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판권기
『농특산물 상품기획 실무』 과정 교육시간표
목차
01. 상품기획 프로세스와 핵심요소 / 전태성 5
유통시장의 변화 8
트렌드 11
상품기획 16
일정계획 28
경쟁상품 비교 32
타겟설정 및 소구점 정리 36
사례를 통한 상품분석 39
상품차별화 45
차별화 의미와 이유 46
차별화 방법 47
차별화 사례 47
파생 라인업 55
실습 63
02. 시장조사 필요성 및 방법론 / 임효섭 70
1. 시장 조사의 정의 72
2. 시장 조사의 필요성 72
3. 시장 조사의 방법 73
03. 포스트 코로나 이후 유통채널별 상품전략 / 임효섭 75
1. 제품 개발은 완성이자 새로운 시작! 77
2. 내 상품에 적합한 유통 판매 채널 찾기 78
3. 유통 기본 지식 79
1) 진열대의 구성 79
2) SCM의 이해 79
3) 유통 채널 MD의 이해 80
4. 입점 상담 Skill 및 절차 81
1) 상호 소통 Skill 81
2) 입점 절차 : 유통채널별 입점 절차 81
5. 스토리텔링과 Concept 82
6. 최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해 83
04. 가공식품 개발 시 확인해야 할 식품안전요소 / 손현준 85
1. 제품상품화 과정[기본설계] 87
2. 제품 개발시 사전 고려사항 87
3. 제품 개발시 점검사항 87
4. 법적인 서류의 관리 87
5. 제품 공정설계 관리 88
6. 주요 표시관리 기준의 이해 89
7. HACCP이해 91
05. 고객의 관점에서 디자인하라 / 홍성무 94
1. 우수 농식품 기업의 판로개척 마케팅 문제점 96
2. 차별화 판로개척 마케팅 문제점 98
3. 기업의 비즈니스 마인드 개선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100
06. 농특산물 상품기획전략 / 김훈기 103
STEP 1. 관찰(현상 파악) 108
STEP 2. 타겟 시장에 먼저 진입한 제품 분석 108
STEP 3. 차별점(신뢰)과 편의성 기획/제조사 컨택 109
STEP 4. 네이밍, 디자인 전략 110
STEP 5. 타겟군 분석 110
STEP 6. 컨셉 시각(상세페이지)_공식홈페이지 OR 판매페이지 111
07. 해외 상품개발 성공사례 / 김영갑 114
프롤로그 117
1. 하치다이메 기헤이 성공사례 118
2. 금옥당 성공사례 136
3. 스토리텔링 144
08. 상품 손익 및 원가계산 실무 / 김영갑 149
1. 개별원가계산 사례 152
2. 원가 관리를 위한 분석기법 156
1) 레시피(recipe)에 의한 원가 산출 156
2) 메뉴의 손익분기점 분석 160
3. 손익계산서 작성 162
교육생 준수사항 166
교육과정 안내 168
1. 과정운영 안내 168
2. 교육생 준수사항 168
3. 교육시설 169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전주) 찾아오시는 길 170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668549 | 338.17 -20-17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668550 | 338.17 -20-17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