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1,191 ms /
통합검색 : "MONO1201942541" (전체 1건)

추천

  • 자료명/저자사항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8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9
  • 청구기호 R 338.4791 ㅁ327ㅇ
  • 자료실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 형태사항 281 p. ; 30 cm
  • UCI G901:A-0009550750 UCI공유하기
  •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3570875
    ISBN: 9791163570851(세트)
  • 제어번호 MONO1201942541
  •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 원문 원문보기 |다운로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보기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등록번호,권별정보,자료실,이용여부 로 구성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31685 R 338.4791 ㅁ327ㅇ 2018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2531686 R 338.4791 ㅁ327ㅇ 2018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목차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01. 통계표 13

제1절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95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69

제2절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45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269

판권기 294

1. 평창 여행의 달 국민참여 실태조사 4

응답자 분포표 15

표 1. 여행경험 여부 16

표 1-1. 여행목적지 17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8

표 2-1. 국내여행 목적지 19

표 2-2. 국내여행 횟수 20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21

표 2-4. 강원도 내 방문 지역 22

표 3. 강원도 비방문 이유 23

표 4.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4

표 4-1. 여행목적 25

표 4-2. 여행형태 26

표 4-3. 여행기간 27

표 4-4. 숙박형태 28

표 5. 주요 이동수단 29

표 5-1. 대중교통 만족도 30

표 5-2. 대중교통 불만족 요인 31

표 6. 동반객 여부 32

표 6-1. 동반객 수 33

표 6-2. 동반객 형태 34

표 7-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35

표 7-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36

표 7-2-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37

표 7-2-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38

표 7-2-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비) 39

표 7-2-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비) 40

표 7-2-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41

표 8. 여행지 선택이유 42

표 9. 중점을 둔 관광활동 43

표 10. 평창 여행의 달 인지 44

표 10-1. 평창 여행의 달 기간 인지 45

표 10-2. 알고 있던 평창 여행의 달 혜택 46

표 11. 의사결정 영향 여부 47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48

표 12. 평창 여행의 달 혜택 경험여부 49

표 12-1. 경험한 혜택 50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1

표 12-3-1. 경기관람권+교통편 할인 만족도 52

표 12-3-2. 여행상품+서울-강원(KTX 경강선) 할인 만족도 53

표 12-3-3. 올림픽 개최지역 택시여행 만족도 54

표 12-3-4. 인근지역 버스여행 만족도 55

표 12-3-5. 알쓸신강 강원투어 만족도 56

표 12-3-6. 대국민 겨울여행 이벤트 만족도 57

표 12-3-7. 강원도 고속도로 휴게소 이벤트 만족도 58

표 12-3-8. 강원 여행 프로그램, 축제, 체험, 템플스테이 등 만족도 59

표 13. 평창 여행의 달 전반적 만족도 60

표 14-1. 항목별 만족도(숙박) 61

표 14-2. 항목별 만족도(교통) 62

표 14-3. 항목별 만족도(음식) 63

표 14-4. 항목별 만족도(쇼핑) 64

표 14-5.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65

표 15. 힐링정도 66

표 16. 평창 여행의 달 홍보물 접촉여부 67

표 17. 평창 여행의 달 홍보 인지 매체 68

표 18. 평창 여행의 달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69

표 19-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0

표 19-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1

표 19-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2

표 19-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3

표 19-5. 동기부여에 미친 영향 정도 74

표 19-6.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75

표 19-7.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76

표 19-8.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77

표 19-9.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78

표 20.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 생각 79

표 20-1. TV(영상 및 자막광고,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 등) 80

표 20-2. 인쇄매체(신문, 잡지 등) 81

표 20-3. 온라인(포털사이트, 홈페이지, SNS 등) 82

표 20-4. 옥외매체(지하철, 철도역사 등) 83

표 21.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84

표 22.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85

표 22-1. 2018년 봄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86

표 22-2. 2018년 봄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87

표 22-3. 2018년 봄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88

표 23. 2018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89

표 24.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기 90

표 25. 여행시기를 꼽은 이유 91

표 26.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횟수 92

표 27. 희망하는 여행주간 시행기간 93

표 28. 여행주간 개선의견 94

2.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6

응답자 분포표 95

표 1. 여행경험 여부 96

표 2-1. 여행 목적지 97

표 2-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98

표 2-3. 국내여행 목적지 99

표 2-4. 국내여행 횟수 100

표 3. 해외여행 경험 이유 101

표 4. 국내여행 주된 목적 102

표 5. 여행형태 103

표 5-1. 국내여행 기간 104

표 5-2. 국내여행 시기 105

표 6-1. 국내여행 숙박 유형 106

표 6-2.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07

표 7.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08

표 7-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09

표 7-2. 동반객 형태 110

표 8. 주요 이동수단 111

표 8-1. 대중교통 만족도 112

표 8-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13

표 9-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14

표 9-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15

표 9-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16

표 9-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17

표 9-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18

표 9-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19

표 9-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20

표 9-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21

표 10.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22

표 11.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3

표 11-1. 국내여행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24

표 12. 국내여행 계획 시 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25

표 12-1. 영향을 받은 혜택 126

표 12-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127

표 13.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128

표 13-1. 경험한 혜택 129

표 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30

표 13-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131

표 13-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132

표 13-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133

표 13-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134

표 14.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5

표 14-1.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136

표 14-2.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137

표 14-3.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138

표 14-4.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139

표 14-5.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140

표 1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141

표 15-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142

표 15-2-1.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143

표 15-2-2.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144

표 15-2-3.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SNS/커뮤니티 등 광고) 145

표 15-2-4.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옥외 전광판) 146

표 15-2-5.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147

표 15-2-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48

표 15-2-7.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49

표 15-2-8.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50

표 15-2-9.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151

표 16. 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152

표 17.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153

표 17-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154

표 17-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155

표 17-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SNS/커뮤니티 등 광고) 156

표 17-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옥외 전광판) 157

표 17-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158

표 17-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159

표 17-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160

표 17-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161

표 17-9.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162

표 18.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163

표 19.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164

표 19-1.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165

표 19-2.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166

표 20. 2018년 가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167

표 21.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168

3.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

응답자 분포표 169

표 1. 여행경험 여부 170

표 1-1. 여행 목적지 171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2

표 1-3. 국내여행 목적지 173

표 1-4. 국내여행 횟수 174

표 2. 해외여행 경험 이유 175

표 3. 국내여행 주된 목적 176

표 4. 여행형태 177

표 4-1. 국내여행 기간 178

표 4-2. 국내여행 시기 179

표 5. 국내여행 숙박 유형 180

표 5-1. 국내여행 숙박 예약 방법 181

표 6. 국내여행 동반자 유무 182

표 6-1. 국내여행 동반 인원 183

표 6-2. 동반객 형태 184

표 7. 주요 이동수단 185

표 7-1. 대중교통 만족도 186

표 7-2.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187

표 8-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88

표 8-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89

표 8-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90

표 8-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91

표 8-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 192

표 8-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 193

표 8-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94

표 8-4. 국내여행 지출 기준 195

표 9. 국내여행 여행지 선택 이유 196

표 10. 국내여행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7

표 10-1. 가을 여행주간 인지 여부 198

표 11. 국내여행 계획 시 가을 여행주간에 의한 의사결정 영향 199

표 11-1. 영향을 받은 혜택 200

표 11-2. 국내여행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201

표 12.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02

표 12-1. 경험한 혜택 203

표 12-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04

표 12-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여행 프로그램) 205

표 12-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정보 제공) 206

표 12-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할인 혜택) 207

표 12-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이벤트) 208

표 13.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09

표 13-1.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210

표 13-2.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211

표 13-3.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212

표 13-4.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213

표 13-5.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214

표 1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여부 215

표 14-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인지 매체 216

표 14-2-1.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217

표 14-2-2.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영화관) 218

표 14-2-3.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인터넷(포털사이트/SNS 등 광고)) 219

표 14-2-4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신문) 220

표 14-2-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하철역사,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21

표 14-2-6.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22

표 14-2-7.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23

표 14-2-8.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항목별 만족도(리플렛 등) 224

표 15. 가을 여행주간 영상/홍보물 전반적 만족도 225

표 16. 국내여행 동기부여 영향 정도 226

표 16-1.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227

표 16-2.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영화관) 228

표 16-3.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인터넷(SNS/커뮤니티 등 광고)) 229

표 16-4.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신문) 230

표 16-5.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철도역, 관광안내소, 휴게소, 여행주간 참여업체 등) 231

표 16-6.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지역의 현수막, 포스터) 232

표 16-7.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TV 프로그램 자막광고) 233

표 16-8. 국내여행 동기부여 효과(리플렛 등) 234

표 17. 유용한 정보를 많이 줄 매체 235

표 18.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의향 여부 236

표 18-1.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목적지 237

표 18-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국내 목적지 238

표 19-1.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1) 239

표 19-2. 2019년 여행주간 적절 시기(2) 240

표 20.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순위 241

표 21. 여행주간 비용혜택 강화시 참여 의향 시기 - 1+2순위 242

표 22. 2019년 봄 여행주간 여행 의향 없는 이유 243

표 23. 여행주간에 필요한 개선사항 244

1. 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0

응답자 분포표 245

표 1. 동반객 형태 246

표 2. 동반객 수 247

표 3. 교통수단 248

표 4. 여행기간 249

표 5. 숙박형태 250

표 5-1. 숙박 예약 방법 251

표 6. 여행 선택 시 고려사항 252

표 7. 봄 여행주간 인지 여부 253

표 7-1. 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54

표 8.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55

표 8-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56

표 9.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영향 정도 257

표 10.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전체) 258

표 10-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59

표 10-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60

표 10-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61

표 10-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62

표 10-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63

표 10-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64

표 10-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65

표 10-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66

표 10-4.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67

표 10-5.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68

2.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조사 11

응답자 특성표 269

표 1. 동반객 형태 270

표 2. 여행에 함께한 동반객 수 271

표 3. 교통수단(1) 272

표 4. 교통수단(2) 273

표 5. 총 여행 기간 274

표 6. 여행시 숙박 형태 275

표 6-1. 숙박예약 방법 276

표 7. 여행 선택 시 고려 사항 277

표 8.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 인지여부 278

표 8-1. 가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 인지여부 279

표 9. 행사 또는 이벤트 사전 인지여부 280

표 9-1. 행사 또는 이벤트 인지 경로 281

표 10. 여행 선택시 행사 또는 이벤트가 주는 여행지 선택 영향 정도 282

표 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종합) 283

표 11-1-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차별성) 284

표 1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파급력) 285

표 11-1-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연계성/접근성) 286

표 11-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홍보 효과성) 287

표 11-3-1.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1) 288

표 11-3-2.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준비성2) 289

표 11-3-3.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1) 290

표 11-3-4. 여행주간 행사 또는 이벤트에 대한 생각(성과평가2) 291

표 12.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좋았던 점 292

표 13. 행사 또는 이벤트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293

[{value=MONO}]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9
  • 자료명/저자사항 [_TI]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8 / 문화체육관광부 [편]
  • 자료명/저자사항 [TI]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8 / 문화체육관광부 [편]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9
  • 청구기호 [CC] :R 338.4791 ㅁ327ㅇ
  • 자료실 [DataCenter]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 형태사항 [Form] :281 p. ; 30 cm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
  • UCI [UCI] :G901:A-0009550750
  • 표준번호/부호 [ISSN] :ISBN: 9791163570875
    ISBN: 9791163570851(세트)
  • 제어번호 [CN] :MONO1201942541
  • 주기사항 [CycleMatter] :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 원문유무 [ISDB] :1
  • 배가코드 [SL] :RR,RR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9425/MONO1201942541/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pdf/govp008/2019/IMG/1011/MONO192058/MONO1201942541/MONO1201942541.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Y
  • 별치기호 구분 코드 [CCG] :Reference(참고자료)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0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표지이미지 유무 [ISCOV] :0
  • 표지이미지 경로 [COVPATH] :
  • 저자프로필 유무 [ISPRO] :0
  • 인기도 [PPR] :10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세종
  • 발행자 [Publisher] :문화체육관광부
  • 모체자료 [PregnantMotherData] :
  • 발행년 [PD1] :2019
  • 판사항 [EditionStatement] :
  • 부록/보유자료 [SupplementAndHoldingMaterials] :
  •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 [OtherData] :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