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Ⅰ장 서론 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2. 연구내용 및 범위 8
3. 연구방법 9
제Ⅱ장 청소년 비즈쿨 사업 현황 및 정책 분석 11
1. 청소년 비즈쿨 사업 현황 분석(2016년~2018년) 12
2. 청소년 비즈쿨 관련 정책 분석 15
3. 시사점 18
제Ⅲ장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모형 개발 21
1. 연구 개요 22
2.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내용 분석 24
3. 청소년 비즈쿨 교육 경험 탐색 36
4.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모형 개발 70
제Ⅳ장 청소년 비즈쿨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방안 78
1. 청소년 비즈쿨 교육에 대한 요구 분석 79
2. 청소년 비즈쿨 교육 성과 관리 방안 탐색 89
3. 청소년 비즈쿨 활성화 및 확산을 위한 효율적 전략 94
제Ⅴ장 결론 및 제언 101
1. 결론 102
2. 제언 105
참고문헌 107
[부록] 청소년 비즈쿨 사업에 대한 인식 조사 설문지 110
[별첨] 청소년 비즈쿨 교육을 통한 기업가정신 교육생태계 운영 우수사례 115
판권기 123
표 Ⅱ-1. 청소년 비즈쿨 사업 추진 현황(2016~2018) 13
표 Ⅱ-2. 청소년 비즈쿨 사업 내용 비교(2018년과 2019년) 14
표 Ⅱ-3. 정부 기관의 창업 및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 분석 16
표 Ⅱ-4.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중 기업가정신 및 창업 관련 정책 18
표 Ⅲ-1.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분석 대상 현황(2016~2018) 24
표 Ⅲ-2. 청소년 비즈쿨 운영 기관 및 요건(2016~2018) 25
표 Ⅲ-3.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내용 분석 틀(Framework) 26
표 Ⅲ-4. 분석 틀 타당성 검증 및 사례 도출을 위한 전문가 Working Group 27
표 Ⅲ-5.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내용 분석 결과 28
표 Ⅲ-6. 청소년 비즈쿨 지원 사업 운영 요건(안) 33
표 Ⅲ-7. 면담 일정 및 참여자 37
표 Ⅲ-8.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경험 유형 및 범주 40
표 Ⅲ-9.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내용 75
표 Ⅳ-1. 설문 응답자의 일반적인 특성 80
표 Ⅳ-2. 응답자들의 창업 및 기업가정신 교육 경험 82
표 Ⅳ-3. 청소년 비즈쿨 사업에 대한 인식과 관련된 교육 요구도 분석결과 83
표 Ⅳ-4. 청소년 비즈쿨 성과 관리 방안을 위한 FGI 참여자 89
[그림 Ⅲ-1] 연구추진체계 23
[그림 Ⅲ-2] 사례연구 분석 절차 39
[그림 Ⅲ-3]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모형(안) 77
[그림 Ⅳ-1] 청소년 비즈쿨 사업 인식 교육 요구도 분석결과 85
[그림 Ⅴ-1] 청소년 비즈쿨 교육 운영 모형 10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