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조사 결과 요약 - 인포그래픽 - 14
제1장 조사 개요 18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0
1. 조사 배경 20
2. 조사 목적 20
제2절 조사 내용 및 수행체계 21
1. 조사 내용 21
2. 조사 수행체계 22
제3절 조사 설계 및 표본 배분 24
1. 조사 설계 24
2. 표본 배분 25
3. 응답자 특성 28
제2장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결과 34
제1절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36
1.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36
2. 평창 여행의 달 인식 45
3.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52
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57
5. 여행주간 개선의견 59
제2절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62
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62
2. 봄 여행주간 인식 73
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78
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81
제3절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4
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84
2. 가을 여행주간 인식 95
3.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100
4.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104
제3장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결과 108
제1절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10
1.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110
2.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114
3.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117
제2절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23
1.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123
2.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127
3.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130
제4장 여행주간 파급효과 138
제1절 평창 여행의 달 파급효과 140
1. 평창 여행의 달 전체 효과 140
2. 평창 여행의 달 실제 효과 141
3. 평창 여행의 달 파급효과 추정 142
제2절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143
1. 봄 여행주간 전체 효과 143
2.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144
3.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145
제3절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146
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효과 146
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효과 147
3.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148
제5장 여행주간 주요 성과 및 활성화 방안 150
제1절 여행주간 주요 성과 152
1. 여행주간에 대한 평가 152
제2절 여행주간 활성화 방안 164
1. 여행주간 조사 설계 방안 164
2. 여행주간 사업 활성화 방안 165
부록 : 설문지 168
제1절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설문지 170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170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85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96
제2절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설문지 208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08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14
판권기 220
표 1-1.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조사설계 24
표 1-2.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조사설계 24
표 1-3. 평창 여행의 달 모집단 현황 25
표 1-4. 평창 여행의 달 표본 배분 현황 25
표 1-5.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26
표 1-6.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26
표 1-7.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27
표 1-8.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27
표 1-9.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28
표 1-10.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29
표 1-1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응답자 특성 30
표 1-12.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1
표 1-1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2
표 3-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서울관광재단) - 가을 여행주간 인지도 127
표 3-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서울관광재단) - 성과평가1(전반적 만족도) 134
표 3-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서울관광재단) - 성과평가2(타인 추천 의향) 135
표 4-1. 평창 여행의 달 전체효과 산출표 140
표 4-2. 평창 여행의 달 실제효과 산출표 141
표 4-3. 평창 여행의 달 전체 파급효과 추정 142
표 4-4. 평창 여행의 달 실제 파급효과 추정 142
표 4-5. 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143
표 4-6. 봄 여행주간 실제효과 산출표 144
표 4-7. 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145
표 4-8. 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145
표 4-9. 가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146
표 4-10. 가을 여행주간 실제효과 산출표 147
표 4-1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148
표 4-1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148
표 5-1. 2018년 여행주간 기간 국내여행 총량 152
표 5-2. 2018년 여행주간 영향으로 인해 발생한 국내여행 총량 153
표 5-3. 국내여행 목적 154
표 5-4. 국내여행 유형별 구성비 155
표 5-5. 국내여행 기간 155
표 5-6. 이용 숙박시설(복수응답) 156
표 5-7. 1인당 1일 평균 지출액 156
표 5-8. 여행주간 인지율 157
표 5-9. 매체별 여행주간 홍보 인지율(중복응답) 157
표 5-10. 매체별 긍정적 만족도(복수응답) 158
표 5-11. 매체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동기에 미친 효과에 대한 긍정적 평가 비율 159
표 5-12. 경험한 봄·가을 여행주간 혜택 내용(중복응답) 159
표 5-13. 여행주간 혜택이 국내여행 관련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여부 160
표 5-14. 여행주간 혜택이 영향을 미친 국내여행 관련 사항 160
표 5-15. 경험한 여행주간 혜택에 대한 만족도 161
표 5-16. 여행주간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61
표 5-17. 여행주간 관련 주요 정량적 지표 결과(1) 162
표 5-18. 여행주간 관련 주요 정량적 지표 결과(2) 163
그림 2-1.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36
그림 2-2.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37
그림 2-3.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 및 강원도를 방문하지 않은 이유 38
그림 2-4.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38
그림 2-5.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횟수 39
그림 2-6.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목적 39
그림 2-7.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 기간 40
그림 2-8.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숙박 형태 40
그림 2-9.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이용한 교통 수단 41
그림 2-10.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41
그림 2-11.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42
그림 2-12.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42
그림 2-13.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43
그림 2-14.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44
그림 2-15. 평창 여행의 달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44
그림 2-16.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평창 여행의 달 인지도 45
그림 2-17.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평창 여행의 달 기간 인지도 46
그림 2-18.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알고 있던 평창 여행의 달 혜택 46
그림 2-19.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평창 여행의 달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47
그림 2-20.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48
그림 2-21.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49
그림 2-22.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49
그림 2-23.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2018년 평창 여행의 달 전반적 만족도 50
그림 2-24.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2018년 평창 여행의 달 항목별 만족도 50
그림 2-25. 평창 여행의 달 인식 - 힐링 정도 51
그림 2-26.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52
그림 2-27.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53
그림 2-28.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53
그림 2-29.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54
그림 2-30.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54
그림 2-31.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55
그림 2-32.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평창 여행의 달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55
그림 2-33. 평창 여행의 달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56
그림 2-3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및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57
그림 2-35.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58
그림 2-36. 여행주간 개선의견(평창 여행의 달) - 여행주간 적정시기 59
그림 2-37. 여행주간 개선의견(평창 여행의 달) - 여행주간 시기를 꼽은 이유 59
그림 2-38. 여행주간 개선의견(평창 여행의 달) - 여행주간 적정 횟수 60
그림 2-39. 여행주간 개선의견(평창 여행의 달) - 여행주간 적정 기간 60
그림 2-40. 여행주간 개선의견(평창 여행의 달) - 여행주간 개선의견 61
그림 2-4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62
그림 2-4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63
그림 2-4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63
그림 2-4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64
그림 2-4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횟수 64
그림 2-4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지역 65
그림 2-4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목적 65
그림 2-4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기간 66
그림 2-4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시기 66
그림 2-5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67
그림 2-5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예약 방법 67
그림 2-5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동반객 및 인원 68
그림 2-5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68
그림 2-5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동 수단 69
그림 2-5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69
그림 2-5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70
그림 2-5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평균 지출액 70
그림 2-5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항목별 지출 비율 71
그림 2-5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항목별 지출 응답 기준 71
그림 2-6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72
그림 2-61.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73
그림 2-62. 봄 여행주간 인식 - 봄 여행주간의 인지도 73
그림 2-63. 봄 여행주간 인식 - 봄 여행주간의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74
그림 2-64. 봄 여행주간 인식 - 연장 여행 기간 74
그림 2-6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 주간 혜택 경험 여부 및 경험한 혜택 75
그림 2-66.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전반적 만족도 75
그림 2-67.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항목별 만족도 76
그림 2-68. 봄 여행주간 인식 -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76
그림 2-69. 봄 여행주간 인식 -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77
그림 2-70.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78
그림 2-71.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매체 전반적 만족도 78
그림 2-72.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매체별 의견 79
그림 2-7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매체로 인한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79
그림 2-7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매체별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 80
그림 2-7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 할 매체 80
그림 2-76.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81
그림 2-77.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81
그림 2-78.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국내 희망 목적지 82
그림 2-79.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여행 비희망 이유 82
그림 2-80. 여행주간 개선의견(봄) - 여행주간 개선의견 83
그림 2-8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하지 않은 이유 84
그림 2-8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85
그림 2-8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 여행 이유 85
그림 2-8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86
그림 2-8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횟수 86
그림 2-8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지역 87
그림 2-8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목적 87
그림 2-8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기간 88
그림 2-8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 여행 시기 88
그림 2-9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89
그림 2-9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예약 방법 89
그림 2-9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동반객 및 인원 90
그림 2-9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90
그림 2-9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동 수단 91
그림 2-9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91
그림 2-9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92
그림 2-9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92
그림 2-9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항목별 지출 비율 93
그림 2-9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항목별 지출 응답 기준 93
그림 2-10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94
그림 2-10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95
그림 2-10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가을 여행주간의 인지도 95
그림 2-10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가을 여행주간의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96
그림 2-10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연장 여행 기간 96
그림 2-10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 주간 혜택 경험 여부 및 경험한 혜택 97
그림 2-10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전반적 만족도 97
그림 2-10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항목별 만족도 98
그림 2-10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99
그림 2-10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99
그림 2-11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100
그림 2-11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매체 전반적 만족도 100
그림 2-11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매체별 의견 101
그림 2-113.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매체로 인한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102
그림 2-114.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홍보 매체별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 102
그림 2-11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 할 매체 103
그림 2-116.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104
그림 2-117.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2019년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104
그림 2-118.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2019년 봄 여행주간 국내 희망 목적지 105
그림 2-119.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2019년도 여행주간 선호 시기 105
그림 2-120.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비용적 혜택 강화 시, 여행 참여 의향 시기 106
그림 2-121. 2019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여행 비희망 이유 106
그림 2-122. 여행주간 개선의견(가을) - 여행주간 개선의견 107
그림 3-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동반자 형태 및 동반인원 110
그림 3-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이용한 교통수단 111
그림 3-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기간 111
그림 3-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 112
그림 3-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예약 방법 112
그림 3-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지 선택 시 고려사항 113
그림 3-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봄 여행주간 인지도 114
그림 3-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인지도 115
그림 3-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 여부 115
그림 3-1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인지경로 116
그림 3-1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의 여행지 선택 영향정도 116
그림 3-1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종합) 117
그림 3-1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차원별) 117
그림 3-1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차별성 118
그림 3-1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파급력 118
그림 3-1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연계성/접근성 119
그림 3-1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효과성 119
그림 3-1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준비성1(접근성) 120
그림 3-1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준비성2(교통편) 120
그림 3-2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성과평가1(전반적 만족도) 121
그림 3-2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성과평가2(타인 추천 의향) 121
그림 3-2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 122
그림 3-2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122
그림 3-2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동반자 형태 및 동반인원 123
그림 3-2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이용한 교통수단 124
그림 3-2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이용한 교통수단 124
그림 3-2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 125
그림 3-2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예약 방법 125
그림 3-2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지 선택 시 고려사항 126
그림 3-3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가을 여행주간 인지도 127
그림 3-3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인지도 128
그림 3-3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 여부 128
그림 3-3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인지경로 129
그림 3-3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인식 - 가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의 여행지 선택 영향정도 129
그림 3-3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종합) 130
그림 3-3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차원별) 130
그림 3-3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차별성 131
그림 3-3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파급력 131
그림 3-3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연계성/접근성 132
그림 3-4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효과성 132
그림 3-4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준비성1(접근성) 133
그림 3-4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준비성2(교통편) 133
그림 3-4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성과평가1(전반적 만족도) 134
그림 3-4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성과평가2(타인 추천 의향) 135
그림 3-4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 136
그림 3-4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137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