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길. 걸으며 배우는 역사문화길 40. 종로 문화적 갯벌길 41. 교남동 역사문화길 42. 부암동 생태문화 탐방길 43. 삼청동-북악산 서울성곽길 44. 정동 근대문화 답사길 45. 조선시대 궁궐 산책길 46. 서삼릉 누리길 47. 서오릉길 48. 홍릉수목원길 49. 아차산-긴고랑벽화길 50. 남산 국치의 길
이용현황보기
반나절 서울 걷기여행 : 나랑 같이 서울 좀 걸어 볼래요?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692346
R 915.191 ㅊ193ㅅ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정기간행물실(524호))
이용가능
0002692347
R 915.191 ㅊ193ㅅ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정기간행물실(524호))
이용불가
출판사 책소개
나른한 주말에 혼자 걸어도 좋고, 친구나 연인의 손을 잡고 걸어도 좋은 매력 만점 서울 산책길
• 숲길, 하천길, 골목길, 역사문화길까지 테마별 산책길 총집합! • 풍성한 볼거리 및 먹거리가 있는 서울의 대표 걷기 코스! • 이동 동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 코스 여행 지도 수록!
걷기 여행자를 배려한 심플하면서도 디테일한 구성 걷기 열풍이 일어나면서 우후죽순으로 걷기 여행서가 쏟아져 나왔다. 그러나 실제 ‘걷는 사람’을 배려해 걷기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은 드물다. 화려한 디자인적 기교, 다양한 볼거리와 풍경에 사로잡힌 나머지 진짜 걷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은 망각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진짜 길을 걷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그런 뻔한 정보를 나열식으로 늘어놓는 구성에서 벗어나 진짜 걸으면서 만날 수 있는 풍경, 그리고 그 안에서 우리가 느껴야 하고 보아야 할 것들을 담았다. 걸을 때 만나게 되는 각 이정표를 꼽아 사이의 거리를 표시하고, 역사 & 문화적 배경 설명은 물론 표지 안쪽에 지도와 지하철 노선도를 더해 여행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산자락 숲길과 공원에서 하천, 골목에서 문화유적지를 아우르는 서울길 이 책은 우리가 잘 알아왔던 것뿐 아니라 미처 알지 못해 지나쳐왔던 길까지 다양한 길을 담고 있다. 조선 왕조 궁궐을 구석구석 엿볼 수 있는 고궁길을 비롯하여 빌딩 숲 속에 살포시 숨어 있는 오래된 한옥 골목길, 가난한 민초들의 애환이 서린 산기슭 달동네에서 아기자기한 갤러리 골목길로 변신한 이화마을, 백사마을, 개미마을, 장수마을 느긋하게 걷다 보면 마음이 힐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도심 속의 산소 같은 존재인 공원 숲길과 야트막한 산자락길, 시원한 한강 산책로, 청계천, 중랑천, 성북천, 홍제천 등 한강으로 흘러드는 하천길 역시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고 가로수가 울창해 차분히 걷기에 참 좋다. 마음이 동하면 망설이지 말고 훌쩍 떠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