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8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9
청구기호
R 338.4791 ㅁ327ㅇ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281 p.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3570875
ISBN: 9791163570851(세트)
제어번호
MONO1201942541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01. 통계표 13

제1절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95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69

제2절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69

판권기 294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4

응답자 분포표 15

표 1. 여행경험 여부 16

표 1-1. 여행목적지 17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8

표 2-1. 국내여행 목적지 19

표 2-2. 국내여행 횟수 20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21

표 2-4. 강원도 내 방문 지역 22

표 3. 강원도 비방문 이유 23

표 4.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4

표 4-1. 여행목적 25

표 4-2. 여행형태 26

표 4-3. 여행기간 27

표 4-4. 숙박형태 28

표 5. 주요 이동수단 29

표 5-1. 대중교통 만족도 30

표 5-2. 대중교통 불만족 요인 31

표 6. 동반객 여부 32

표 6-1. 동반객 수 33

표 6-2. 동반객 형태 34

표 7-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35

표 7-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36

표 7-2-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37

표 7-2-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38

표 7-2-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비) 39

표 7-2-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비) 40

표 7-2-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41

표 8. 여행지 선택이유 42

표 9. 중점을 둔 관광활동 43

표 10. 평창 여행의 달 인지 44

표 10-1. 평창 여행의 달 기간 인지 45

표 10-2. 알고 있던 평창 여행의 달 혜택 46

표 11. 의사결정 영향 여부 47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48

표 12. 평창 여행의 달 혜택 경험여부 49

표 12-1. 경험한 혜택 50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1

표 12-3-1. 경기관람권+교통편 할인 만족도 52

표 12-3-2. 여행상품+서울-강원(KTX 경강선) 할인 만족도 53

표 12-3-3. 올림픽 개최지역 택시여행 만족도 54

표 12-3-4. 인근지역 버스여행 만족도 55

표 12-3-5. 알쓸신강 강원투어 만족도 56

표 12-3-6. 대국민 겨울여행 이벤트 만족도 57

표 12-3-7. 강원도 고속도로 휴게소 이벤트 만족도 58

표 12-3-8. 강원 여행 프로그램, 축제, 체험, 템플스테이 등 만족도 59

표 13. 평창 여행의 달 전반적 만족도 60

표 14-1. 항목별 만족도(숙박) 61

표 14-2. 항목별 만족도(교통) 62

표 14-3. 항목별 만족도(음식) 63

표 14-4. 항목별 만족도(쇼핑) 64

표 14-5.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65

표 15. 힐링정도 66

표 16. 평창 여행의 달 홍보물 접촉여부 67

표 17. 평창 여행의 달 홍보 인지 매체 68

표 18. 평창 여행의 달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69

표 19-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0

표 19-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1

표 19-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2

표 19-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3

표 19-5. 동기부여에 미친 영향 정도 74

표 19-6.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5

표 19-7.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6

표 19-8.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7

표 19-9.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8

표 20.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 생각 79

표 20-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80

표 20-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81

표 20-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82

표 20-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83

표 21.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84

표 22.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85

표 22-1. 2018년 봄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86

표 22-2. 2018년 봄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87

표 22-3. 2018년 봄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88

표 23.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89

표 24.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기 90

표 25. 여행시기를 꼽은 이유 91

표 26.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횟수 92

표 27.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기간 93

표 28. 여행주간 개선의견 94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6

응답자 분포표 95

표 1. 여행경험 여부 96

표 2-1. 여행 목적지 97

표 2-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98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99

표 2-4. 국내여행 횟수 100

표 3. 해외여행 경험 이유 101

표 4. 국내여행 주된 목적 102

표 5. 여행형태 103

표 5-1. 국내여행 기간 104

표 5-2. 국내여행 시기 105

표 6-1. 국내여행 숙박 유형 106

표 6-2.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07

표 7.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08

표 7-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09

표 7-2. 동반객 형태 110

표 8. 주요 이동수단 111

표 8-1. 대중교통 만족도 112

표 8-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13

표 9-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14

표 9-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15

표 9-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16

표 9-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17

표 9-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18

표 9-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19

표 9-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20

표 9-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21

표 10.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22

표 11.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3

표 11-1. 국내여행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4

표 12. 국내여행 계획 시 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25

표 12-1. 영향을 받은 혜택 126

표 12-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127

표 13.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128

표 13-1. 경험한 혜택 129

표 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30

표 13-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131

표 13-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132

표 13-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133

표 13-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134

표 14.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5

표 14-1.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136

표 14-2.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137

표 14-3.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138

표 14-4.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139

표 14-5.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140

표 1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141

표 15-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142

표 15-2-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143

표 15-2-2.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144

표 15-2-3.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SNS/커뮤니티 등 광고) 145

표 15-2-4.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옥외 전광판) 146

표 15-2-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147

표 15-2-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48

표 15-2-7.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49

표 15-2-8.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50

표 15-2-9.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151

표 1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152

표 17.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153

표 17-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154

표 17-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155

표 17-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SNS/커뮤니티 등 광고) 156

표 17-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옥외 전광판) 157

표 17-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158

표 17-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59

표 17-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60

표 17-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61

표 17-9.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162

표 18.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163

표 19.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164

표 19-1.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165

표 19-2.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166

표 20.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167

표 21.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168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

응답자 분포표 169

표 1. 여행경험 여부 170

표 1-1. 여행 목적지 171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2

표 1-3. 국내여행 목적지 173

표 1-4. 국내여행 횟수 174

표 2. 해외여행 경험 이유 175

표 3. 국내여행 주된 목적 176

표 4. 여행형태 177

표 4-1. 국내여행 기간 178

표 4-2. 국내여행 시기 179

표 5. 국내여행 숙박 유형 180

표 5-1.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81

표 6.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82

표 6-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83

표 6-2. 동반객 형태 184

표 7. 주요 이동수단 185

표 7-1. 대중교통 만족도 186

표 7-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87

표 8-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88

표 8-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89

표 8-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90

표 8-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91

표 8-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92

표 8-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93

표 8-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94

표 8-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95

표 9.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96

표 10.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7

표 10-1. 가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8

표 11. 국내여행 계획 시 가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99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200

표 11-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201

표 12.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02

표 12-1. 경험한 혜택 203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04

표 12-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205

표 12-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206

표 12-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207

표 12-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208

표 13.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09

표 13-1.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210

표 13-2.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211

표 13-3.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212

표 13-4.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213

표 13-5.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214

표 1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215

표 14-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216

표 14-2-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217

표 14-2-2.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218

표 14-2-3.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인터넷(포털사이트/SNS 등 광고)) 219

표 14-2-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220

표 14-2-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하철역사,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21

표 14-2-6.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22

표 14-2-7.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23

표 14-2-8.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224

표 1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225

표 16.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226

표 16-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227

표 16-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228

표 16-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인터넷(SNS/커뮤니티 등 광고)) 229

표 16-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230

표 16-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31

표 16-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32

표 16-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33

표 16-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234

표 17.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235

표 18.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236

표 18-1.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237

표 18-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238

표 19-1.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1) 239

표 19-2.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2) 240

표 20.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순위 241

표 21.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2순위 242

표 2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243

표 23.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244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0

응답자 분포표 245

표 1. 동반객 형태 246

표 2. 동반객 수 247

표 3. 교통수단 248

표 4. 여행기간 249

표 5. 숙박형태 250

표 5-1. 숙박 예약 방법 251

표 6. 여행 선택 시 고려사항 252

표 7.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253

표 7-1. 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54

표 8.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55

표 8-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56

표 9.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영향 정도 257

표 10.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전체) 258

표 10-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59

표 10-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60

표 10-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61

표 10-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62

표 10-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63

표 10-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64

표 10-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65

표 10-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66

표 10-4.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67

표 10-5.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68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1

응답자 특성표 269

표 1. 동반객 형태 270

표 2. 여행에 함께한 동반객 수 271

표 3. 교통수단(1) 272

표 4. 교통수단(2) 273

표 5. 총 여행 기간 274

표 6. 여행시 숙박 형태 275

표 6-1. 숙박예약 방법 276

표 7. 여행 선택 시 고려 사항 277

표 8.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 인지여부 278

표 8-1. 가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79

표 9.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80

표 9-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81

표 10.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여행지 선택 영향 정도 282

표 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종합) 283

표 11-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84

표 1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85

표 11-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86

표 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87

표 11-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88

표 11-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89

표 11-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90

표 11-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91

표 12.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92

표 13.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93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31685 R 338.4791 ㅁ327ㅇ 201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2531686 R 338.4791 ㅁ327ㅇ 2018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