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1부] 엔트리

▣ 01장: 엔트리란?
1-1. 화면 구성
1-2. 엔트리 코딩
___1.2.1. 프로젝트 시작하기
___1.2.2. 알고리즘 설계하기
___1.2.3. 코딩하기

▣ 02장: 하드웨어 연결
2-1. 엔트리와 아두이노 연결
2-2. 아두이노 연결 블록

[2부] 아두이노

▣ 03장: 아두이노란?
3-1. 아두이노의 종류
3-2. 아두이노 준비
___3-2-1. 센서
___3-2-2. 액추에이터(Actuator)
___3-2-3. 신호체계
___3-2-4. 그 외 전자 부품
___3-2-5. 전기 전자 기초 이론

▣ 04장: 아두이노를 위한 프로그래밍 기초 문법
4-1. 프로그램의 구조
4-2. 변수
4-3. 상수
4-4. 자료형(Data Type)
4-6. 제어문
4-7. 배열
4-8. 함수
4-9. 아두이노 내부 함수

▣ 05장: 아두이노 프로젝트 준비
5-1. 아두이노 프로그램(IDE) 설치
5-2. 아두이노 프로그램(IDE) 구조
5-3. 아두이노 프로그램(IDE) 동작 테스트

[3부] 전자 부품

▣ 06장: 입력
6-1. 스위치
___6-1-1. 센서의 이해
___6-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2. 조도 센서(밝기 센서)
___6-2-1. 센서의 이해
___6-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3. 온도 센서
___6-3-1. 센서의 이해
___6-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4. 초음파 센서
___6-4-1. 센서의 이해
___6-4-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4-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5. 가변저항
___6-5-1. 센서의 이해
___6-5-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5-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6. 인체 감지 센서
___6-6-1. 센서의 이해
___6-6-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6-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7. 조이스틱
___6-7-1. 센서의 이해
___6-7-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7-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8. 소리 감지 센서
___6-8-1. 센서의 이해
___6-8-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8-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9. 빗물 감지 센서(우적 센서)
___6-9-1. 센서의 이해
___6-9-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9-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10. 수위 센서
___6-10-1. 센서의 이해
___6-10-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0-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11. 터치 센서
___6-11-1. 센서의 이해
___6-1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12. 토양 수분 감지 센서
___6-12-1. 센서의 이해
___6-1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13. 자석 감지 센서(리드 스위치)
___6-13-1. 센서의 이해
___6-1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6-14. 알코올 센서
___6-14-1. 센서의 이해
___6-14-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6-14-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 07장: 출력
7-1. LED
___7-1-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7-2. 3색 LED
___7-2-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7-3. 피에조부저
___7-3-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7-4. 서보 모터
___7-4-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4-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4-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7-5. DC 모터
___7-5-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5-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5-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7-6. 7 세그먼트
___7-6-1. 액추에이터의 이해
___7-6-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7-6-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 08장: LED의 활용
8-1. 스위치를 누르면 색이 바뀌는 무드등
___8-1-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8-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8-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8-2. 숫자를 세어요
___8-2-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8-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8-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8-3. 현관등이 켜져요
___8-3-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8-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8-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8-4. 수족관 상태를 알려줘요
___8-4-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8-4-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8-4-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 09장: 초음파 센서의 활용
9-1. 주차 공간을 알려줘요
___9-1-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9-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9-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9-2. 가까이 가면 알려줘요
___9-2-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9-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9-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9-3. 가까이 가면 차단기가 열려요
___9-3-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9-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9-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 10장: 서보 모터의 활용
10-1. 비가 오면 와이퍼가 움직여요
___10-1-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0-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0-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10-2. 주유를 해요
___10-2-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0-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0-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10-3. LED 밝기를 조절해요
___10-3-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0-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0-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 11장: DC 모터의 활용
11-1. 선풍기 속도를 조절해요
___11-1-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1-1-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1-1-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11-2. 가까이 가면 선풍기가 작동해요
___11-2-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1-2-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1-2-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11-3. 더우면 선풍기가 작동해요
___11-3-1. 무엇을 준비할까요?
___11-3-2. 프로젝트 - 회로를 구성해 보아요
___11-3-3. 프로젝트 - 코딩해 보아요

이용현황보기

(한 권에 모두 담은) 엔트리와 아두이노 : 20개의 기초 예제와 13개의 실전 예제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619338 006.22 -2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619339 006.22 -2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B000000248 006.22 -20-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이 책은 엔트리를 이용해 아두이노를 제어하는 방법과 C 언어를 이용해 아두이노를 제어하는 방법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블록 코딩(엔트리)을 통해 텍스트 코딩(C언어)을 배우며, 아두이노를 이용해 과학 기술에 흥미를 갖게 도와주고자 합니다. 실생활 속에서 접하는 자동화 시스템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있어야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아두이노를 활용해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초, 중, 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가 아두이노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초 예제와 활용 예제를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전기 전자 기초 이론
◎ 아두이노를 위한 C 언어 기초 문법
◎ 아두이노를 위한 엔트리 & C 언어의 기본 개념과 사용법
◎ 전자 부품의 이해
◎ 한 개의 회로를 구성하여 아두이노를 위한 엔트리 & C 언어 코딩 실습
◎ 아두이노를 제어하는 엔트리 & C 언어 코드 비교
◎ 여러 전자 부품을 사용하여 실생활 속의 활용 예제 구현

책속에서

알라딘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