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01. 통계표 13
제1절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95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69
제2절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69
판권기 294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4
응답자 분포표 15
표 1. 여행경험 여부 16
표 1-1. 여행목적지 17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8
표 2-1. 국내여행 목적지 19
표 2-2. 국내여행 횟수 20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21
표 2-4. 강원도 내 방문 지역 22
표 3. 강원도 비방문 이유 23
표 4.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4
표 4-1. 여행목적 25
표 4-2. 여행형태 26
표 4-3. 여행기간 27
표 4-4. 숙박형태 28
표 5. 주요 이동수단 29
표 5-1. 대중교통 만족도 30
표 5-2. 대중교통 불만족 요인 31
표 6. 동반객 여부 32
표 6-1. 동반객 수 33
표 6-2. 동반객 형태 34
표 7-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35
표 7-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36
표 7-2-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37
표 7-2-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38
표 7-2-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비) 39
표 7-2-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비) 40
표 7-2-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41
표 8. 여행지 선택이유 42
표 9. 중점을 둔 관광활동 43
표 10. 평창 여행의 달 인지 44
표 10-1. 평창 여행의 달 기간 인지 45
표 10-2. 알고 있던 평창 여행의 달 혜택 46
표 11. 의사결정 영향 여부 47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48
표 12. 평창 여행의 달 혜택 경험여부 49
표 12-1. 경험한 혜택 50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1
표 12-3-1. 경기관람권+교통편 할인 만족도 52
표 12-3-2. 여행상품+서울-강원(KTX 경강선) 할인 만족도 53
표 12-3-3. 올림픽 개최지역 택시여행 만족도 54
표 12-3-4. 인근지역 버스여행 만족도 55
표 12-3-5. 알쓸신강 강원투어 만족도 56
표 12-3-6. 대국민 겨울여행 이벤트 만족도 57
표 12-3-7. 강원도 고속도로 휴게소 이벤트 만족도 58
표 12-3-8. 강원 여행 프로그램, 축제, 체험, 템플스테이 등 만족도 59
표 13. 평창 여행의 달 전반적 만족도 60
표 14-1. 항목별 만족도(숙박) 61
표 14-2. 항목별 만족도(교통) 62
표 14-3. 항목별 만족도(음식) 63
표 14-4. 항목별 만족도(쇼핑) 64
표 14-5.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65
표 15. 힐링정도 66
표 16. 평창 여행의 달 홍보물 접촉여부 67
표 17. 평창 여행의 달 홍보 인지 매체 68
표 18. 평창 여행의 달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69
표 19-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0
표 19-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1
표 19-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2
표 19-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3
표 19-5. 동기부여에 미친 영향 정도 74
표 19-6.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5
표 19-7.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6
표 19-8.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7
표 19-9.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8
표 20.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 생각 79
표 20-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80
표 20-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81
표 20-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82
표 20-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83
표 21.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84
표 22.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85
표 22-1. 2018년 봄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86
표 22-2. 2018년 봄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87
표 22-3. 2018년 봄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88
표 23.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89
표 24.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기 90
표 25. 여행시기를 꼽은 이유 91
표 26.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횟수 92
표 27.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기간 93
표 28. 여행주간 개선의견 94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6
응답자 분포표 95
표 1. 여행경험 여부 96
표 2-1. 여행 목적지 97
표 2-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98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99
표 2-4. 국내여행 횟수 100
표 3. 해외여행 경험 이유 101
표 4. 국내여행 주된 목적 102
표 5. 여행형태 103
표 5-1. 국내여행 기간 104
표 5-2. 국내여행 시기 105
표 6-1. 국내여행 숙박 유형 106
표 6-2.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07
표 7.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08
표 7-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09
표 7-2. 동반객 형태 110
표 8. 주요 이동수단 111
표 8-1. 대중교통 만족도 112
표 8-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13
표 9-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14
표 9-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15
표 9-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16
표 9-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17
표 9-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18
표 9-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19
표 9-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20
표 9-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21
표 10.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22
표 11.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3
표 11-1. 국내여행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4
표 12. 국내여행 계획 시 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25
표 12-1. 영향을 받은 혜택 126
표 12-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127
표 13.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128
표 13-1. 경험한 혜택 129
표 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30
표 13-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131
표 13-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132
표 13-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133
표 13-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134
표 14.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5
표 14-1.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136
표 14-2.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137
표 14-3.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138
표 14-4.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139
표 14-5.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140
표 1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141
표 15-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142
표 15-2-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143
표 15-2-2.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144
표 15-2-3.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SNS/커뮤니티 등 광고) 145
표 15-2-4.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옥외 전광판) 146
표 15-2-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147
표 15-2-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48
표 15-2-7.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49
표 15-2-8.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50
표 15-2-9.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151
표 1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152
표 17.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153
표 17-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154
표 17-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155
표 17-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SNS/커뮤니티 등 광고) 156
표 17-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옥외 전광판) 157
표 17-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158
표 17-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59
표 17-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60
표 17-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61
표 17-9.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162
표 18.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163
표 19.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164
표 19-1.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165
표 19-2.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166
표 20.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167
표 21.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168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
응답자 분포표 169
표 1. 여행경험 여부 170
표 1-1. 여행 목적지 171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2
표 1-3. 국내여행 목적지 173
표 1-4. 국내여행 횟수 174
표 2. 해외여행 경험 이유 175
표 3. 국내여행 주된 목적 176
표 4. 여행형태 177
표 4-1. 국내여행 기간 178
표 4-2. 국내여행 시기 179
표 5. 국내여행 숙박 유형 180
표 5-1.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81
표 6.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82
표 6-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83
표 6-2. 동반객 형태 184
표 7. 주요 이동수단 185
표 7-1. 대중교통 만족도 186
표 7-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87
표 8-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88
표 8-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89
표 8-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90
표 8-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91
표 8-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92
표 8-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93
표 8-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94
표 8-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95
표 9.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96
표 10.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7
표 10-1. 가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8
표 11. 국내여행 계획 시 가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99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200
표 11-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201
표 12.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02
표 12-1. 경험한 혜택 203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04
표 12-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205
표 12-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206
표 12-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207
표 12-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208
표 13.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09
표 13-1.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210
표 13-2.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211
표 13-3.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212
표 13-4.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213
표 13-5.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214
표 1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215
표 14-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216
표 14-2-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217
표 14-2-2.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218
표 14-2-3.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인터넷(포털사이트/SNS 등 광고)) 219
표 14-2-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220
표 14-2-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하철역사,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21
표 14-2-6.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22
표 14-2-7.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23
표 14-2-8.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224
표 1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225
표 16.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226
표 16-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227
표 16-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228
표 16-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인터넷(SNS/커뮤니티 등 광고)) 229
표 16-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230
표 16-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31
표 16-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32
표 16-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33
표 16-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234
표 17.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235
표 18.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236
표 18-1.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237
표 18-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238
표 19-1.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1) 239
표 19-2.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2) 240
표 20.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순위 241
표 21.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2순위 242
표 2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243
표 23.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244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0
응답자 분포표 245
표 1. 동반객 형태 246
표 2. 동반객 수 247
표 3. 교통수단 248
표 4. 여행기간 249
표 5. 숙박형태 250
표 5-1. 숙박 예약 방법 251
표 6. 여행 선택 시 고려사항 252
표 7.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253
표 7-1. 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54
표 8.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55
표 8-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56
표 9.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영향 정도 257
표 10.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전체) 258
표 10-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59
표 10-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60
표 10-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61
표 10-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62
표 10-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63
표 10-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64
표 10-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65
표 10-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66
표 10-4.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67
표 10-5.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68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1
응답자 특성표 269
표 1. 동반객 형태 270
표 2. 여행에 함께한 동반객 수 271
표 3. 교통수단(1) 272
표 4. 교통수단(2) 273
표 5. 총 여행 기간 274
표 6. 여행시 숙박 형태 275
표 6-1. 숙박예약 방법 276
표 7. 여행 선택 시 고려 사항 277
표 8.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 인지여부 278
표 8-1. 가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79
표 9.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80
표 9-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81
표 10.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여행지 선택 영향 정도 282
표 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종합) 283
표 11-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84
표 1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85
표 11-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86
표 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87
표 11-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88
표 11-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89
표 11-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90
표 11-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91
표 12.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92
표 13.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9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