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제1장 교육행정의 기초제1절 교육행정의 의미제2절 교육행정의 성격과 원리제3절 교육행정의 영역과 과정제4절 교육행정가의 자질제2장 교육행정이론의 발달제1절 고전적 조직이론(1900~1930년)제2절 인간관계론(1930~1950년)제3절 행동과학적 접근(1950~1970년)제4절 새로운 이론의 정글기(197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제3장 교육조직행위론제1절 인간관과 조직행위제2절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제3절 허즈버그의 동기-위생이론제4절 알더퍼의 생존(E)-관계(R)-성장(G)이론제5절 맥그리거의 X-Y이론제6절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제7절 맥클리랜드의 성취동기이론제4장 교육리더십제1절 리더십의 개념 및 발달제2절 리더십의 제 유형제3절 학교장의 리더십과 역할제5장 학교조직론제1절 조직의 개념과 중요성제2절 조직의 원리와 종류제3절 교육조직의 특성제4절 교육조직의 유형제5절 조직풍토 조직건강 조직문화제6장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이론제1절 의사소통제2절 의사결정제7장 인간관계와 조직갈등제1절 인간관계제2절 조직갈등제8장 장학행정론제1절 장학의 개념 제2절 장학행정의 발달과정 제3절 장학의 제 유형제9장 학교와 학급경영 제1절 학교경영 제2절 학급경영 제10장 교장론 제1절 교장의 교육철학 제2절 교장의 역할과 직무 제3절 교장제도 제4절 우수 학교장 리더십 특징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