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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1부 정책 메시지의 이해01서론 02정책 메시지로서의 광고와 PR 정책 메시지: 정부광고와 공익광고, 그리고 정책 PR 정부광고 -정부광고의 개념 -정부광고의 유형 -정부광고의 특징 -정부광고의 효율성 공익광고 -공익광고의 개념 -국내 공익광고의 특징 정책 PR -정책 PR의 개념 -정책 PR의 특징 -정책 PR의 효율성 03정책 메시지의 광고PR 커뮤니케이션 원칙과 이슈 정책 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원칙 정부광고 커뮤니케이션 이슈 -정부광고법의 등장 -정부광고법의 문제점 -정부광고 효율성 논란 공익광고 커뮤니케이션 이슈 -방송법과 비상업적 공익광고 -정책 메시지로서의 비상업적 공익광고 -공익광고의 공익성 논란 정책 PR 커뮤니케이션 이슈 -정책 PR와 선전의 갈등 -효율적 정책 PR 커뮤니케이션과 선전의 유혹 04정책 메시지와 설득의 수사학 수사학과 정책 메시지의 관계 설득적 정책 메시지와 수사학 효과 정책 메시지를 위한 수사학적 구성 -정책 메시지와 수사학 -효율적 정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수사적 기법 2부 국내외 정책 메시지 커뮤니케이션 과정05국내 정책 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정책 커뮤니케이션 활동 정부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 -정부광고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역할 -정부광고법 도입에 따른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변화 방향 공익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 -공익광고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역할 -공익광고 vs 방송사 협찬 캠페인 정책 PR 커뮤니케이션 과정 06해외의 정책 메시지 커뮤니케이션 133영국 -영국의 정책 메시지 커뮤니케이션 -COI 폐지 후 달라진 영국의 정책 커뮤니케이션 독일: 과거 국정홍보처와 독일의 BPA 미국, 프랑스, 일본: 분권형 정책 커뮤니케이션 미국의 공익광고 일본의 공익광고 대만의 공익광고 07정책 메시지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08해외의 정책 메시지 커뮤니케이션 사례 공중의 이해를 위한 정책 메시지 공중의 지지를 위한 정책 메시지 공중의 참여를 위한 정책 메시지 3부 미디어를 활용한 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PR 전략09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와 PR를 위한 미디어 이론 적소 이론 미디어 적소이론 10전통적 미디어를 활용한 정책 메시지의 광고PR 11효율적 정책 메시지 광고PR를 위한 디지털 미디어 전략 디지털 미디어 광고PR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이해 -미디어 플랫폼의 개념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타깃팅 전략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N스크린 전략 -MCN(Multi Channel Network)와 1인 미디어 전략 정책 메시지 광고PR를 위한 효율적 디지털 미디어 활용 -정책 메시지 광고PR 관련 이슈 -정책 메시지 광고PR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PR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12효율적 정책 메시지 광고PR를 위한 미디어 믹스 전략 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PR를 위한 크로스 미디어 전략 -크로스 미디어 전략의 이해 -크로스 미디어 전략의 실행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활용한 정책 커뮤니케이션 -효율적 정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크로스 미디어 전략 -디지털 기반 크로스 미디어 전략과 효율적 정책 커뮤니케이션 13정책 메시지 서비스 환경 개선에 따른 효율적 광고PR 전략 14결론 및 제언 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PR 방안 정책 메시지의 효율적 광고PR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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