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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코스토베이션을 해야 하는가?상식을 깨는 비즈니스 전략, 코스토베이션-고객만족을 유지하면서 비용은 최소화하는 혁신성공은 ‘더 하는’ 것이 아니다, ‘더 적게’ 하는 것이다-혁신과 비용절감은 반대말이 아니다2. 돌파구를 찾는 시선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우리는 어떻게 낡은 시선에 갇히는가업계 상황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다섯 가지 방법-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거부하라-아주 작은 부분에 질문을 던져라-고객 경험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한다-고객이 성취하려는 목표 중심으로 접근하라-낡은 관계를 새로이 해석하라똑같이 생각하면 똑같은 결과를 얻을 뿐이다3. 명확하고 간결한 최종목표가 필요하다쇼맨십을 보고 요리사를 뽑는 식당-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전략목표코스토베이션을 위한 네 가지 핵심 요소-더도 말고 덜도 말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바로 그것 ?고객이 이루려는 두 가지 유형의 목표-업계의 아킬레스건을 찾아라-고객이 가장 불만스러워하는 점은 무엇인가끊임없이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과정4. 경계를 넘어서는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무너지기 일보 직전인 벽에 페인트칠만 새로 하고 있는가-제품 혁신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제품 혁신인가, 운영 혁신인가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혁신이 조직 전체에 퍼져나가게 하려면5. 코스토베이션 전략과 전술 20① 제품과 서비스전략 1 중요한 특징에만 초점을 맞춰라: 제품 단순화전략 2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탁월하게: 신기술 적용전략 3 진정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고객 경험을 만들려면: 제작 과정과 고객 경험의 결합전략 4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법: 플랫폼 구축② 제품을 만드는 방식전략 5 제품이 아닌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전략: 네트워크 관리전략 6 신제품 개발 비용과 위험을 낮춰라: 외부 혁신을 통한 코스토베이션전략 7 더 효율적인 맞춤화를 위한 잠시 멈춤: 맞춤화 지연 전략전략 8 모듈화를 시도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 모듈화를 통한 제작 시간 단축전략 9 쓰레기에 어떤 가치를 덧붙일 수 있는가: 쓰레기의 의미전략 10 직원들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파악하라: 새로운 인력 자원 관리③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전략 11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것의 이점: 전달 단계 축소 전략 12 경쟁사는 최종단계 배송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 배송 최종단계 점검 ④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전략 13 스스로 팔리는 제품의 비밀: 셀프서비스의 힘전략 14 사용자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고객이 직접 하는 고객 서비스 전략 15 추가 비용인가, 가치 부가인가: 번들을 푸는 방식 전략 16 새로운 가격 구조는 고객의 시각을 어떻게 바꿀까: 가격 책정의 정답전략 17 최고 입지를 포기한 이디야커피의 성공 전략: 매장 위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⑤ 업계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전략 18 공유경제를 활용하라: 공급망에서의 비용 분담전략 19 정반대의 기업이 협력하는 방식: 가치사슬의 상호보완전략 20 공급업체의 전략목표를 어떻게 도울까: 가치사슬의 생산성 향상 지원하기6. 코스토베이션 is coming코스토베이션의 도래를 알려주는 일곱 개의 지표-비용을 높이는 속성을 찾아라-요구가 많고 복잡한 고객들을 찾아내 분리하라-제품보다 비싼 판매 과정-불만이 있는 고객에게 집중하라 -모든 고객의 요구가 똑같지는 않다-비용 대비 매출 비율이 맞지 않는다면-모든 경우를 염두에 두지 마라7. 다른 전략과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코스토베이션과 결합시키는 성장 전략 -코스토베이션을 통한 공격 전략-코스토베이션을 통한 방어 전략 함부로 모방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모델-이오스와 사우스웨스트의 차이Action Plan 코스토베이션을 시작하기 위한 행동 전략 -과거의 혁신에서 교훈을 얻어라(1단계)-경계를 설정하고 구체적 전략을 수립하라(2단계)-핵심 분야를 선택하라(3단계)-코스토베이션 아이디어 수립(4단계)-좋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테스트하라(5단계)-아이디어를 저렴하게 테스트하기 위한 일곱 가지 기법감사의 글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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