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6
1. 조사 목적 17
2. 조사 설계 17
3. 조사 내용 18
4. 표본 특성 19
제2장 조사 요약 21
Ⅰ. 영화 관람 일반지표 22
Ⅱ. 영화 선택 요인 24
Ⅲ. 영화 이용 행태 26
Ⅳ. 영화에 대한 의견 28
제3장 주요 조사 결과 30
Ⅰ. 영화 관람 일반 지표 31
1. 영화 관람률 31
2. 영화 관람 편수 33
3. 영화 소비 정도에 따른 집단 특성 35
Ⅱ. 영화 선택 요인 41
1. 영화 관람 계기 41
2. 영화 정보 검색 경로 46
3. 영화 선택 요인 49
4. 영화 장르 선호도 54
5. 극장 선택 요인 63
6. 극장 외 영화 관람 경로 선택 요인 68
7. 온라인 플랫폼의 영화 소비 영향력 인식 73
Ⅲ. 영화 이용 행태 77
1. 영화 관람 경로 이용 행태 77
2. 2018년 영화 관람경험 99
3. 극장 외 영화 관람 특성 117
Ⅳ. 영화에 대한 의견 122
1. 극장 영화 관람 비용 수용 특성 122
2.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수용도 128
3. 영화 상영 시간 수용 특성 136
4. 영화 상영 전/중간 광고에 대한 의견 141
[부록] 설문지 149
판권기 4
[표 1] 세분집단별 2018년 영화 관람률 32
[표 2] 세분집단별 2018년 영화 관람 편수 34
[표 3] 2018년 극장 영화 소비 집단 개요 37
[표 4] 2018년 극장 외 영화 소비 집단 개요 38
[표 5] 2018년 영화 소비 집단 개요 39
[표 6] 2018년 영화 소비 성향 집단 개요 40
[표 7]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 관람 계기 43
[표 8]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관람 계기 45
[표 9] 세분집단별 영화 정보 검색 경로 고려율 48
[표 10] 세분집단별 영화 선택 요인 52
[표 11]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 장르 선호도 57
[표 12]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장르 선호도 61
[표 13] 세분집단별 극장 선택 요인 66
[표 14]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관람 경로 선택 요인 71
[표 15]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 동반 관람자 79
[표 16]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동반 관람자 81
[표 17] 세분집단별 2018년 영화 관람 경로 83
[표 18]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6
[표 19] 세분집단별 IPTV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8
[표 20] 세분집단별 케이블TV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90
[표 21] 세분집단별 OTT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92
[표 22] 세분집단별 영화 관람 경로 선호도 94
[표 23] 세분집단별 영화 관람 경로 만족도 96
[표 24] 세분집단별 2019년 경로별 영화 관람 의향 98
[표 25] 세분집단별 2018년 영화 재관람 경험 101
[표 26] 세분집단별 2018년 독립예술영화 관람경험 103
[표 27] 세분집단별 독립예술영화 경로 선호도 105
[표 28] 세분집단별 2018년 특별관 영화 관람 경험 및 횟수 107
[표 29] 세분집단별 2018년 프리미엄 영화관 관람경험 및 횟수 109
[표 30] 세분집단별 2018년 극장 단체 관람경험 및 횟수 111
[표 31] 세분집단별 2018년 극장 단체 관람 이유 113
[표 32] 세분집단별 스크린 독과점 현상 경험 및 대응 116
[표 33]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관람 장비/기기 이용률 119
[표 34] 세분집단별 극장 외 영화 관람 장비/기기 이용 희망률 121
[표 35]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표 구매/예매 방법 123
[표 36] 세분집단별 극장 영화 관람 시 1인당 지출 비용 수준 125
[표 37] 세분집단별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인지 수준 129
[표 38] 세분집단별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필요성 인식 131
[표 39] 세분집단별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적정 수준 비율 인식 133
[표 40] 세분집단별 극장 외 유료 영화의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징수 필요성 인식 135
[표 41] 세분집단별 적정 영화 상영 시간 인식 137
[표 42] 세분집단별 현 영화 상영 시간 피로도 인식 139
[표 43] 세분집단별 영화 상영 시간 단축 시 영화 관람 빈도 증가 의향 140
[표 44] 세분집단별 영화 상영 전/중간 광고 경험률 142
[표 45] 세분집단별 체감 광고 길이 144
[표 46] 세분집단별 영화 상영 전/중간 광고 선호도 146
[표 47] 청불 수준 예고편 광고 경험률 148
[그림 1] 2018년 영화 관람 편수 22
[그림 2] 2018년 영화 관람률 31
[그림 3] 2018년 영화 관람 편수 33
[그림 4] 2018년 영화 고객 분류 35
[그림 5] 극장과 극장 외 영화 관람 편수 상관 분석 36
[그림 6] 영화 관람 계기 42
[그림 7] 성별, 연령별 극장 영화 관람 계기 42
[그림 8] 성별, 연령별 극장 외 영화 관람 계기 44
[그림 9] 영화 정보 검색 경로 고려율 46
[그림 10] 남성 연령대별 영화 정보 검색 경로 고려율 47
[그림 11] 여성 연령대별 영화 정보 검색 경로 고려율 47
[그림 12] 영화 선택 요인 49
[그림 13] 남성 연령대별 영화 선택 요인 50
[그림 14] 여성 연령대별 영화 선택 요인 51
[그림 15] 영화 장르 선호도 54
[그림 16] 성별 극장 영화 장르 선호도 54
[그림 17] 남성 연령대별 극장 영화 장르 선호도 55
[그림 18] 여성 연령대별 극장 영화 장르 선호도 56
[그림 19] 성별 극장 외 영화 장르 선호도 59
[그림 20] 남성 연령대별 극장 외 영화 장르 선호도 60
[그림 21] 여성 연령대별 극장 외 영화 장르 선호도 60
[그림 22] 극장 선택 요인 63
[그림 23] 남성 연령대별 극장 선택 요인 64
[그림 24] 여성 연령대별 극장 선택 요인 65
[그림 25] 극장 외 영화 관람 경로 선택 요인 68
[그림 26] 남성 연령대별 극장 외 영화 관람 경로 선택 요인 69
[그림 27] 여성 연령대별 극장 외 영화 관람 경로 선택 요인 70
[그림 28] 온라인 플랫폼 극장 영화 관람 횟수 영향 73
[그림 29] 성별, 연령별 온라인 플랫폼 극장 영향 관람 횟수 영향 74
[그림 30] 영화 소비 정도별 온라인 플랫폼 극장 영향 관람 횟수 영향 74
[그림 31] 온라인 플랫폼 총 영화 관람 횟수 영향 75
[그림 32] 성별, 연령별 온라인 플랫폼 총 영향 관람 횟수 영향 76
[그림 33] 영화 소비 정도별 온라인 플랫폼 극장 영향 관람 횟수 영향 76
[그림 34] 경로별 영화 동반 관람자 77
[그림 35] 성별 연령대별 극장 영화 동반 관람자 78
[그림 36] 성별 연령대별 극장 외 영화 동반 관람자 80
[그림 37] 성별 연령대별 2018년 영화 관람 경로 82
[그림 38] 경로별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4
[그림 39] 성별 연령대별 극장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5
[그림 40] 성별 연령대별 IPTV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7
[그림 41] 성별 연령대별 케이블TV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89
[그림 42] 성별 연령대별 OTT 영화 관람 요일 및 시간대 91
[그림 43] 영화 관람 경로 선호도 93
[그림 44] 영화 관람 경로 만족도 95
[그림 45] 2019년 경로별 영화 관람 의향 97
[그림 46] 2018년 영화 재관람 경험률 99
[그림 47] 2018년 영화 재관람 이유 100
[그림 48] 2018년 독립예술영화 관람경험 102
[그림 49] 독립예술영화 관람 경로 선호도 104
[그림 50] 2018년 특별관 영화 관람경험 및 횟수 106
[그림 51] 2018년 프리미엄 영화관 관람경험 및 횟수 108
[그림 52] 2018년 극장 단체 관람경험 및 횟수 110
[그림 53] 2018년 극장 단체 관람 이유 112
[그림 54] 스크린 독과점 현상 경험률 114
[그림 55] 스크린 독과점 현상 경험자의 대응 115
[그림 56] 극장 외 영화 관람 장소 117
[그림 57] 극장 외 영화 관람 장비/기기 이용률 118
[그림 58] 극장 외 영화 관람 장비/기기 이용 희망률 120
[그림 59] 극장 외 영화 관람 장비/기기 이용률 × 이용 의향률 121
[그림 60] 극장 영화표 구매/예매 방법 122
[그림 61] 극장 영화 관람 시 1인당 지출 비용 수준 124
[그림 62] 극장 영화표 1인 가격 수용도 126
[그림 63] 팝콘 & 음료수 콤보 세트 가격 수용도 127
[그림 64]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인지 수준 128
[그림 65]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필요성 인식 130
[그림 66]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적정 수준 비율 인식 132
[그림 67] 극장 외 유료 영화의 영화상영관 입장권 부과금 징수 필요성 인식 134
[그림 68] 적정 영화 상영 시간 인식 136
[그림 69] 현 영화 상영 시간 피로도 인식 138
[그림 70] 영화 상영 시간 단축 시 영화 관람 빈도 증가 의향 140
[그림 71] 영화 상영 전/중간 광고 경험률 141
[그림 72] 체감 광고 길이 143
[그림 73] 영화 상영 전/중간 광고 선호도 145
[그림 74] 청불 수준 예고편 광고 경험률 147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