호 [CC] :384.554 -19-2
  • 자료실 [DataCenter]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형태사항 [Form] :ix, 88 p. : 삽화, 서식 ; 30 cm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
  • UCI [UCI] :G901:A-0009550604
  • 표준번호/부호 [ISSN] :ISBN: 9788978209878
  • 제어번호 [CN] :MONO1201942527
  • 주기사항 [CycleMatter] :

    책임연구원: 김동규

    부록: 심층인터뷰 질의서

    참고문헌: p. 78

    공동발행: [문화체육관광부]

  • 원문유무 [ISDB] :1
  • 배가코드 [SL] :SS,SS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9425/MONO1201942527/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pdf/govp008/2019/IMG/1018/MONO192065/MONO1201942527/MONO1201942527.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Y
  • 별치기호 구분 코드 [CCG] :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0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표지이미지 유무 [ISCOV] :0
  • 표지이미지 경로 [COVPATH] :
  • 저자프로필 유무 [ISPRO] :0
  • 인기도 [PPR] :24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서울
  • 발행자 [Publisher]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모체자료 [PregnantMotherData] :
  • 발행년 [PD1] :2018
  • 판사항 [EditionStatement] :
  • 부록/보유자료 [SupplementAndHoldingMaterials] :
  •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 [OtherData] :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