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책머리에/ 영상광고 감독 윤석태의 ‘보고 느끼고 행하는 이야기’
추천의 글/ 김병희
영상광고 모음
제1부 환경에 관한 이야기
꼭 있어야 할 것!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것!
있어선 안 되는 것!
01. 신들린 영화, 비오는 영화
02. 극장매체의 새로운 전환점이 된 애니메이션 광고
03. 라디오보다 먼저 출현한 TV광고
04. 기능공에 의한 인쇄원고 제작
05. 인쇄매체의 본격적인 컬러화 작업과 캘린더 제작
06. 영상제작의 서막이 열리다
07. CF프로덕션의 등장
08. 본격적인 광고대행사의 등장
09. 1968년 통혁당 사건에 휘말리다
10. 보이지 않는 영창생활
11. 컬러광고의 세계로 진입하다
12. 광고쟁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13. 코카콜라와의 인연
14. 고지전략에서 포지셔닝 전략까지
15. 브레인스토밍과 수평적사고
16. 할똥사징 아이구 강고를 찍는다는 데유~
17. 3천 피트 필름검증을 불러온 첫 공익광고
18. 군사정권이 선물한 사전심의제도
19. 흑백에서 컬러의 영상세계로
20. 프로덕션과 광고대행사의 경쟁시대
21. 칸느 국제광고제에 한국광고계의 위상을 알리다
22. 크리에이터를 바보크리에이터로 만든 제도
23. 여불비로소이다
24. 1인 미디어시대의 새로운 도전
25. 미완성의 영상광고박물관 꿈
제2부 직에 관한 이야기
꼭 해야 할 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일!
해서는 안 되는 일!
01. 상업광고 낚시에 걸려들다
02. 제약회사 입사시험에서 낙방의 행운이 오다
03. 로저 리브스의 “선전술”
04. 사측의 도깨비 같은 엉뚱한 제안
05. 부족해도 우리의 것은 우리의 손으로
06. “감독님이셔, 잘 모셔”
07. “이봐요! 연출 좀 똑바로 하세요.”
08. “선배님은 어디 출신이십니까?”
09. 왕따는 어린이들의 전용물이 아니다.
10. 타이틀이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11. 철저한 우리 소재, 우리만의 표현방법
12. 영상제작 세 가지 부류의 원칙
13. 스틸사진(Still Photo) 촬영의 대 혁신
14. PPM(Pre-Production Meeting)제도의 효과
15. 코카콜라 경쟁제품은 절대로 취급하지 않겠다
16. 창밖으로 날아간 바둑알
17. 일체의 비정상거래를 금한다
18. 광고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룰
19. 우선은 일본의 힘을 빌리자!
20. 일식집에 가는 것을 일제 금한다
21. 싹이 좋아야 열매가 실하다
22. 인재는 키우는 것이지 저절로 오는 게 아니다
23. 콩나물이 인재를 찾아낸다
24. 퇴직자를 환송하라
25. 치받고 일할 때가 좋은 것이어
26. 철두철미, 스태프와 함께 현장을 지킨다
27. 트로피 공장도 하십니까?
28. 시작보다 마무리가 더 중요하다
29. 돈 벌어서 명예를 샀다?
30. 휴대폰은 항시 휴대하라는 휴대폰이다
31. 광고쟁이는 죽어서도 광고쟁이어야 한다
제3부 작품에 관한 이야기
꼭 필요한 컷!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컷!
있어선 안 되는 컷!
01. 아이디어 그리고 크리에이터
02. 아이디어를 손쉽게 얻는 방법
03. 시골 농촌이 준 소중한 체험들
04. 도깨비 같은 아이디어
05. 하나를 보면 열 개를 생각한다
06. 고민은 책상에서 하고 현장에선 다리품을 팔아야
07. 서론이 길면 접근성이 떨어진다
08. 영상에서도 입체감이 살아야 한다
09. 화면에 표출되는 모든 소재는 출현의 의미가 분명하여야
10. 출연자가 연기를 해서는 절대로 공감을 얻지 못한다
11. 유명인에게 시간은 곧 돈이다
12. 연출자가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것은 “연출 내음”
13. 자동차광고의 시발점
14. 백두산 신령님 감사합니다!
15. 쓰레기 같은 아이디어가 명품이 되었다
16. 끝까지 도전하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17. 주인공을 살려주는 또 하나의 주인공, 엑스트라
18.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든다
19.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고민하는 마지막 한 마디 “따봉”
20. 출연하는 모든 동식물과는 인간과 똑같이 대화를 나누어라
21. 욕을 하는 일, 욕을 먹는 일
22. 보이는 것을 찍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찍는 작업이다
23. 편집에서 우선적으로 버려야 할 것들
24. 시각운동의 기본은 좌에서 우로 움직이는 것이다
25. 시각과 청각의 절묘한 결합
26. 음치 박치 그리고 각치
27. 무음도 카피의 한 구절이다
28. 두세 프레임의 군더더기 살이 주는 효과
29.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존재의 놀라운 변신
30, 이야기는 살아있고 주인공은 죽어 있다
31. 설득의 주 대상은 연출자가 아니고 시청자
32. 반초의 욕심이 자신은 물론 남의 작품까지 망쳐놓는 현실을 직시하라
33. 7년 만에 다시 잡은 “큐”의 아쉬운 종말
윤석태 영상광고 감독 대표작품 QR코드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772684 | 659.143 -21-1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0002772685 | 659.143 -21-1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B000024053 | 659.143 -21-1 |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