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요약 3
제1장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연구내용 13
3. 연구방법 13
제2장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14
1.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의 개념 15
2.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의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의 개념 17
3.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절차 21
4.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 내용 22
제3장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 시행 28
1. 연구대상 및 절차 29
2. 연구 설계 29
3. 연구 측정도구 29
4. 자료처리 및 분석 31
제4장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의 효과 32
1. 통계에 의한 분석 33
2. 프로그램 참가자 최종 평가 43
제5장 결론 44
1. 연구결과 요약 45
2. 논의 및 제한점 47
참고문헌 48
[부록 1] 양성평등 1회기 : 젠더 52
[부록 2] 양성평등 2회기 : 평등 66
[부록 3] 양성평등 3회기 : 소통 79
[부록 4] 양성평등 4회기 : 사람 90
[부록 5] 설문지 99
판권기 108
〈표 2-1〉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1차 교육프로그램 요소 및 활동내용 22
〈표 2-2〉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양성평등 2차 교육프로그램 전체 시안 24
〈표 3-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구성 29
〈표 3-2〉 다면성별의식 척도(K-MSI)의 하위요인별 문항구성 및 신뢰도 30
〈표 3-3〉 변별 및 수렴타당도 분석을 위한 준거관련척도별 문항구성 및 신뢰도 31
〈표 4-1〉 다면성별의식척도와 준거관련척도 간의 상관분석 결과 33
〈표 4-2〉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검사 비교결과 34
〈표 4-3〉 집단별 사전-사후-교정된 사후 다면성별의식의 변화 35
〈표 4-4〉 집단 간 적대적성별의식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7
〈표 4-5〉 집단 간 온정적 성별의식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7
〈표 4-6〉 집단 간 전통적 성차별주의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8
〈표 4-7〉 집단 간 신성차별주의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9
〈표 4-8〉 집단 간 현대적 성차별주의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9
〈표 4-9〉 집단 간 여성에 대한 태도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39
〈표 4-10〉 집단 간 한국형 남녀평등의식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40
〈표 4-11〉 집단 간 강간통념수용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40
〈표 4-12〉 집단 간 성희롱 태도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41
〈표 4-13〉 집단 간 여성관련정책에 대한 태도에 대한 공분산분석 결과 42
〈표 4-14〉 프로그램 참가자 최종 평가 내용 43
〈그림 4-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온정적 성별의식 변화 38
〈그림 4-2〉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전통적 성차별주의 변화 38
〈그림 4-3〉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여성에 대한 태도 변화 40
〈그림 4-4〉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강간통념수용 변화 41
〈그림 4-5〉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성희롱 태도 변화 41
〈그림 4-6〉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여성관련정책에 대한 태도 변화 4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