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연차보고서 = Annual report. 2018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인기도
발행사항
진천군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
청구기호
R 375.0006 ㅎ155ㅇ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316 p. : 삽화 ; 26 cm
총서사항
홍보자료 ; PIM 2019-5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7888139
제어번호
MONO1201959261
주기사항
이전표제: 연보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발간사 4

Chapter 01. 2018 기관현황 6

설립목적 7

연혁 7

경영목표 8

조직 11

Chapter 02. 2018 연구 및 교류활동 13

연구사업 14

국제교류 22

국내교류 26

주요행사 28

Chapter 03. 2018 주요연구 32

01. 기본연구과제 33

기본-1. 교육 자치 강화에 따른 교육과정 거버넌스의 변화 방향 탐색 36

기본-2. 글로벌역량 교육 정책 및 실태 분석을 위한 국제 협동연구(Ⅱ) : 교사 요인을 중심으로 39

기본-3. 학점제 도입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41

기본-4. 초ㆍ중등학교 교과 교육과정 국제 비교 연구 : 국어, 사회, 수학, 체육, 음악 교과를 중심으로 43

기본-5. 교과교육에서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45

기본-6.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연구(Ⅰ) : 모니터링 체제 설계 49

기본-7. 미래사회 대비 교과용도서 편찬ㆍ발행ㆍ질 관리 체제 연구 52

기본-8. 표집평가 전환에 따른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 연구 54

기본-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출제 연구 : 2018년 본시행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출제 방안 탐색 57

기본-10.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 PISA 2018 본검사 시행 및 PISA 2015 상위국 성취 특성 비교 60

기본-11. 수학ㆍ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 TIMSS 2019 예비검사 시행 및 결과 분석 63

기본-12. 국제 컴퓨터ㆍ정보 소양 연구 : ICILS 2018 본검사 시행 및 컴퓨터ㆍ정보 소양 함양 방안 탐색 67

기본-13. 학생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성장 모니터링 체제 구축 방안 연구 70

기본-14.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를 위한 교사의 평가 전문성 신장 방안 연구 73

기본-15.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Ⅰ) : 교실 문화 구성요소 도출 76

기본-16. 초ㆍ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Ⅱ) 79

기본-17.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평가 연계 연구 : 중학교 국어, 역사, 수학, 기술ㆍ가정, 음악 교과를 중심으로 82

기본-18. 지능정보사회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Ⅰ :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85

기본-19.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90

일반-1. 교과용도서의 교과별 어휘 표준 구축 방안(Ⅲ) : 어휘 표준 DB 및 검색 시스템 개발 94

일반-2. 국가단위 평가의 수요자 중심 정보 활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단위학교 적용 활성화 및 시스템 안정화 97

일반-3. 미래사회 대비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평가 비전 연구(Ⅲ) : 초ㆍ중등학교의 교육평가 방향을 중심으로 99

일반-4. 한국 초ㆍ중등 학교교육 성과 종단연구 : 종단조사 체제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 102

02. 수시연구과제 105

수시-1. 일본 대입제도 변화 분석 및 수능 출제 개선의 시사점 탐색 108

수시-2. 세계 각국의 대학 입시제도 연구 110

수시-3.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교과기반 정의적 영역 설문 문항 개선 113

수시-4. 국가수준 교육과정 문서 체제 분석 및 개선 방향 탐색 연구 116

수시-5.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통합과목 운영 현황 조사 118

수시-6. 교과 연계 진로교육 현황 분석 및 발전 방안 탐색 121

수시-7. 통일ㆍ평화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방안 연구 123

수시-8. KICE 연구성과 분석 및 연구 결과 확산을 통한 향후 교육 연구 전망 126

수시-9. 고교학점제 실행 기반 구축 연구 : 수업시수, 학교 밖 학습경험, 조기졸업 및 재이수제 129

수시-10. 고교학점제 실행을 위한 교육평가 개선 방안 연구 132

수시-11. OECD Education 2030 교육과정 내용 맵핑 참여 연구 135

수시-12. 학교 영어교육의 중장기 발전 방향과 과제 137

수시-13. 미래 유ㆍ초ㆍ중등교육의 방향과 국가 교육정책 과제 139

수시-14. 미래사회 대비 교육제도 개선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 연구 142

수시-15. 대학-직업 준비도 측면에서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분석-수학과를 중심으로 144

수시-16. 컴퓨터 기반 평가와 지필평가 간의 문항 특성 비교-수학ㆍ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147

수시-17.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내실화 방안 탐색 151

수시-18. KICE 종단연구와 시ㆍ도 교육종단연구의 결과 공유 및 확산 방안 탐색 154

수시-19. 초등학교 1학년 한글 해득 교육 개선 방안 탐색 연구-한글 해득 웹 진단도구 활용 결과 분석을 중심으로 156

03. 수탁연구과제 158

04. 발간물 목록 163

Chapter 04. 2018 부서별 주요활동 183

01. 기획조정본부 184

02. 대학수학능력시험본부 194

03. 교육과정ㆍ교과서본부 199

04. 교수학습본부 204

05. 교육평가본부 211

06. 국가고사본부 232

07. 경영지원본부 237

08. 정보관리본부 246

09. 감사실 256

10. 홍보출판실 262

11. 국제교육협력실 270

Chapter 05. 2018 운영현황 273

01. 위원회 조직 및 활동 274

1. 연구사업심의위원회 274

2. 연구자문위원회 276

3. 연구윤리위원회 277

4. 규정심의위원회 278

5. 제안심사위원회 279

6. 공무국외여행심사위원회 280

7. 교육과정ㆍ교육평가국제동향연구위원회 282

8. 인사위원회 283

9. 물품관리위원회 285

10. 출판심의위원회 286

11. 학술지편집위원회 287

12. 포지션페이퍼검토위원회 289

13. 홈페이지관리위원회 290

14. 정보자료운영위원회 291

15. 지식재산관리위원회 292

16. 정보공개심의회 293

17. 자금관리위원회 294

02. 국내외 MOU 체결 및 협력 실적 295

1. 국내 협력 실적 295

2. 국외 협력 실적 299

03. 홈페이지 운영현황 303

04. 자료실 운영현황 306

05. 규정 제ㆍ개정 내역 307

판권기 2

기본-11. 수학ㆍ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 TIMSS 2019 예비검사 시행 및 결과 분석 64

〈표 1〉 TIMSS 2019 예비검사 문항 중 본검사 문항으로 채택된 문항 수 64

기본-13. 학생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성장 모니터링 체제 구축 방안 연구 71

〈표 1〉 학생 개인별 성장 모니터링 시스템의 주요 기능 71

기본-18. 지능정보사회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Ⅰ :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86

〈표 1〉 지능정보사회 교사의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과정 86

〈표 2〉 역량별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요구 기능 88

기본-19.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92

〈표 1〉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확산을 위한 제언 92

01. 기본연구과제 77

기본-15.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Ⅰ) : 교실 문화 구성요소 도출 77

[그림 1]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구성요소 77

[그림 2]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별 전략 78

기본-17.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평가 연계 연구 : 중학교 국어, 역사, 수학, 기술ㆍ가정, 음악 교과를 중심으로 84

[그림 1] 교과 역량 함양에 적합한 교수학습-평가 연계 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 제언 84

기본-18. 지능정보사회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Ⅰ :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86

[그림 1] 지능정보사회 교사의 교수학습 역량 86

[그림 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수업 역량 강화 연수 체계도 87

[그림 3] 초ㆍ중등교육에서 LMS 도입을 위한 단계별 구체적 실행 계획 예시(안) 88

기본-19.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92

[그림 1] 초학문적 융합 모형 개념도 92

04. 교수학습본부 205

[그림 1]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의 이론적 모형 205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545169 R 375.0006 ㅎ155ㅇ 201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2545170 R 375.0006 ㅎ155ㅇ 2018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